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액 저류와 다이어트에 좋은 바나나 스무디 4가지
바나나는 아시아 열대 지방의 과일로 껍질은 노랗고 과육에는 탄수화물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달콤하다. 다른 과일보다 칼로리가 약간 더 높아 살이 찌는 주범으로 여겨져 왔지만 사실 바나나 스무디 레시피 등을 활용하면 얼마든지 칼로리를 줄이고 건강을 챙길 수 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오해는 풀렸고 사람들은 바나나의 효능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사실 바나나는 칼륨과 천연 당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과일로 저류된 체액을 배출하고 활력을 돋굴 수도 있다.
바나나에 함유된 트립토판 때문에 불면증, 불안, 우울증 자연 치료제가 되기도 한다. 그리고 또 무엇보다 바나나는 다른 식품들과 함께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는 과일이기도 하다. 오늘 이 글에서는 네 가지 바나나 스무디 레시피를 소개한다. 주저하지 말고, 꼭 한번 만들어 먹어보자.
체액 저류와 다이어트에 좋은 바나나 스무디 4가지
1. 바나나와 아몬드 스무디
바나나와 아몬드 스무디는 허기를 채우고 저류된 체액을 제거하는 신장 기능도 향상한다.
필수 지방산, 산화방지제, 천연 당분이 함유되어 있어 만성 피로로 지쳐있을 때 ‘재충전’하기에도 좋은 스무디다.
재료
- 두유 1컵(200mL)
- 바나나 1개
- 아몬드 10알
만드는 방법
- 바나나는 자르고 아몬드는 으깨서 두유와 함께 믹서기에 넣는다.
- 1~2분 정도 갈아서 부드럽게 되면 마신다.
- 공복에 마시거나 아침 식사를 할 때 마시는 것이 좋다.
- 15일간 연달아 마시고 15일간 쉬는 주기로 반복한다.
이 글도 읽어보자: 아몬드 우유의 효능
2. 오렌지와 바나나 스무디
바나나와 오렌지를 같이 마시면 훨씬 많은 산화방지제를 섭취하는 셈이다. 활성 산소로 인해 신체에 생길 수 있는 부정적 효과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독소 배출을 촉진한다.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심신 기능을 향상하며 식욕을 조절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재료
- 식물성 우유 1컵(250mL)
- 인스턴트 오트밀 1컵(250mL)
- 오렌지즙 1컵(250mL)
- 바나나 1개
만드는 방법
- 바나나를 자르고, 오렌지는 즙을 낸다.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어 몇 분간 간다.
- 부드럽게 잘 섞이면 그대로 마신다.
- 일주일에 최소한 세 번 반복한다.
3. 생강과 바나나 스무디
산화방지제가 풍부하게 함유된 생강 바나나 스무디는 단기간에 다이어트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이 스무디는 신진대사를 향상하고 갑자기 배고파지는 증상도 조절해준다. 또 운동 능력도 향상한다.
이 스무디의 주 재료는 바나나와 생강이지만 블루베리, 자몽, 사과를 넣어도 된다.
재료
- 신선한 블루베리 10알
- 자몽 1개의 즙
- 바나나 1개
- 생강 1티스푼(5g)
- 꿀 1테이블스푼(25g)
- 사과 1개
- 물 1컵(200mL)
만드는 방법
- 블루베리는 잘 씻고 자몽즙을 짜고 바나나는 잘라둔다.
- 껍질을 벗긴 사과와 블루베리, 자몽즙, 바나나, 꿀, 생강을 믹서기에 넣는다.
- 몇 분간 재료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잘 간다.
- 공복이나 아침 식사할 때 마신다.
- 일주일에 세 번 마신다.
4. 땅콩버터와 바나나 스무디
땅콩버터와 바나나 스무디는 위에서 설명한 스무디들보다 칼로리가 약간 더 높다. 건강하게 다이어트하고자 할 때 제일 효과적인 스무디이다.
칼륨 함량이 높아 체액 저류를 해결하고 세포 감염도 감소시켜준다. 이 스무디의 지방산과 산화방지제 성분은 세포를 보호하고 독소를 배출하는 데 효과적이다.
재료
- 바나나 1개
- 저지방 땅콩버터 1/4컵(56g)
- 식물성 우유 1/2컵(125mL)
- 얼음 조각
만드는 방법
-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간다.
- 부드럽게 잘 갈리면 바로 마신다.
- 단백질 파우더나 비타민 보충제를 넣어서 마셔도 된다.
- 매일 아침 마신다.
이 글에서 본 것처럼, 바나나를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방법이 많다. 스무디로 만들어 마셔도 좋고, 다른 식단과도 잘 어울린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Israeli, Y., & Lahav, E. (2016). Banana. In Encyclopedia of Applied Plant Sciences. https://doi.org/10.1016/B978-0-12-394807-6.00072-1
- Mohapatra, D., Mishra, S., & Sutar, N. (2010). Banana and its by-product utilisation: An overview. Journal of Scientific and Industrial Research. https://doi.org/10.1016/j.agsy.2010.12.004
- Happi Emaga, T., Andrianaivo, R. H., Wathelet, B., Tchango, J. T., & Paquot, M. (2007). Effects of the stage of maturation and varieties on the chemical composition of banana and plantain peels. Food Chemistry. https://doi.org/10.1016/j.foodchem.2006.09.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