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을 빼는 데 좋은 식품 5가지
허리에 군살이 있으면 스키니 진을 입을 때 엄청난 절망감이 생길 수 있다. 나이가 많거나, 신진대사가 느리거나, 특정한 유전적 요인을 가진 사람들의 경우에는 복부 지방이 생길 가능성이 더 높다. 실제로 뱃살은 미관상 문제일 뿐만 아니라, 건강상의 문제로도 볼 수 있다. 오늘은 뱃살을 빼는 데 좋은 식품 5가지를 소개한다.
복부 주위에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되는 것은 심장 질환, 당뇨병, 고혈압 등 여러 문제를 나타내는 지표가 될 수 있다. 그렇지만 뱃살을 빼기 위해 열량 섭취를 줄이기 전, 명심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다.
우선 체내에서 에너지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열량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또한 다이어트를 할 때는 건강한 방식으로 식사량을 줄여야 한다.
물론 건강을 유지하려면 충분한 영양 섭취를 해야 한다. 식사를 거르는 다이어트는 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지 않으며, 신진대사의 변화와 근육량의 감소를 유발한다.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고 항상 섭취하는 식품에 신경을 써야 한다. 축적된 뱃살을 빼는 데 좋은 방법은 식이 요법이다. 지금부터 뱃살을 빼는 데 좋은 식품을 알아보도록 하자.
1. 커피와 지방 연소
하루에 커피를 1-2잔 마시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커피는 두뇌 활동에 좋고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며, 체중의 변화를 유발한다. 과학적 연구 결과에 따르면 커피는 신체의 지방 연소를 촉진한다.
소량의 커피와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면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규칙적인 카페인 섭취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아드레날린 분비로 인한 지방을 연소한다.
하루에 1-2잔의 커피를 마셔 보자. 물론 몇 잔만으로 완벽한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는 없다.
참고 글 : 잘 알지 못했던 커피 레시피 5가지
2. 아침에 먹는 광귤
광귤에는 우리 몸이 휴식을 취하고 있을 때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페닐에프린이 함유되어 있다. 광귤을 적당량 섭취하면 허리 치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아침으로 호밀빵 토스트와 광귤을 함께 먹어 보자. 그렇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고혈압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자.
3. 비만인을 위한 자몽
자몽은 식단에 항상 추가해야 하는 훌륭한 감귤류 과일이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주스를 구매하기보다는 천연 자몽으로 주스를 만들어 보자. 자몽의 성분은 매우 훌륭하기 때문에,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애리조나 대학에서 실시된 연구에 따르면, 매일 자몽 1개를 섭취하는 것은 과체중인 사람들에게 매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자몽이 직접적으로 체중을 줄이는 것은 아니다. 그렇지만 심장 건강을 개선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고혈압을 완화하는 데 좋다. 다시 말해서 자몽을 섭취하면 전반적인 건강이 개선되어, 체중을 조금씩 줄이는 것이 훨씬 수월해진다.
4. 특별한 식초
뱃살을 빼고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발사믹 식초가 아닌 사과식초를 섭취해 보자. 발사믹 식초에는 열량이 높다. 사과식초의 수많은 이점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워싱턴 대학교에서 실시한 몇 가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사과식초를 식단에 추가하는 것이 복부 비만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라고 한다.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와 저밀도 리포 단백질을 낮추고, 동맥을 막히게 만드는 불순물을 제거하며, 림프계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참고 글 : 림프계를 해독하는 6가지 자연 요법
5. 고춧가루와 허리 군살
고춧가루가 체중을 감량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가?
체중 관리의 비밀은 캡사이신에 있다. 캡사이신은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매운맛을 내는 고추의 화합물이다. 이는 신진대사를 가속화하고, 식욕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프로테움 연구 저널에 따르면 캡사이신은 지방을 분해하고 축적되는 것을 막는 특정 단백질을 자극한다.
위장이 민감하지 않다면 요리에 약간의 고춧가루를 넣어 보자. 살짝 “매콤한” 맛은 희열감을 선사한다!
다시 말하지만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오랫동안 앉아서 생활하는 것을 피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해야 한다. 이 글에서 소개한 식품들이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서 과도하게 섭취해서는 안 된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Icken D, Feller S, Engeli S, Mayr A, Müller A, Hilbert A, de Zwaan M. Caffeine intake is related to successful weight loss maintenance. Eur J Clin Nutr. 2016 Apr;70(4):532-4.
- Carr AC, Maggini S. Vitamin C and Immune Function. Nutrients. 2017 Nov 3;9(11):1211
- Dow, C.A., Going, S.B, Chow, H-H, S., Patil, B.S., Thomson, C.A. The effects of daily consumption of grapefruit on body weight, lipids, and blood pressure in healthy, overweight adults. Metabolism: Clinical and Experimental. 2012, 61:1026-1035 (2012).
- Pande S., Srinivasan K., Potentiation of hypolipidemic and weight reducing influence of dietary tender cluster bean (cyamopsis tetragonoloba) when combined with capsaicin in high fat fed rats. Journal of agricultural and food chemistry,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