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를 시작할 때 동기를 부여하는 5가지 문구

아무리 피곤하더라도, 많은 일을 해야 하더라도, 많은 걱정거리가 있더라도 마음속에서 부터 진정으로 동기 부여가 된 사람은 주변의 방해를 받지 않는다.

하루를 시작할 때 동기를 유발하는 5가지 문구

때로는 너무 피곤해서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일이 발생하면 항상 다른 곳에서 영감을 얻는 게 좋다. 그래서 오늘은 하루를 시작할 때 동기를 부여하는 5가지 문구를 함께 공유해 보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기분 좋은 아침을 맞이하기 위해 음악을 튼다고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도움이 될 만한 몇 가지 문구를 참고해 보자.

하루를 시작할 때 동기를 부여하는 5가지 문구

1. “끈기는 성공의 가장 큰 요인이다”

하루를 시작할 때 동기를 유발하는 5가지 문구

헨리 워즈워스 롱펠로(Henry Wadsworth Longfellow)는 다음과 같은 아주 중요한 인용구를 제공해 주었다.

“끈기는 성공의 가장 큰 요인이다. 문 앞에서 충분히 오랫동안 그리고 큰 소리로 노크를 하기만 하면, 분명 누군가를 깨울 수 있다.”

최근 여러 개의 닫힌 문에 부딪혔기 때문에 동기가 별로 남아 있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시도를 포기해야 하는 건 아니다. 끈기를 통해서만 원하는 걸 얻어낼 수 있다. 만약 너무 일찍 항복한다면 성공하기는 더 어려울 것이다.

더 읽어보기: 행복에 대한 고찰: 행복은 유토피아가 아니다

2. “매일 아침 굳건한 결심으로 일어나야 한다”

동기를 유발하는 두 번째 문구는 조지 로리머(George Lorimer)에 의해 아주 잘 설명된다.

“만족스럽게 잠자리에 들려면 매일 아침 굳건한 결심으로 일어나야 한다.”

로리머가 말하는 건 달성하고자 하는 게 무엇인지, 또 목표가 무엇인지를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매일의 하루는 그 제안에 대해 “예” 또는 “아니오”라고 말하는 결심이다.

결심이 없으면 어느 방향으로 가고 싶은지 알기가 정말 어렵다. 그래서 길을 잃었거나 자동 조종 장치에 의지해 살고 있을 수 있다. 그런데 만약 그렇다면 이제는 상황을 바꾸어야 할 때가 아니겠는가?

3. “어제는 틀렸더라도 오늘은 맞게 할 수 있다”

3. "어제는 틀렸더라도 오늘은 맞게 할 수 있다"

하루를 시작할 때 동기를 유발해 주는 세 번째 문구는 바로 드와이트 하워드(Dwight Howard)가 한 말이다.

“오늘은 새로운 날이다. 어제는 틀렸더라도 오늘은 맞게 할 수 있다.”

누구도 실수하지 않을 수는 없다. 하지만 현명한 사람은 그 실수로부터 계속 배우고 앞으로 나아간다. 실수하면 세상이 무너져 내릴 수 있고 넘어질까 봐 두려워할 수도 있는데, 그렇게 되면 스스로를 제한할 수밖에 없다. 이것이 바로 목표가 때때로 우리에게서 멀어지는 이유다.

모든 잘못, 실수로부터 배우는 게 중요하다. 그래야만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원동력을 얻을 수 있다. 더는 잘못 할까 봐 두려워하는 마음이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는 걸 방해하도록 하지 말자.

매일의 하루는 더 잘할 기회다. 그렇지 않은가?

더 읽어보기: 불륜에 빠진 사람들이 저지르는 실수

4. “기회를 움켜잡기 시작하자”

윌리엄 아서 워드(William Arthur Ward)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기회는 일출과도 같다. 만약 너무 오래 기다리면 놓치고 말 것이다.”

인생에서 한 번만 일어날 수 있는 일이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는 게 중요하다. 그래서 이 기회를 붙잡지 않거나 너무 많이 생각하면 기회는 지나가 버리고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기다리지 말고 직관을 따라야 한다. 무언가에 대해 너무 많이 생각하는 건 때때로 비생산적인 것으로 판명된다. 이는 귀중한 시간을 낭비하는 게 될 수 있다.

기회를 놓친 적이 있는가? 그렇다면 이 문구를 기억하고 다시는 같은 실수를 하지 말자.

5. “계속 잠자고 있는가 아니면 꿈을 위해 일어나고 있는가?”

5. "계속 잠자고 있는가 아니면 꿈을 위해 일어나고 있는가?"

마지막으로 소개할 동기 부여 문구는 신원 미상의 사람이 한 말이며 다음과 같다.

“매일 아침 우리는 두 가지 선택을 할 수 있다. 계속 잠을 자든지 아니면 일어나서 꿈을 좇는 것이다.”

하고 싶은 일에 대해 백일몽을 꾸는 것에 대해 얼마나 많이 편안하게 느껴 보았는가? 만약 이것이 단지 백일몽으로 머물러 있고 우리가 어떤 조처도 하지 않는다면 이는 아무 가치도 없다.

매일 아침, 달성하고자 하는 게 무엇인지 기억하자. 우리의 목표는 무엇인가? 우리는 일어나서 꿈을 좇는 데 늦었지만, 다른 사람들은 이미 꿈을 좇아가고 있다.

오늘 소개한 동기 부여 문구 중 하나만, 또는 몇 개만 우리에게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 하지만 중요한 건 매일 아침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려는 충동을 느끼고 게으름에 굴복하지 않는 것이다.

아무리 피곤하더라도, 많은 일을 해야 하더라도, 많은 걱정거리가 있더라도 마음속에서 부터 진정으로 동기 부여가 된 사람은 주변의 방해를 받지 않는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Longfellow, H. W. (1868). The New England Tragedies by Henry Wadsworth Longfellow. Ticknor & Fields.
  • Hatmojo, A. (2016). Pengaruh kinerja lingkungan, karakteristik perusahaan, dan media terhadap pengungkapan lingkungan pada perusahaan pertanian, pertambangan, dan manufaktur di Indonesia.
  • TRANSIT, T. CRIME IN CLEMSON.
  • Polka, W. S., Wolfgang, J. I., & Mete, R. E. (2017). Serendipitous Educational Planning: Expeditiously Applying Effective Change Zone (ECZ) Mindset Concepts. Educational Planning, 24(3), 25-44.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