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사마귀를 제거하는 5가지 방법
손가락 사마귀를 제거하려면 병원에서 의료적 처치를 통한 치료를 받아도 되지만, 조금 더 시간을 들여 자연 치유법을 시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자연 치유법은 부작용도 없고 가격도 싸니 말이다. 손가락 사마귀를 제거하는 5가지 방법을 알아보자.
오늘은 손가락에 생긴 사마귀를 없앨 수 있는 최고의 자연 치유법을 소개한다. 무화과 나무 수액, 마늘, 쑥, 바나나, 사과식초만 있다면 어렵지 않게 사마귀를 없앨 수 있다.
표준 치료법
사마귀를 지금 당장 제거하고 싶다면 피부과에 가서 의사와 상담하자. 가장 흔한 사마귀 제거법은 냉동요법과 레이저 치료로, 사마귀의 부위에 따라 치료 요법이 결정된다.
사마귀는 발생하는 즉시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심각해 보이지 않아도 말이다. 사마귀를 초기에 치료하면 사마귀가 다른 부위로 옮기는 걸 막을 수 있다. 특히 손가락처럼 타인과의 접촉이 많은 신체 부위라면 타인에게 옮길 위험성도 고려해야 한다.
손가락 사마귀를 제거하는 법
1. 무화과나무 수액
무화과나무 수액은 오래전부터 전해온 효과적인 치료법이다. 무화과나무 수액을 이용한 치료법의 가장 좋은 점은 바로 비용 걱정이 없다는 점이다. 무화과 잎이나 가지를 따면 그 사이에서 흰 수액이 나오다. 끈적한 무화과 수액 속에는 라텍스 등의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 수액 한 방울을 사마귀에 바르고 솜 패드 등으로 가만히 덮어 둔다. 8시간 후에 반복하자.
반복할 때마다 이파리나 가지를 새로 따자. 무화과나무 수액을 꾸준히 발라주면 일주일 안에 사마귀가 제거된다.
2. 마늘
마늘은 손가락에 생긴 사마귀를 제거하는 가장 흔한 자연 치유법 중 하나다. 마늘은 다른 치료법보다 재료를 구하기도 쉽고 부작용도 적다. 마늘은 강력한 항생제와 소염제 역할을 한다.
- 마늘을 사마귀 크기와 비슷하게 자른다. 너무 크게 잘라버리면 사마귀 주변의 건강한 피부가 자극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 마늘을 사마귀 위에 올려둔 뒤 밴드로 덮어 고정한다. 사마귀가 떨어질 때까지 24시간마다 한 번씩 밴드를 갈아주자.
3. 사과식초
사과식초는 가만 보면 안 쓰이는 데가 없을 정도로 유용한 재료다. 건강 및 미용은 물론 청소까지 다양하게 쓰이는 만능 재료라고 볼 수 있다.
식초의 산과 효소, 정화 성분이 사마귀 치료에 도움이 되어 사마귀를 순하고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 화장 솜을 사과식초에 적셔 자기 전체 사마귀 부위에 부착하자.
- 그 위를 밴드로 덮어 밤새 떨어지지 않도록 단단히 고정한다.
- 아침에 화장 솜을 떼고 피부를 헹군다. 사마귀가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매일 밤 반복한다.
4. 바나나 껍질
바나나 껍질을 버리기 전에 이 껍질이 선사하는 효능에 대해 알고 가자. 바나나 껍질 속의 자연 살리실산 성분은 사마귀 치료에 완벽하다. 적당히 익은 바나나 껍질만 있으면 준비 완료다.
- 바나나 껍질 안쪽을 며칠간 사마귀 부위에 문지른다.
- 밤에는 바나나 껍질을 사마귀 부위에 두르고 밴드나 붕대로 고정한다.
바나나 껍질 치료법을 사용하면 수 일내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5. 쑥
한방 의학에서 많이 쓰이는 재료인 쑥은 사마귀 치료에도 사용된다. 말린 쑥으로 만든 원뿔 모양의 쑥뜸을 피부 바로 위에 두고 태우면 국소 부위에 강력한 열을 전달할 수 있다.
이 치료법은 사마귀를 거의 즉시 제거할 수 있지만, 쑥뜸 사용법을 제대로 알고 있는 한의학 전문가에게 이 치료를 받아야 한다. 쑥뜸 치료는 피부과 치료보다 자극이 훨씬 덜하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Yun Y., Shin S., Kim KS., Ko SG., Choi I. Explore (NY). Republic of Korea. Three Cases of Cutaneous Warts Treated With Moxibustion. (2016).
- Pazyar N., Faily A. Dermatol Reports. Garlic in dermatology. (2011).
- Bohlooli S., Mohebipoor A., Mohammadi S., Kouhnavard M., Pashapoor S. Int J Dermatol. Pharmacology Department, Ardabil University of Medical Sciences. Comparative study of fig tree efficacy in the treatment of common warts (Verruca vulgaris) vs. cryotherapy.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