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연인들이 겪는 6가지 논쟁
행복한 연인에 대해 이야기 할 때 어떤 문제가 있을 거라고 상상하기는 힘들다. 어떤 연인들이 행복하다면 이들의 삶 또한 완벽하다고 생각들 것이다. 하지만 현실은 이들 또한 심각한 주제에 관련하여 맞서고 헤쳐나가야 했다는 것이다.
모든 연인들이 겪는 말다툼에 대해 알아보자. 여기서 중요한 열쇠는 정직과 열린 소통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모든 연인들이 겪는 6가지 논쟁
1. 둘 중 한 명이 기분이 좋지 않을 때 대응하는 방법
행복은 지속적인 심리 상태가 아니다. 어떠한 이유로든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항상 있고, 연인의 행복한 기운을 깨뜨리며 논쟁을 일으킬 수 있다.
기분이 좋지 않을 때 다음과 같은 상황이 생길 수 있다.
- 태도가 완전히 바뀐다.
- 누구와도 대화하고 싶지 않다.
- 특정 세부사항들을 잊는다.
- 연인이 필요로 하는 사항을 잠시 잊는다.
- 말다툼을 시작할 가능성이 크다.
이로인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들 때문에, 모든 행복한 연인들은 이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대응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논의를 해야한다.
상대방이 어떻게 반응하며 통제 불능 상황을 어떻게 방지할 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기본 지침을 설정할 수 있다.
- 화가 난 사람에게 기분이 나아질 때까지 개인적인 여유를 제공한다.
- 상대방이 예민하다면 불쾌할 수 있는 농담은 삼가한다.
더 읽어보기: 기분이 나아지는 최고의 방법
2. 집안일의 분배
함께 살거나 결혼하기로 결정했을 때 모든 행복한 연인들이 나누는 주제 중 하나는 집안일의 분배다.
우월주의적 생각을 가진 남성을 찾는 것이 흔하지는 않지만, 각자에게 맞는 집안일을 설정하는 것은 언제나 좋은 생각이다. 오해와 시간낭비를 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더욱 체계적으로 계획할 수 있다.
만약 상대방이 성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다면 본인의 기대치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자라왔기 떄문에 새로운 습관을 들이는 것은 쉽지 않다는 것을 기억하자.
3. 시어머니 또는 남자 친구의 어머니
시어머니가 부부 관계에서 문제를 일으킨다는 일반적인 근거 없는 믿음이 있다. 그러나 보통은 다른 친척이 가정의 화합에 영향을 끼치려는 태도로 나타날 때만 발생한다.
이미 존재할 수 있는 대인관계에서의 차이점과 더불어, 시어머니가 부부의 삶에 필요 이상으로 간섭한다면 그 존재만으로도 부부의 삶을 함께 복잡하게 만들 수 있다.
이는 갈등, 습관의 변화, 그리고 일반적인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다. 좋은 소식은, 이는 모든 행복한 부부들이 가지고 있는 논쟁거리 중 하나로, 본인만 이러한 상황을 겪는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본인의 사생활 보호와 독립성을 존중받기 위해 가족 구성원 또는 손님들이 지켜야 하는 선을 설정해야 한다.
안정적이고 이해심이 있는 부부는 연인 관계에 피해를 줄 수 있는 제 3자에 대한 논쟁 없이 이 상황을 해결할 수 있다.
4. 지키지 않는 약속 시간
모든 연인들이 가졌던 또 다른 논쟁은, 그 전에 시간에 대해 동의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이 무언가를 하기 까지 기다려야만 했던 시간에 관한 것이다.
전적으로 사실은 아니지만 여성이 상대방을 기다리게 하는 경향이 있다는 관념이 있다. 실상은 남성도 이러한 습관에 빠지는 경우가 있으며 논쟁을 피하기 위해 이러한 상황에 어떻게 대응할 지 의견을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
사소한 문제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굉장히 신경쓰이는 문제다. 본인이나 본인의 연인이 이 경우에 해당된다면, 기다려줄 수 있는 최대 허용 시간과 그 시간이 지났을 시에 어떻게 할지에 대해 결정하도록 한다.
더 읽어보기: 연인끼리 싸우는 가장 흔한 이유
5. 지속적으로 신경쓰이게 하는 전 연인
격렬한 논쟁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한 가지 문제는 자신이 과거의 일부였다는 점을 이해 못하는 전 애인이 있는 경우다.
이러한 사람의 존재는 현재 관계가 균형을 잃도록 할 수 있으며 질투와 싸움으로 이어질 수 있다. 본인이 이 경우에 해당된다면, 다른 사람의 행동은 통제할 수 없고 오직 본인의 행동만 통제할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해야 한다.
이 경우 다음과 같은 행동을 취할 수 있다.
- 전 애인을 무시한다.
- 마주칠 수 있는 장소를 피한다.
- 대처하고자 노력한다.
- 행동이 심각한 경우 법적 조치를 취한다.
6.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보내는 시간
인터넷은 없어질 수 없고 항상 그 자리에 있기에 모든 연인이 가지는 토론의 계기가 될 수 있다.
온라인 상에서 얼마나 서로 공유해야 하는가? 모든 사진을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는가? 서로의 사생활 존중을 위한 선은 어디까지인가?
SNS 사용이 중독 수준에 이르면, 이는 일반적으로 논쟁으로 이어진다. 연인관계를 잘 지속하고자 한다면 시작부터 이 부분에 대한 허용 범위를 설정하도록 하자.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변경할 수도 있지만, 둘 다 동의하는 기본적인 기준은 있어야 한다.
오늘 소개한 내용 중 연인과 가졌던 논쟁거리가 있는가? 관계를 더욱 더 좋게 만들 수 있는 몇 가지 핵심 사항을 놓치고 있다고 생각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