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액 저류를 개선해주는 8가지 천연 이뇨제

천연 이뇨제는 몸의 이뇨를 증가시키는 특정 기능을 함유한 음식이나 약초로서 그 능력은 여러 증상으로 인해 체내에 과도하게 저장된 체액을 제거해준다.

뚜렷한 이유 없이 몸이 부어오르기 시작할 때에는 체액저류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있으며, 이 증상은 심혈관계 질환에 특히 위험해질 수 있다.



염분이 높은 식단이나 호르몬 문제가 생기거나 유전적인 이유나 다른 부적절한 음식을 먹는다면 몸에 저장된 체액을 내보내거나 줄이기가 어려울 수 있다.

다행스럽게도 이런 천연 이뇨제의 정기적인 섭취를 통해서 이런 증상에 대응할 수 있으며 당신의 주요 신체 기능(신진대사 같은)을 악화시키거나 방해하는 증상을 예방할 수 있다. 더 알아볼 준비가 되었는가?

1. 회향

2 bulbs

이 지중해의 야생 식물에는 수많은 효능이 있으며 양념, 차 심지어는 칵테일 같은 음식을 통해서 혜택을 볼 수 있다.

이 식물은 과도한 체액을 배출함과 동시에 다양한 소화 과정을 조절해주는 강력한 이뇨제이다.

2. 녹차

녹차는 높은 함유량의 항산화물질 및 이 음료를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게 하는 다른 요소로 잘 알려져 있다.

녹차는 또한 몸의 체액 균형을 조절하고 독소를 배출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천연 디톡스를 촉진하는 이뇨제이기도 하다.



3. 파인애플

이 열대 과일은 단 맛과 높은 수분 함유량 덕분에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다.

파인애플의 약 85%가 물이며 이 말은 칼로리가 적다는 뜻이다. 하지만 섬유질과 비타민 C, 브로멜라인이 많이 들어 있어서 체액저류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칼륨의 좋은 공급원이기 때문에 파인애플은 체내의 염분양을 조절해주고 그 대신 과도한 체액을 제거하도록 자극하고 중요한 장기의 기능을 증진해준다.

4. 체리

3 cherries

체리는 70% 까지 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많은 B비타민과 기분을 좋게 해주는데 필수적인 무기질인 마그네슘이 적은양 함유되어 있다.



칼륨의 또다른 공급원으로써, 이 과일은 천연 이뇨제로 간주되기도 한다.  또한 많은 양의 플라보노이드와 항산화물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체내의 액체를 없애는 일을 용이하게 해준다.

5. 멜론

이 산뜻한 맛의 과일에는 아주 많은 물이 함유되어 있으며 (거의 90%), 거기에 비타민, 섬유질, 및 체액저류를 줄여주는 다른 요소들이 들어있다.

멜론에는 많은 양의 베타-카로틴이 있으며, 이 항산화물질은 세포가 활성산소에 의해 손상되는 것을 막음으로써 조기노화를 막아준다.

6. 밤

비터 혹은 인디언 체스트넛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이 식물은 정맥류, 치질, 정맥염과 관련된 문제들을 개선하는 능력으로 인정받는다.

전통적으로는 과일과 씨앗이 사용되었지만, 식물 전체가 약효과를 가지고 있다.

쿼세틴과 루틴 같은 플라보노이드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체액 저류를 줄이는데도 훌륭하다. 이 항산화물질들은 신장이 체액들을 소변으로 내보내도록 자극을 한다.

7. 쇠뜨기

4 horsetail

이 식물의 흔한 이름은 풀의 송이가 말꼬리 혹은 먼지털이처럼 생겼기 때문에 붙은 것이며, 잡초로써 널리 퍼져있지만 오랫동안 무시되어 왔다.

하지만 오늘날에는 칼륨, 마그네슘, 알루미늄의 천연 공급원으로써 강한 이뇨작용을 하는 것이 밝혀졌다.

쇠뜨기의 정기적인 섭취는 소변 생성을 30%까지 늘릴 수 있어서 독소와 체액의 제거를 용이하게 하고 신장 결성의 생성을 예방할 수 있다고 믿어진다.

8. 양파

이 흔한 식물은 칼슘, 마그네슘, 클로린, 코발트, 철분, 칼륨 및 기타와 비타민 A,B,C,E와 같은 무기질과 미량원소들의 공급원이다.

양파는 또한 91%가 물로 이루어져 있어서 이뇨작용을 한다.

양파의 정기적인 섭취는 특히 날로 먹었을 때, 신장이 체내에서 체액 배출을 더 쉽게 하게 해주며 다양한 질병을 막을 수 있도록 신장 기능을 자극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