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먹어도 좋은 건강식품 5가지

설탕이 많이 함유된 시리얼은 멀리하고, 통곡물로 만들어진 제품을 골라야 한다. 그렇지만 통곡물 시리얼이라고 해도, 큰 그릇에 담아 너무 자주 먹으면 칼로리를 과하게 섭취하게 된다.
많이 먹어도 좋은 건강식품 5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28 10월, 2018

우리는 아마 어떤 음식을 먹어야 살이 빠지고, 또 어떤 음식이 건강에 좋은지 이미 알고 있어 그런 음식 위주로 냉장고를 채울 것이다. 하지만 건강에 좋다고 많이 먹어도 괜찮은 것일까? 그렇다! 건강한 음식이라면 많이 먹어도 문제가 없다.

이 글에서는 많이 먹어도 좋은 5가지 건강식품을 소개한다.

1. 시리얼

설탕이 많이 함유된 시리얼은 멀리하고, 통곡물로 만들어진 제품을 골라야 한다. 그렇지만 통곡물 시리얼이라고 해도, 큰 그릇에 담아 너무 자주 먹으면 칼로리를 과하게 섭취하게 된다. 그래놀라 같은 시리얼의 경우라면 문제가 더 심각해진다. 무심코 몇 백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는 것이다.

적당한 양은 그래놀라 1/4컵, 시리얼 1컵, 뻥튀기 2컵이다.

2. 말린 과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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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린 과일이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건강한 지방이 함유되어 있고 포만감을 제공한다. 하지만, 호두 같은 견과류는 무심코 많이 먹게 된다. 특히 큰 그릇에 담겨 있는 견과류를 그대로 먹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다.

말린 과일은 28 그램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한 줌(골프 공 사이즈) 정도의 양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3.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 드레싱 그린 샐러드는 건강에 좋다. 녹색 채소에는 영양분이 많고, 올리브 오일에는 심장에 좋은 단일 불포화 지방이 있다. 하지만 올리브 오일 1숟갈은 적어도 100 칼로리라는 사실을 잊지 말자.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너무 많은 양은 주의가 필요하다.

올리브 오일의 권장량은 1-2숟갈 정도, 작은 유리잔 한 잔 정도의 분량이다.

4. 후무스

후무스 혹은 병아리 콩 퓌레는 매우 건강한 간식이다. 후무스에는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이 함유되어 있다. 신선한 채소를 후무스에 찍어 먹으면 훌륭한 간식이 된다.

그렇지만 많은 양을 먹기도 쉽다. 특히 큰 사이즈의 후무스를 구입했을 때는 더 그렇다. 간식으로는 2숟갈 정도가 적당하다.

5. 오렌지 생과일 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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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스는 과일과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는 건강한 음료이다. 그러나 생과일로 그대로 먹었을 때보다 설탕은 더 많이, 섬유질은 더 적게 섭취하게 된다.

따라서 주스 대신 오렌지를 생과일 그대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 섬유질을 더 많이 섭취하고, 씹어 먹는 것으로 약간의 칼로리를 소모할 수도 있다. 하지만 다른 첨가물 없이 생과일만 짜서 만든 주스라면 건강 음료라고 할 수 있다. 오렌지 주스는 113-170 그램 정도 마시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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