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연인에게도 힘든 시간은 온다. 가정의 삶은 더욱 더 복잡해지며, 일은 더 우리를 옭아맨다. 당신이 어떻게 자랐는지와, 현재 누구인지 사이 혹은 기대했던 것과 실제로 발견한 것에는 큰 차이가 있다.
매일 매일은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도전이자 기회의 연속이다.
비록 모든 연인은 독특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행복한 가정과 온전한 자기 자신일 수 있는 평화를 찾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바로 여기가 커튼이 내려가고 아무도 연기를 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안전한 일상 생활은 각 상대방에 대한 관심과 이들이 우선순위가 된 것 같은 느낌이 들도록 하는 것으로 독특한 색이 부여되어야 한다.
이것은 아주 필수적인 것으로, 당신의 연인은 당신이 특별하게 느끼게 하기 위해서 깜짝 쇼를 준비하느라 일상에서 많은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이들의 할 일과 의무, 책임들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당신은 나에게 어느 무엇보다도 중요하기 때문에 당신에 대해서 생각해”라고 말한다.
이 두 가지를 결합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고 있으므로, 연인과의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몇 가지 비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5가지 비법
1. 전화를 하지 말고 직접 상대방과 대화하라
얼굴을 마주보고 대화하는 것은 일견 당연해 보일 수 있지만 보다 근본적인 이유가 있다. 일상적이거나 습관적인 문제에 대해서 말하라는 의미 이상이다.
오히려 걱정 거리나, 행복을 주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 해야 한다.
상대방이 매 순간마다 어떤 상태로 있는지 알아야 하며, 이를 알기 위해 대화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특별한 경우를 기다리지 말라. 점심이나 저녁 식사는 이상적이다. 언제든 좋다.
핸드폰을 끄고, 듣고 이해하기 위해 오감을 모두 활용하는 것을 잊지 말자. 이렇게 하면 훨씬 쉽다.
더 읽어보기: 연인 사이의 4가지 흔한 실수
2. 한번 더 키스는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핵심이다
키스만으로도 말을 하지 않고도 모든 것을 소통할 수 있다. 입술로 친밀감을 전달하는 것이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들은 키스의 중요성을 등한시 한다.
이렇게 하는 것은 상호 순응의 순간을 사라지게 만드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키스가 관계를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성관계의 시작점이기도 하다.
키스와 마찬가지로 섹스 역시 상상할 수 없을 만큼 깊은 대화의 공간이며, 즐거움을 바탕으로 한 것이 때문에 사실 이보다 더 바랄 게 있는가?
3. 무언가를 함께 한다
이상적인 활동은 둘다 관심이 있지만 익숙하지 않은 무언가를 시작하는 것이다. 배움과 발견의 과정은 기쁨을 주고 두 사람을 결합할 수 있다.
이것은 또한 일상과 의무에서 벗어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반복된 일상을 벗어나면 더 자유로움을 느끼고 새로운 것을 더 즐길 의지가 생긴다.
결국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상태가 되므로, 내 연인을 위한 더 좋은 동반자가 된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최고의 당신이 되어 줄 수 있는 것이다.
4. 개인적인 삶을 외면하지 말라
연인이 된다는 것은 자기 자신을 공유한다는 것이며, 이를 위해서는 자기 자신을 발전시켜야 한다. 이것이 무슨 의미일까? 당신 스스로를 지켜야 한다는 것이다.
당신이 좋아하는 활동들을 계속하고, 친구들을 돌보라. 연인 없이 혼자서 이들과 어울리자.
이렇게 하면 관계에서의 경계선이 뭔가 모르는 이상한 느낌을 피할 수 있다. 이런 느낌은 모든 것이 희미해 질 때 나타난다.
또 다른 면으로는집에 가서 할 이야기가 있는 것이 관계를 지키는데 필수 요소이다.
이것은 다른 것으로도 이어질 수 있는 대화를 시작할 수 있게 하며, 함께 할 때 관계가 더 원활하고, 자유로우며, 자연스러울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커피와 친구의 장점
5. 사소한 일에도 관심을 갖는다
대부분의 경우 공리주의적이거나 실용적인 목적에 대해서 생각할 것이다. 이것은 과정을 늦추게 할 수 있는데, 이것은 실수이다.
비싼 선물을 살 필요가 없다: 편지, 시를 쓰거나, 꽃을 사거나 혹은 직접 무언가를 만들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연인이 다음의 메시지를 전달받는 것이다.
“이것으로 당신이 행복했으면 좋겠어.”
거짓말처럼 느껴질 수도 있지만,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시간을 사용하는 것은 사실 아주 가치있는 일이다.
그러므로 연인과의 소통을 풍성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두고, 항상 먼저 하라.
자신이 누구인지를 절대 잊지 말자. 그래야만 연인이 받을 자격이 있는 정직함과 관심을 바탕으로 상대방을 사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부정적인 생각으로 가득차게 되며, 이것이 소리내어 나오지 않더라도 관계를 망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