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맥 벽을 청소하는 6가지 자연 치유법

4월 2, 2019
동맥 벽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자연 치유법으로 심장을 튼튼하게 관리하고 생활의 질을 떨어뜨리는 각종 합병증을 막을 수 있다. 

‘동맥 벽을 청소하는 방법을 알 필요가 있을까’ 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동맥 경화는 심혈관 질환을 야기해 건강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요인이다.

고도불포화 지방을 섭취하면서 신체 활동량이 부족하면 콜레스테롤 및 혈전이 동맥 혈관에 쌓인다. 결국 심장에 공급되는 혈액이 줄어들 수 밖에 없다. 동맥 경화는 천천히 하지만 꾸준히 진행되고,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결과는 치명적이다.

동맥 벽을 관리하지 않으면 다음의 질환이 생길 수 있다.

혈액 배수로라고 할 수 있는 동맥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음식이 있다는 사실은 그런 면에서 다행스러운 일이다.

동맥 벽을 청소하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온몸 구석구석 공급되는 혈액을 타고 산소, 항산화 성분 및 영양분이 전달되어 건강에 이로운 기능을 한다.

동맥 벽을 청소하는 의약품이 있지만, 값싸고 이용하기 쉬운 천연 치료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게다가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천연 치료제는 몸속 독소를 안전하게 없애고 삶의 질을 빨리 개선한다.

동맥 벽을 청소하는 방법

1. 동맥 벽을 청소하는 마늘 섭취

동맥 벽을 청소하는 6가지 자연 치유법

마늘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동맥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이는 식품이다.

또한 비타민 B가 다량 들어 있어 혈관이 딱딱해지는 것을 막아주면서 혈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한다. 

동맥 벽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한 가지 추천 방법은 바로 알약 먹듯이 공백에 마늘을 섭취하는 것이다. 이는 동맥 벽을 가장 쉽고 효과적으로 청소하는 방법이다.

마늘과 함께 다른 약용 식품을 섭취하면 효능을 배가할 수 있다.

재료

  • 마늘 1쪽
  • 1개 분량의 레몬즙
  • 물 1컵 (250mL)

방법

  1. 끓인 물 한 컵 분량에 마늘 및 레몬즙을 넣어 식힌다.
  2. 3일 정도 냉장실에 보관한 후 내용물을 거르고 다시 냉장 보관한다.
  3. 40일 정도 식전에 혼합물을 한 큰술 먹는다. 1년에 한 번씩 해준다.  

다음의 글도 확인하자: 동맥경화에 좋은 자연 치유법

2. 사과

사과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심근경색 발병률을 절반으로 떨어뜨리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사과를 그대로 먹어도 좋지만, 오늘은 사과를 활용해 동맥 벽을 청소하는 두 가지 레시피를 알아보자.

사과 스무디

재료

  • 사과 2개 (200g)
  • 당근 3개

방법

  • 사과 2개 및 당근 3개를 믹서기에 부드럽게 갈아준다.
  • 냉장 보관 후 7일간 공복에 한 컵 마신다.

사과 식초

재료

방법

  • 사과 식초 1/2컵 및 마늘 1쪽을 믹서기로 갈아 준다.
  • 일주일 동안 아침 식사 전 마신 후 곧바로 200 mL 가량의 물 한 잔을 마신다.

3. 동맥 벽을 청소하는 석류즙

석류는 항산화 성분 및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동맥 벽을 청소하는 최고의 자연 치료제 중 하나로 꼽힌다.

석류의 효능을 제대로 누리려면 그대로 섭취하거나 즙을 내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일주일 동안 석류를 섭취하면 좋고 가급적 공백에 먹는다. 

다음의 글도 읽어보자: 혈관을 청소해주는 주스와 차

4. 동맥을 뚫어주는 강황

동맥 벽을 청소하는 6가지 자연 치유법

강황은 특유의 향과 치유 효과로 널리 사랑받는 향신료 중 하나다. 또한 지방을 분해하고 흡수하는 담즙 분비를 촉진한다.

강황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으로도 인정받는 식품인데 뇌졸증 및 동맥경화증의 위험을 낮춘다. 강황을 제대로 섭취하는 방법은 생성, 채소, 고기 및 기타 다양한 음식에 가공없이 뿌리거나 섞어 먹는 것이다.

유사하게는 다음의 레시피를 참고해 강황을 섭취할 수 있다.

재료

  • 채식 우유 1컵 (250mL)
  • 강황 1/2작은술 (7.5g)
  • 꿀 1큰술 (25g)

방법

  • 채식 우유에 강황 및 꿀을 섞는다.
  • 재료를 잘 섞은 후 하루 혹은 이틀 간 식후 마신다.

5. 일주일에 두 번 먹는 생선

추운 바다에서 자라는 생선을 먹는 식습관을 들이면 오메가3 지방산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다. 생선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을 튼튼하게 유지하는 효과가 있다. 

정어리, 멸치, 연어, 고등어, 및 청어를 추천한다. 브로콜리 혹은 근대와 함께 섭취하면 건강에 전반적으로 이롭다.

6. 심장에 특히 좋은 슈퍼푸드, 생강

뿌리 채소인 생강은 동양 의학에서 널리 사용되는 약재이자 향신료다. 생강 속 항산화 성분은 동맥내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생강의 독특한 향은 음식의 맛을 한층 높이므로 생강의 치유 효과를 제대로 즐기려면 음식에 사용하면 좋다. 효과를 배가하려면 생강차를 마셔도 된다.

재료

  • 물 1컵 (250mL)
  • 생강 1큰술 (5g)
  • 꿀 2큰술 (15g)

방법

  • 생강 뿌리를 물에 넣어 끓인다.
  • 몇 분간 식힌 후 꿀을 넣는다.
  • 일주일 가량 잠자리에 들기 전 마신다. 

마지막으로, 심장을 건강하게 관리하려면 담배를 끊고 하루 30분 정도 매일 운동하는 습관을 기르자. 또한 평소 과일 및 채소를 풍부하게 섭취하는 것을 잊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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