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의 효소, 코엔자임 Q10의 생성을 돕는 7가지 식품

17 10월, 2018
유비퀴논 혹은 코큐텐(CoQ10)이라고도 불리는 코엔자임 Q10은 노화의 신호를 막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이다. 이 중요한 항산화제에 대해서 더 알아보고, 꼭 충분하게 섭취하게 하도록 하자.

젊음의 효소라고 불리는 코엔자임 Q10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오늘은 코엔자임 Q10의 생성을 돕는 7가지 식품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유비퀴논 혹은 코큐텐(CoQ10)이라고도 불리는 코엔자임 Q10은 항산화제이다. 이것은 자연적으로 몸의 각 세포에서 발견된다.

이것의 역할은 근본적이면서도 유용하다: 이것은 활성 산소로부터 보호한다. 이것은 산화 손상을 일으키는 외부의 요소들로부터 보호막 작용도 한다.

게다가 세포가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것도 더 쉽게 만든다: 이것은 다수의 근육에 저항력, 강인함, 탄력을 늘려준다.

체내에 코엔자임 Q10이 다량으로 농축된 것은 노화의 효과를 더 잘 막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실 모든 주름 크림은 원료 중에 하나로 이것을 사용한다. 이것 각각은 이 놀라운 다용도의 효소를 더한다.

이제 외용 크림을 사용하기 전에 더 좋은 것이 있다. 우리는 몸이 코엔자임 Q10을 자연적으로 생성하기를 원한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자.

코엔자임 Q10의 생성을 돕는 7가지 식품

1. 연어

연어

오메가 3이나 6와 같은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은 코엔자임 Q10 수치를 유지하고 늘리는 데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다.

이중 가장 권장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연어이다.

예를 들어 일본에서는 사람들이 보통 이 항산화제를 잘 섭취한다. 이들의 식단에 신선한 생선 및 날생선이 많이 포함되기 때문이다. 물론 날생선을 먹는 것이 항상 현명한 것은 아니다. 그러므로 신선한 연어, 고등어, 정어리를 일주일에 세네 번 먹는 것을 기억하기만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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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닭고기

육류는 대체로 코엔자임 Q10이 아주 풍부하다.

육류는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아주 좋지는 않다. 이 지방은 독소가 있으며 콜레스테롤 및 트라이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높인다. 그러므로 닭고기를 대신 선택하자.

닭 다리는 코엔자임 Q10의 아주 좋은 원천이다.

건강하고 균형 잡인 식생활을 위해 이것을 다른 건강한 식품들과 함께 조합해보자. 한 가지 좋은 방법은 당근 소스와 함께 먹는 것이다.

하지만 닭고기를 요리할 때 기름을 너무 많이 사용하는 것은 피하자.

3. 땅콩

땅콩

코엔자임 Q10이 풍부한 식품 모두가 동물성인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땅콩은 이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된 식물성 원천 중 하나이다.

구운 땅콩 28g에는 코엔자임 Q10이 0.8mg 함유되어 있다.

게다가 땅콩은 포도처럼 아주 건강한 노화 방지 항산화제인 레스베라트롤이 풍부하다.

이 때문에 땅콩을 적정량 먹으면 여러 가지 효과가 있다. 이것은 혈류를 조절하며, 근육의 탄력성을 관리한다. 이것은 시간이 지나는 것으로 인한 효과를 막게 해준다.

4. 브로콜리

코엔자임 Q10은 브로콜리 및 브로콜리 싹에도 있다.

이 채소를 주기적으로 먹으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데, 여기에는 심장 질환 및 혈전이 포함된다. 코엔자임 Q10과 같은 항산화제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기억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정보는 코엔자임 Q10이 신선한 식품에만 있다는 것이다.

냉동하거나 캔에 넣으면 사라진다.

5. 오렌지 딸기 주스

대체로 과일에는 코엔자임 Q10이 함유되어 있지 않다. 우리가 필요한 만큼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은 오렌지와 딸기이다.

이 때문에 가능한 한 자주 이 재료로 신선한 주스를 만들어 마시는 것이 아주 좋다.

당분은 넣지 말자: 당분을 넣으면 영양 효과가 일부 손실된다. 설탕, 꿀, 심지어 스테비아까지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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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시금치

시금치

시금치는 코엔자임 Q10의 풍부한 식물성 원천이다.

시금치는 자주 먹어야 할 뛰어난 채소이다. 이 경우에는 생으로 먹는 것이 항상 가장 좋다.

시금치는 비타민, 섬유질, 무기질이 풍부하다. 여기에는 베타카로틴 및 루테인과 같은 식물성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 이 모든 요소는 세포 손상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한다.

피부의 탄력을 관리하고, 깊은 주름을 막으며, 얼굴의 윤기와 탄탄함을 회복하고 싶다면 망설이지 말고 시금치를 먹자.

7. 두부

두부

두부는 100% 식물 단백질이며, 대두로 만들어진다.

이것을 샐러드나 수프에 넣어 보자. 여기에는 코엔자임 Q10과 칼슘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뼈를 보호하기 때문에 좋은 식품이다. 이것은 근육 및 몸 전반을 보호하기도 한다.

두부는 육류만큼이나 단백질이 많으며 비타민 B 복합체가 풍부하다. 이것은 세포의 다량의 에너지 필요량을 채워준다. 또한 이것은 노화도 막는 데 도움이 된다.

우리는 나이가 들면서 코엔자임 Q10을 조금씩 소량으로 잃는다. 오늘 말한 이 식품들로 이런 손실을 복구하는 것이 필요하다. 큰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