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의 놀라운 효능 10가지

· 6월 15, 2016
다른 무엇보다도 녹차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 예방에 좋다.
오늘, 이 글에서는 녹차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려줄 것이다. 아시아 문화권에서 수 세기 동안 녹차를 즐겨 마셔온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녹차에는 항산화 물질과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여러 가지 질병을 예방해준다. 그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고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우리가 왜 매일 녹차를 마셔야 하는지와 녹차의 효능을 알아보자.

녹차의 놀라운 효능 10가지

1. 산화방지제가 풍부하다

산화방지제는 화학 화합물로, 프리 라디컬 같은 해로운 분자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것을 막아준다.녹차는 산화방지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만성 질환을 예방해주고 피부 노화도 막아준다.

2.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녹차가 여러 종류의 암세포 감소에 도움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캐나다의 맥길대학교(McGil University) 연구진의 연구에 따르면, 녹차에 함유된 산화방지제는 전립선암에 걸릴 위험을 줄여준다고 한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폐암에 걸릴 위험이 18% 줄어든다고 발표했다.  

중국에서 발표된 연구를 보면 녹차를 마시면 위암, 췌장암, 식도암, 결장암, 전립선암에 걸릴 위험이 줄어든다는 내용도 있다.

3. 심장 건강에 좋다

심장 건강에 좋다

또 산화방지제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화하는데도 도움 되고, 혈관에 플라크가 쌓이는 것도 막아준다.

녹차를 꾸준히 마시면 심장병과 심혈관 건강에 관련된 다른 질병에 걸릴 위험이 낮아진다.

이 글도 읽어보자: 여드름을 치료하는 녹차 치료법

4. 간을 향상한다

은 독소를 걸러 독소가 혈액에 쌓이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한다. 전반적인 신체 건강과 관련되어 있다는 뜻이다. 독소가 체내에 쌓이면 다른 장기가 제대로 역할 하지 못하게 된다.

매일 녹차를 마시면 간 정화에 좋다. 간이 제대로 기능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 술 같은 독소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여러 가지 건강 문제와 염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준다.

5.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녹차를 마시면 다이어트에 도움 된다는 것이 입증된 바 있다. 어떤 연구를 보면, 녹차는 지방이 산화되는 것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3달 이상 마시면 다이어트에 효과 있다는 연구 결과를 볼 수 있다.

녹차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열량을 더 많이 소모하며 나아가 심장 관련 질병도 예방해준다고 한다.

6. 소화에 좋다

소화에 좋다

녹차는 약간의 변통 작용을 하므로 변비가 있을 때도 좋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가스나 배가 빵빵한 것이나 소화 관련 다른 문제가 있을 때도 효과적이다.

7. 당뇨병을 예방해준다

녹차에는 혈당 수치를 조절해 당뇨병을 예방해주는 성분도 함유되어 있다. 최근의 어떤 연구를 보면 녹차는 타입 1 당뇨병 발병을 예방해주고, 타입 2 당뇨병도 조절하는데도 도움 된다고 한다.

이 글도 읽어보자: 혈당을 낮추는 식품들

8. 치아 상태도 향상한다

한의학에서는 치아를 보호하기 위해서 녹차를 사용해왔다. 치아뿐만 아니라 입안에 감염된 것이 있을 때도, 입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도 녹차를 이용한다고 한다.

9. 관절염을 예방한다

염증이나 통증이 있을 때 녹차가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많이 있다. 관절염이나 염증으로 인한 다른 질병을 치료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녹차를 마시면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관절염이 있는 사람의 경우 연골이 끊어지는 것도 예방해준다.

10. 면역력을 강화한다

녹차는 산화방지제, 비타민, 미네랄 함량이 높아 면역력을 키우는 데 좋다.

녹차는 감염으로 인한 여러 질병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이고, 감기나 독감 같은 호흡기 질환에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