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픈 사람이 되는 것을 멈추기 위한 8가지 단계

힘겨운 시기를 겪고 있으며, 일말의 희망조차 갖기가 불가능하게 느껴지는가? 슬픈 사람이 되는 것을 멈추기 위해 다음의 방법을 시도해 보자.

우리는 모두 삶에서 한 번쯤은 슬픈 사람이 되는 상황에 처한다. 이를 경험하고 싶지는 않지만, 사실 슬픔은 자연스러운 감정이다. 심지어 유용할 때도 있다. 하지만 슬픔이 너무 심해지면 있는 그대로의 자신이 되는 것을 방해한다. 이 글에서는 슬픈 사람이 되는 것을 멈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어떤 면에서 슬픔은 좀 더 이성적인 사람이 되고 균형을 찾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한다. 사실 축복과 행복으로만 가득한 삶은 그다지 도움이 되지도, 의욕적이지도 않을 것이다.

하지만 슬픈 상태에 끝없이 처해 있는 것은 대처 방법을 배워야 하는 문제이다.

슬픈 사람이 되는 것을 멈추기 위한 8가지 단계

슬픈 사람이 되는 것을 멈추기 위해 다음의 비법을 시도해 보자.

1. 자신을 괴롭히는 문제에 잠기지 말자

슬픈 사람이 되는 것을 멈추기 위한 8가지 단계

슬픔을 멈추기 위한 첫번째 단계는 같은 생각에 계속 잠겨 있는 것이 해롭고 쓸모없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다.

자신을 우울하게 만드는 문제에 계속 신경을 집중하는 것은 슬픔이 더 커지게 할 뿐만 아니라, 이에 대한 해결책을 찾지 못하는 데 대한 좌절감도 키울 뿐이다. 이런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 싶다면, 자신의 마음을 다른 생각으로 채워라.

  • 재미있고 자신을 바쁘게 만드는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이런 고리를 끊자. 처음에는 어려울 수 있지만, 점진적으로 더 쉬워질 것이다.

2. 움직이자

운동

운동을 하면 뇌가 행복감을 주는 물질을 분비한다. 우울한 시기에서 벗어나기 위해, 운동을 시도해 볼 수 있다.

시도할 수 있는 활동이 아주 많으며, 가장 지루하지 않은 것을 찾기만 하면 된다.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것을 찾기 위해 여러가지를 시도해 보자.

  • 운동을 시작하면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게다가 정신도 깨어 있는 상태가 될 것이며 몸매도 가꿀 수 있게 될 것이다.

3. 충분한 수면을 취하자

수면

슬픈 사람이 되는 것을 멈추려면, 마음이 편안한 상태가 되는 것이 더 쉽다. 몸과 마음이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 하루에 최소 6-9시간 수면을 취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자.

깨어있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수면 부족이 기분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다. 슬픔이 다른 요소 때문이라면, 잠을 자는 것이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정신이 충분한 휴식을 취하도록 도울 것이다.

  • 몇 시간을 잘 자고 나면 모든 것이 더 나아 보인다는 점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 잠을 자는 데 어려움이 있다면, 이완 작용을 하는 차나 꿀을 넣은 따뜻한 우유를 마셔보자.

4. 긍정적인 사람들로 주변을 채우자

사람들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사람들은 우리 삶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들은 생각 및 감정에 영향을 미치며, 질병과 같이 생각과 기분도 전염성이 있다.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부정적일 경우, 비슷한 생각을 하게 되는 것이 정상이다.

  • 슬픈 사람이 되는 것을 멈추기 위해서는 삶의 좋은 면을 보는 것을 돕는 행복하고 긍정적인 사람들을 곁에 두어야 한다.
  • 이런 새로운 친구들의 생각 및 행복에 마음을 여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긍정적인 감정을 갖는 것이 어려울 것이다.

5. 슬픔의 순간을 예상하자

미소

삶은 감정이 빠르게 변화하는 롤러코스터와 같다. 그러므로 슬프고 부정적인 순간들이 오는 때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대비를 하는 것은 긍정적인 사람들과의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며, 긍정적인 추억을 소중히 여기고, 슬픈 상황에도 좋은 면이 있다는 점을 배움으로써 할 수 있다.

6. 일상을 변화시켜자

슬픈 사람이 되는 것을 멈추기 위한 8가지 단계

매일 같은 일상을 보내고 똑같은 사람들만 만나는 것은 누구에게나 우울한 일이 될 수 있다. 슬픈 사람이 되는 것을 멈추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가장 영향을 많이 미치는 순간의 단조로움에서 벗어나야 할 필요가 있다.

  • 가능하면 언제든 새로운 활동을 시도해 보고, 혹은 하루 휴가를 내라.
  • 큰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 노력할 필요는 없다. 사실 작은 변화만으로도 하루를 더 신나고 상쾌하게 만들 수 있다.

7. 환경을 변화시키자

슬픈 사람이 되는 것을 멈추기 위한 8가지 단계

슬픔을 해소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환경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슬픔이 아주 깊다면, 환경이 문제를 계속 남아있게 만드는 요소가 되게 만들 수 있다.

집을 옮기거나 다른 도시로 떠나는 것처럼 급격한 변화를 일으킬 필요는 없다.

단지 집을 청소하거나 가구 위치를 일부 바꾸는 것으로 시작할 수도 있다.

  • 기분이 나아지도록 조명이나 장식을 더하라. 작은 변화가 기분을 향상시켜준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 자신을 신나게 만들고 영감을 주는 무언가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8. 스스로를 위한 무언가를 하자

일기

슬픔을 느끼지 않겠다고 결정하는 것만으로 슬픈 사람이 되는 것을 멈출 수는 없다. 슬픔이 원인이 무엇인지 찾아야 한다.

그렇게 하면 이에 대처할 수 있는 전략을 세울 수 있다. 마음속에 목표를 가지면 집중력이 높아지고, 문제 해결을 위한 답을 찾는 것이 가능해진다.

그리고 슬픔이 삶 깊숙한 곳까지 영향을 미치는 심각한 문제라면, 전문가의 도움을 구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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