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미네랄 워터는?

각각의 미네랄 워터가 가지는 특성이 무엇인지를 알아보고, 내 몸에 가장 좋은 미네랄 워터를 고르자.
최고의 미네랄 워터는?

마지막 업데이트: 09 8월, 2022

마시기 가장 좋은 물은 무기질(미네랄)이 함량이 낮은 물이다. 전문가들에 의하면, 음수에는 낮은 양의 무기질과 소금이 함유되어 있어야 한다. 슈퍼나 마트에서 볼 수 있는 최고의 미네랄 워터는 무엇일까?

물은 인체의 70%를 구성한다. 자연적으로, 물을 마시는 건 우리 몸에 수분을 충전해서 몸이 제 기능을 할 수 있게 하는 필수적인 활동이다. 극심한 탈수는 몸과 뇌에 치명적인 영향을 불러올 수 있다.

오늘 이 글에서 최고의 미네랄 워터는 어떤 것들인지 알아보자.

물 섭취에 관한 권장 사항

최고의 미네랄 워터는?

여성은 하루에 2~2.5리터, 남성은 3리터 또는 그 이상의 물을 마셔야 한다. 어린이는 자라면서 물 섭취양을 늘려야 한다. 10살 어린이 기준으로, 1.5리터 섭취가 권장 사항이다.

영양분을 더 잘 흡수하려면 물을 따뜻하게 또는 실온으로 마시자. 차가운 물 섭취는 위를 자극할 수 있다.

물을 커피나 탄산음료 등 다른 음료로 대체하지 말자.

미네랄 워터의 종류

최고의 미네랄 워터는?

미네랄 워터는 생수를 총칭하는 말이다. 이는 크게 3종류로 나뉜다.

  • 천연 미네랄 워터: 이 종류의 미네랄 워터는 미생물학 상 건강한 천연 수원이 산지다. 어느 종류의 정류 과정도 거치지 않고 수원에서 채취한 그대로를 포장한다.
  • 샘물(스프링 워터): 이는 지하에서 뽑아낸 미네랄 워터다. 샘물은 일반적으로 지하의 물이 지표면으로 분출되는 수원에서 채취한다. 정류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채취 후 바로 마시면 안전하다.
  • 일반 음수: 이 종류의 물은 인간이 음용할 수 있도록 화학적 공정을 거친 물로, 상수도 물이 여기에 포함된다. 이 물은 수원이 불분명하므로, 위생 처리를 한 후 마시는 것이 좋다.

반면에 탄산수는 천연 또는 인공 과정을 통해 탄산이 포함된 물을 일컫는다.

미네랄 워터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

최고의 미네랄 워터는?

마트에 가면 볼 수 있는 미네랄 워터의 종류가 많다. 각 생수는 물속에 포함된 무기질(미네랄) 성분을 표시한다. 어떤 미네랄 워터가 내 몸에 가장 좋은 물인지 알아보자.

무기질 함량이 낮은 미네랄 워터

이 미네랄 워터에는 마그네슘과 칼슘 함량이 낮아, 아기와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권장한다. 무기질 함량이 낮기 때문에 몸이 더욱 쉽게 소금을 처리할 수 있다.

무기질 함량이 높은 미네랄 워터

이 종류의 물은 마그네슘과 칼슘 잔여물이 들어있다. 소금 함량도 높아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다.

나트륨 함량이 낮은 미네랄 워터

신장 질환이 있거나 고혈압 합병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심장 관련 질환이나 수분 저류 관련 문제를 겪는 사람들에게도 좋다.

중탄산수

‘탄산수’로 불리는 이 물은 중탄산염 함량이 높아, 이의 기포 효과가 소화를 촉진한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 미네랄 워터

이 물은 소금 함량이 높아 시합을 마친 전문 운동 선수가 주로 마신다.

황산염이 포함된 미네랄 워터

이 물에는 200mg 이상의 황산염을 포함하고 있다. 식욕이 떨어지는 냄새와는 달리, 피부를 재생하는 효과가 있다.

광천수

광천수는 다량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빈혈이나 체내 철분 수치가 낮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경수

센 물(hard water)라고도 불리는 경수는 칼슘 함량이 높아 아이, 노인, 임산부에게 좋다. 또한 신체가 칼슘을 잘 흡수하도록 돕는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워터

이 물을 마시면 장 운동이 촉진된다. 항 스트레스 효과가 있으며, 격렬한 운동 후 근육의 회복을 돕는다. 일부 전문가들은 이 물을 마시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일 수 있다고 주장한다.

미네랄 워터는 왜 마셔야 할까?

최고의 미네랄 워터는?

인체가 제 기능을 하려면 일정량 이상의 수분을 필요로 한다. 충분한 물을 마시면 동맥을 건강하게 유지해 심장 마비를 예방할 수 있다.

물은 산소를 뇌로 전달해 뇌 기능을 최적화한다. 뿐만 아니라, 신진 대사가 촉진되어 좋은 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수분 섭취는 피로와 체력 약화를 야기하는 탈수를 예방한다.

극심한 탈수는 회복할 수 없는 신장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잊어선 안 된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