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팁

피부를 깨끗하게 씻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래야 쉬는 동안 피부가 재생될 수 있기 때문이다. 화장을 안 한 날이라도 자기 전에 피부의 불순물을 깨끗하게 씻어 내도록 하자.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은 뷰티 관련 주요 관심사 중 하나이다. 특히 기온 차가 심한 날, 별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그냥 외출하다면 피부가 상할 수 밖에 없다. 

피부 상태가 다음과 같은 경우, 여러 가지 위험이 생길 수 있다.

  • 피부가 건조할 때
  • 여드름이나 블랙헤드가 있을 때
  • 조기 노화 등 피부에 어떤 변화가 생겼을 때
  • 피부가 거칠거나 감각이 둔해졌을 때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관리를 제대로 해야한다. 크림이나 천연 재료를 바른다고 해서 결코 피부가 촉촉해지지 않는다. 

피부를 촉촉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영양분과 비타민이 풍부한 음료나 식품을 꾸준히 챙겨 먹어야 한다.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팁

피부 상태가 촉촉한 사람들은 멀리서 봐도 티가 난다. 피부가 맑고 아름다우며, 더 어려보이기도 한다.

계절 변화, 환경 오염 등의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참고 글 : 피부 보습을 위한 10가지 기적의 식품

1. 수분 공급

깨끗한 피부를 가진 여성

수렴 효과가 있는 향이 좋은 비누를 꾸준히 사용하는 것은 별로 좋지 않다.

  • 피부 유형에 맞는 비누를 사용해야 한다. 유분기가 많은 피부라면 유분이 많은 비누는 사용하지 않는다. 이런 비누를 사용한다면 모공이 막힐 것이다. 

피부가 건조한 사람들은 비타민 E, 오일, 알로에가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는 편이 낫다.

  • 여드름이 있는 사람들은 젤로 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피부 보습도 아주 중요하다. 피부를 촉촉하려 하려면 우선 체내에 수분이 충분해야 한다. 

매일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되는 천연 주스를 포함해 수분 2리터 정도를 섭취해야 한다.

2. 선크림 바르기

선크림 바르기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며 피부에 해로운 태양 광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UV 광선을 많이 받으면 조기 노화가 진행된다.

  • 햇볕이 뜨거운 시간에는 되도록 외출하지 않는다.
  • 흐린 날에도, 매일 선크림을 바른다. 특히 얼굴에는 꼭 발라야 한다.

당근과 브로콜리를 꾸준히 챙겨 먹는 것도 좋다. 이 식품에는 햇볕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영양분과 비타민 A, C, E 가 함유되어 있다. 

3. 깨끗한 세안과 각질 제거

피부의 가장 중요한 특성 중 하나는 매일 스스로 재생한다는 점이다. 일주일에 두 번 정도 각질제거를 해주면 피부가 더 부드럽고 윤기나게 될 것이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각질 제거제를 구입해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니면, 집에서도 쉽게 각질 제거제를 만들 수 있다.

재료 

  • 설탕 1/2컵 (100 g)
  • 물 1/2컵 (125 ml)

활용 방법 

  • 통에 설탕을 담는다.
  • 물을 천천히 조금씩 부으면서 크림처럼 되도록 잘 섞는다.
  • 설탕 알갱이가 만져지는 상태, 적당히 부드러운 상태로 만드는게 가장 좋다.
  • 샤워 할 때 이것을 얼굴과 몸에 바른다.

잠자기 전에는 반드시 화장을 깨끗하게 지우자. 그리고 일주일에 하루 이틀 정도 화장을 하지 않으면 얼굴 모공이 숨쉴 수 있다.

화장을 안 한 날에도 잠자기 전에는 얼굴을 깨끗하게 씻어야 한다.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먼지와 환경 오염물 같은 것을 씻어내어야 하기 때문이다.

*추천 글 : 에센셜 오일로 만드는 각질제거제

4. 충분한 휴식

휴식하기

우리 몸에 있는 항산화 성분은 수면하는 동안에 최대 효과를 발휘한다.

신체에 쌓여있는 해로운 성분들을 제거해야 그 장기가 제대로 기능할 수 있다. 충분히 자지 못하면 이러한 해로운 성분들이 제거되지 못한다. 피부가 거칠어져 어린 나이부터 주름이 생길 수 있다. 

불면증이 있다면 이완 효과가 있는 천연 차를 마셔보자.

피부를 보호해주고 숙면을 돕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된 다크 초콜릿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낮에 잠깐 낮잠을 자는 것도 좋다. 밤에 충분히 자지 못한 경우에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담배를 피지 않고, 술도 마시지 않는 등 건강한 습관을 유지하자.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도 잊지 말고 많이 챙겨 먹는다. 우리 몸에도, 피부에도 좋다. 피부에 윤기와 아름다움이 흐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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