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레몬이 건강에 좋은 이유

· 6월 19, 2016
냉동 레몬의 주요한 비밀은 아주 간단하고 맛있는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며, 껍질도 우리의 건강에 아주 좋다.

아침에 레몬을 넣은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놀라운 이점에 대해서 종종 언급해 왔다. 하지만 냉동 레몬에도 약효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 건강에 좋은 레몬의 효능을 모두 얻으려면 냉동 레몬이 좋은 방법이다.

냉동 레몬의 주요한 비밀은 아주 간단하고 맛있는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며, 껍질도 우리의 건강에 아주 좋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다음에서 함께 알아보자.

냉동 레몬이 몸에 좋은 이유

냉동 레몬이 왜 좋은지를 먼저 설명해야 할 것 같다. 에 걸린 많은 사람이 냉동 레몬을 항암 치료에 더해서 ‘보완책’으로 활용한다. 이유는 바로 레몬의 항산화 효과가 악성 세포를 제거하고 자연적인 방어체계를 보호해주기 때문이다. 알다시피 암 환자들은 면역계를 심각하게 공격하는 강렬한 치료를 하게 된다.

이런 경우에 냉동 레몬이 아주 유용할 수 있지만 100% 항암 요법이라고 할 수는 없다. 앞서 말했듯 냉동 레몬은 암을 예방하고 항암 치료의 부작용에 대응하기 위한 보완책으로 사용될 수 있다.

하지만, 냉동 레몬의 이점이 항암 효과뿐만은 아니므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한번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

1. 비타민의 천연 보고

레몬 껍질은 즙보다 약 10배 많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 우리가 보통 레몬즙만 남기고 껍질은 버릴 때가 많기 때문에, 사실 겉껍질에 더 많은 약효가 숨겨져 있다는 사실이 매우 흥미롭다.

냉동 레몬에 어떤 비타민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2. 면역계 보호 및 강화

냉동 레몬은 전형적인 감기, 감염증, 독감처럼 일상적인 질병들을 퇴치한다. 많은 사람이 레몬 껍질을 진하게 우려낸 물을 끓여 먹지만, 레몬을 조리하면 영양분이 40%까지 소실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만 한다. 반면 레몬을 냉동하면 대부분의 성분을 유지할 수 있으며 먹기 편하고 맛도 있다!

참고하면 좋을 글: 건강을 위해 강황 레몬수를 섭취하자

3. 체중 감량

알다시피, 레몬은 몸을 해독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유발하고 체내에 지방으로 저장되는 혈중 지방질을 제거하는데 좋은 과일이다. 영양학자들은 체중 감량을 위한 건강한 식단에 매일 레몬 75mg을 더 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한번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

냉동 레몬 준비 방법

냉동 레몬이 갈기

냉동 레몬을 준비하는 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해서 일상생활에서 냉동 레몬 없이 살기 힘들 것이다. 만들기도 간단하지만 맛도 좋으며, 함께 곁들일 수 있는 요리들도 많다. 그 방법을 알아보자.

더 읽어 보자: 레몬 다이어트의 이점

준비물

  • 레몬 2개
  • 강판

만드는 방법

레몬 2개를 하루 동안 냉동실에 넣어둔다. 나중에 갈기 편하게 레몬을 미리 두세 조각으로 나눠서 얼리기도 하지만, 레몬 한 개를 통으로 얼리는 것이 더 좋다.

먹는 방법

냉동 레몬이 요구르트

앞서 말했듯이 하루에 냉동 레몬을 75mg씩 섭취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레몬을 모두 먹기 위해서 완전히 냉동된 레몬을 갈아서 천연의 향긋함을 그대로 살린 채 음식에 추가하면 된다. 어떻게 먹을 수 있는지 예를 들어보겠다:

  • 냉동 레몬 25mg을 갈아서 무설탕 천연 요거트에 넣는다.
  • 냉동 레몬 25mg을 갈아서 시금치, 견과류, 신선한 치즈, 연어 몇 조각, 방울토마토 몇 개가 들어간 점심 샐러드에 넣는다.
  • 오후 중반을 위해 이상적인 차가운 녹차나 천연음료 등 신선한 음료에 냉동 레몬을 갈아서 넣어도 된다.
  • 냉동 레몬은 어떤 과일 샐러드에도 잘 어울린다. 예를 들면 다진 파인애플, 딸기 3개, 키위 반 개, 다진 견과류를 넣은 샐러드 위에 냉동레몬 25mg을 갈아서 제일 위에 올리면 된다.

이렇듯 냉동 레몬은 버리는 레몬 껍질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이제는 더 핑곗거리가 없다는 것을 기억하자: 간단한 방법을 통해 가족 모두가  ‘강철’과 같은 건강을 누리게 될 것이다. 오늘 냉동실에 레몬을 두 개 넣어두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