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보습을 위한 10가지 기적의 식품

수분 함유량 덕분에 수박은 피부 속부터 보습을 해주는 훌륭한 과일이다. 게다가 수박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피부의 건강을 보호한다. 

크림과 팩만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은 충분하지 않다. 만약 더 오래 지속되는 결과를 원하는 경우에는 더더욱 그렇다.

건강하고 탄탄하고 빛나는 피부를 원한다면, 수분과 영양분이 풍부한 식품을 선택해야 한다. 그 다음, 오늘 소개되는 식품들을 일상 식단에 추가해야 한다. 

이 글에서는 피부 속부터 보습을 해주는 가장 놀라운 식품 10가지를 소개한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식품

피부에 유익하고 영양소가 풍부한 자연적이고 건강한 식품이 많이 있다.

그러한 식품에 함유된 비타민, 미네랄 및 필수 지방산피부 속부터 영양분 및 수분을 공급한다. 이렇게 하면 더 깊고 더 오래 지속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 덕분에 모든 국소 치료법이 훨씬 더 효과적이며 완벽하게 진행 될 수 있다.

주스, 스무디, 샐러드

샐러드

이러한 식품을 매일 섭취하기 위해서는 생식으로 섭취하면 된다. 아니면 모두를 결합하여 주스, 스무디, 샐러드의 형태로 섭취해도 된다. 

  • 예를 들어, 스무디는 이러한 식품 중 여러 가지를 한꺼번에 섭취하며 아침 식사 또는 오후 간식으로 즐기기에 훌륭한 방법이다.
  • 과일은 식사와 간식에 더 높은 풍미와 단맛을 제공한다. 그다지 식욕을 자극하지 않은 재료를 섭취 할 때, 과일을 이용하여 맛을 살짝 숨겨보자.

1. 물

물은 일상 식단에 가장 먼저 추가되어야 한다. 수분이 당신의 피부에 보습을 위한 주요 공급원이기 때문이다.

  • 몸에 유익하려면 물을 하루 종일 섭취해야만 한다. 

그러나 음식과 함께 수분을 섭취한다면 여러 부작용이 생길 뿐만 아니라 소화 과정을 방해할 수도 있다.

2.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비타민, 미네랄, 필수 지방산, 섬유질 및 단백질이 풍부한 슈퍼 푸드이다. 또한, 피부 속 관리 및 보습을 위한 필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다.

이 과일은 달거나 짠 맛과 잘 어울리며, 스무디에 첨가하면 스무디를 달고 크림같이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아보카도로 매우 영양가 높은 팩을 만들 수 있다. 즉각적으로 빛나는 효과를 얻기 위해서, 일주일에 한 번 시도하는 것이 좋다.

3. 아마씨 오일

아마씨 오일

아마씨 오일에는 다량의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다. 이 오일은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빛나는 피부로 만들어주는데 유익한 지방을 공급한다.

아마씨 오일을 항상 밀폐된 용기와 어둡고 시원한 공간에서 보관해야만 한다. 그래야 오일이 산화되지 않아 특성을 유지할 수 있다.

4. 맥주 효모

맥주 효모는 보충제로 판매된다. 다량의 비타민 B 복합체과 인, 칼슘, 규소 및 아연과 같은 미네랄과 단백질 함량 때문이다.

이 보충제를 매일 복용한다면 많은 피부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보충제만을 섭취하거나 다른 식품과 혼합해서 섭취하면 된다.

5. 수박

수박의 90% 이상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때문에 수박은 수분을 유지하는데 이상적인 과일이다. 

또 비타민 A, B, C 및 망간이나 칼륨과 같은 미네랄을 제공한다. 이 성분들은 피부의 외관을 개선한다.

6. 오이

오이도 피부에 매우 좋다. 섭취하는 것 뿐만 아니라, 외부적으로 적용하는 것 역시 효과적이다. 

  •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 뿐만 아니라, 여드름을 방지하며 염증과 맞서 싸우고, 데인 자국을 치유하며 과도한 지방을 제거한다.

7. 사과

사과

사과는 건강하고 빛나는 피부를 위해 가장 좋은 과일 중 하나이다. 사과의 말산 및 타르타르산 함량 때문이다. 이 두 성분은 각질 세포 제거를 촉진한다.

유기농 사과를 가지고 있다면, 껍질째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껍질에 영양분이 매우 풍부하다.

8. 배

배는 수분이 매우 풍부하다. 또한, 규소 함량으로 눈에 띄는 과일 중 하나이다. 규소는 피부 및 연골 재생에 유익하다. 

매일 배를 섭취한다면, 규소 보충제를 섭취 할 필요가 없다.

9. 프림로즈 오일

프림로즈 오일은 비타민 E와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다. 보충제로 섭취하거나, 화장품으로 피부에 적용 할 수 있다. 오일의 항산화 특성으로 인해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다.

  • 노화를 예방한다.
  • 혈류를 촉진한다.
  • 피부 재생을 촉진한다. 
  • 염증을 줄여준다.

10. 파파야

파파야는 소화 시스템에 매우 유익한 맛있는 열대 과일이다. 물론, 피부에도 매우 좋다.

  • 파파야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C, 플라보노이드, 비타민 B 복합체와 같은 항산화제와 마그네슘 및 칼륨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다.
  • 파파인이라는 효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를 청결하고 건강하고 윤기있게 유지하는데 권장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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