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발 건강을 소홀히 하는 이유

발은 항상 쉴 새 없이 움직이는 신체 부위이지만, 사람들은 발 관리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경향이 있다. 이 글에서 발 건강을 위한 몇 가지 팁을 살펴보자.
사람들이 발 건강을 소홀히 하는 이유

마지막 업데이트: 09 8월, 2022

많은 사람이 여름철을 맞이하여 발 관리를 시작하지만, 실제로 발은 일 년 내내 관리해야 하는 신체 부위다. 발 건강을 유지하려면 제대로 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발은 매일 조금씩만 관리하면 되지만, 결국 습관을 들이고 이를 유지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발보다는 모발, 얼굴, 손, 몸매에 더 많은 신경을 쓰는 것이 태반이다.

흔히들 불편한 증상을 호소하는 55세 이상의 중장년층이 되고 나서야 뒤늦게 관리법을 찾아보지만, 문제를 예방하려면 젊을 때부터 관리를 시작해야 한다.

방치된 발

신체에서 중요한 발은 몸과 마음의 안녕과 전반적인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발을 제대로 관리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몸 전체를 지탱하는 발을 통해 매일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지만, 샤워를 할 때 발을 한번 씻고 물기를 말리고 좋은 신발(편한 신발이나 추천하는 신발과는 다름)을 신는 것 외에 특별한 관리를 하는 것은 아니다.

많은 사람의 하루 일과를 확인해 보면 걷고, 뛰고, 점프하고, 오랫동안 한 자세로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모두가 적절한 신발로 발을 보호하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문제가 생길 때까지 발 관리를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다.

사람들이 발 건강을 소홀히 하는 이유

심지어 통증, 부기, 냄새, 건조와 같은 문제가 나타나기 전까지 발 관리에 관해 아예 잊어버리는 사람도 많다.

오래 걷고 나면 발과 다리뿐 아니라 허리까지 아플 수 있으니, 발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발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

하루에 5분 정도 발 관리를 하면 장단기적으로 좋은 점이 많다. 그렇다고 해서 꼭 특별한 방법을 따라야 하는 것은 아니며, 매일 얼굴 관리나 몸매 관리를 할 때 발도 잊지 말고 한 번씩 살펴보기만 하면 된다.

좋은 습관이 하나씩 쌓이다 보면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가꿀 수 있을 것이다.

 

사람들이 발 건강을 소홀히 하는 이유

완벽한 발 건강을 위한 팁

지금부터 발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팁을 알아보자.

1. 발 건강을 위한 팁: 굳은살 제거

굳은살이 있다고 해서 항상 거슬리는 것은 아니지만, 운동을 하거나 자주 걷다 보면 불편함이 느껴질 수 있다.

발 피부를 제대로 보습하면 굳은살을 제거하고 굳은살이 다시 생기지 않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발을 보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각질 용해 및 피부 재생 효과가 있는 요소를 20% 이상 함유한 크림이다. 또한 2주에 한 번씩 발 각질을 제거하여 신발이 살이 쓸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크림을 바르고 각질을 제거할 때 발을 부드럽게 만져 주면 훨씬 더 좋다!

사람들이 발 건강을 소홀히 하는 이유

2. 피부 건조와 갈라진 발뒤꿈치

건조한 발과 갈라진 발뒤꿈치는 미관상 좋지 않을 뿐더러 건강상 문제이기도 하다. 피부가 건조하면 쉽게 상처가 날 수 있으니, 발이 건조한 편이라면 피부 재생을 촉진하면서 문제를 즉각적으로 해결하는 제품을 사용해 보자.

시중에는 다양한 제품이 나와 있지만, 그중에서도 살트라토스(Saltratos) 보습제손상 부위에 효과를 발휘하고 피부 재생을 촉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피부 탄력을 회복할 뿐 아니라, 피부가 갈라지거나 굳은살이 생기는 것도 예방할 수 있다.

신체의 모든 압력을 받는 발뒤꿈치는 피부 건조가 가장 심한 부위이며 살이 잘 갈라질 수 있다.

따라서 건조한 부위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하고 손상 부위를 회복하고 보호하는 재생 치료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한편 살트라토스의 건성용 발 크림은 지방산, 콜레스테롤, 스테롤 에스테르, 스쿠알렌, 망고 버터가 풍부한 제형이다.

사람들이 발 건강을 소홀히 하는 이유

살트라토스 크림은 발을 집중적으로 보습하고 영양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습기와 같은 측면에 주의하자

발에서 땀이 나면서 신발에 습기가 차면 박테리아나 곰팡이 증식으로 발 냄새가 심하게 날 수 있다.

발 냄새를 해결하려면 신발과 양말이 축축해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다음과 같은 측면을 고려해야 한다.

  • 신발 통풍
  • 발 위생 (세정, 건조, 통풍)
  • 발 보습 (크림, 로션 오일)
  • 신발 착용 전에 땀 억제제 사용
  • 땀을 배출하는 질 좋은 신발 착용

하지만 피부가 건조해지고 살이 갈라질 수 있으니, 땀 억제제는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발 관리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보다시피, 어렵지 않게 하루에 5분만 투자하면 발을 좋은 상태로 가꿀 수 있다.

물론 관리에 사용하는 제품을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앞서 소개한 살트라토스는 거의 100년간 이 분야를 전문적으로 다룬 제약 브랜드이므로, 안심해도 좋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