15일안에 고혈압을 낮춰주는 7가지 식품

고혈압은 여러가지 요인에 따라 좌우되며, 당신이 섭취하는 음식은 그 중 하나의 요인이다. 단 15일만에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7가지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고혈압은 여러가지 요인에 따라 좌우된다. 그렇긴 해도, 당신이 섭취하는 음식은 언제나 혈압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결정적인 요인이다.

심혈관 건강의 가장 위험한 적들을 관리하는 일은 결국 당신에게 달려있다. 결국, 그들을 소홀히 하면 당신에게 첫번째 경고 신호가 가게 되어있다.

당신의 습관을 바꾸고, 몸을 조금 더 움직이고,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고, 금연을 하고, 당연히 더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을 시작하는 것은 절대로 늦은 행동들이 아니다.

오늘, 우리는 다음과 같은 제안을 하고자 한다 : 소금 섭취를 줄이고 이러한 7가지 음식을 당신의 일상 식단에 포함시키자.

여기에 운동을 포함시켜주면, 당신은 더 건강해진 혈압 수치를 단 15일 만에 얻게 될 것이다.

한 번 시도 해볼만한 가치가 있다!

1. 비트

비트에 들어있는 질산염과 아질산염은 모두 신진대사 시스템과 특히 혈압 조절을 위한 기본적인 혼합물이다.

산화 질소는 동맥 혈관 확장을 개선해준다. 따라서, 질산염이 풍부한 모든 음식은 심혈관 건강을 지원해준다.

비트가 혈압을 안정시켜주는 식단에 관해서는, 확실히 당신의 가장 친한 친구가 될 수 있다.

생식으로 샐러드나 사과, 포도와 같은 다른 과일들과 함께 주스로 마셔도 된다. 아주 맛있다!

2. 마늘

재미있는 사실이 있다. 마늘이 요리의 필수품이 되기 전에는, 의약품으로 사용되곤 했다.

다진 마늘이나 입으로 씹은 마늘은 상처를 치유하고 혈압을 낮추기 위해 오로지 고대 그리스에서만 사용되었다.

비슷하게, 마늘이 콜레스테롤과 특히 저밀도 지질 단백질(LDL) 을 감소시켜준다는 사실을 명심한다면, 당신은 마늘이 왜 건강에 필수적인 성분인지 이해 할 것이다.

매일 마늘을 먹어보자, 특히 하루를 시작 할때면 더더욱 좋다. 당신이 잠에서 깨어날 때, 마늘 한 쪽 보다 당신을 더 건강하게 만드는 것은 없다!

3. 오메가 3 지방산

생선 기름, 아보카도 및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모두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이다.

이러한 종류의 “건강한”지방은 좋은 심장 건강을 위해 중요하다.

혈관을 튼튼하고 탄력적이도록 도와주므로 혈액 순환을 개선해 고혈압을 예방 할 수 있다.

에이코사펜타에노산이라고 불리는 특정 오메가 3 지방산은 고혈압을 가진 사람들에게 필수 식단이다.

그러니 저녁식사로 연어를 먹어야 하고, 아마씨가 들어간 샐러드를 먹고, 아침 식사에 한줌의 견과류를 포함시켜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4. 케일 vs 고혈압

강한 풍미를 가지고 있고, 씹는 질감을 모두가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다.

케일은 진정으로 이 별칭을 얻을 수 있는 몇 안되는 “슈퍼 푸드” 중 하나이다. 결국, 이 채소는 시금치보다 더 많은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다.

이 모든 영양소들은 고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알아보자 : 당신의 심장을 손상시키는 8가지의 나쁜 습관

5. 귀리

귀리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으며 나트륨 함량과 혈압을 높여주는 경향이 있는 미네랄이 매우 적다. 

귀리 뿐만 아니라 귀리 가루를 아침 식단이든 빵, 쿠키에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꿀과 과일과 함께 섞은 뒤, 더 나은 건강을 위해 즐겨보자.

6. 바나나

단 하나의 바나나에도 어마어마한 양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다. 사실은, 하루에 한개만 먹어줘도, 일일 권장량의 100%를 섭취하게 되는 것이다.

이미 알고 있듯이, 칼륨은 좋은 신장 건강 유지를 위해 필수적이다. 

나트륨은 염증을 증가시키고 체액을 유지하는 반면에, 칼륨은 올바른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이뇨 작용을 해준다.

바나나 역시 당신에게 에너지를 줄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자. 그러니 더 자주 섭취 하는 것이 어떨까?

7. 그릭 요거트

요거트는 고혈압 치료에 이상적인 두가지 영양소인 칼슘과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이 사실에 대해 놀라워한다.

칼슘 결핍증은 일시적으로 당신의 혈압을 상승 시킬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요거트를 먹는 것은 쉽게 칼슘 및 특히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는데 도움이 된다.

튼튼하고 건강한 장내의 박테리아가 영양분을 더 효과적으로 흡수하도록 도와주고 혈액에 독소가 없도록 유지시켜주고, 신체 전체를 자유롭게 오갈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자.

이러한 음식들을 당신의 식단에 포함시키고 정기적인 검진을 받아 소리 없는 살인자인 고혈압과 맞서 싸워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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