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미네랄 워터는?

각각의 미네랄 워터가 가지는 특성이 무엇인지를 알아보고, 내 몸에 가장 좋은 미네랄 워터를 고르자.

미네랄 워터

마시기 가장 좋은 물은 무기질(미네랄)이 함량이 낮은 물이다. 전문가들에 의하면, 음수에는 낮은 양의 무기질과 소금이 함유되어 있어야 한다. 슈퍼나 마트에서 볼 수 있는 최고의 미네랄 워터는 무엇일까?

물은 인체의 70%를 구성한다. 자연적으로, 물을 마시는 건 우리 몸에 수분을 충전해서 몸이 제 기능을 할 수 있게 하는 필수적인 활동이다. 극심한 탈수는 몸과 뇌에 치명적인 영향을 불러올 수 있다.

오늘 이 글에서 최고의 미네랄 워터는 어떤 것들인지 알아보자.

더 읽어보기: 아마씨 물의 놀라운 효능 6가지

물 섭취에 관한 권장 사항

최고의 미네랄 워터는?

여성은 하루에 2~2.5리터, 남성은 3리터 또는 그 이상의 물을 마셔야 한다. 어린이는 자라면서 물 섭취양을 늘려야 한다. 10살 어린이 기준으로, 1.5리터 섭취가 권장 사항이다.

영양분을 더 잘 흡수하려면 물을 따뜻하게 또는 실온으로 마시자. 차가운 물 섭취는 위를 자극할 수 있다.

물을 커피나 탄산음료 등 다른 음료로 대체하지 말자.

미네랄 워터의 종류

최고의 미네랄 워터는?

미네랄 워터는 생수를 총칭하는 말이다. 이는 크게 3종류로 나뉜다.

  • 천연 미네랄 워터: 이 종류의 미네랄 워터는 미생물학 상 건강한 천연 수원이 산지다. 어느 종류의 정류 과정도 거치지 않고 수원에서 채취한 그대로를 포장한다.
  • 샘물(스프링 워터): 이는 지하에서 뽑아낸 미네랄 워터다. 샘물은 일반적으로 지하의 물이 지표면으로 분출되는 수원에서 채취한다. 정류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채취 후 바로 마시면 안전하다.
  • 일반 음수: 이 종류의 물은 인간이 음용할 수 있도록 화학적 공정을 거친 물로, 상수도 물이 여기에 포함된다. 이 물은 수원이 불분명하므로, 위생 처리를 한 후 마시는 것이 좋다.

반면에 탄산수는 천연 또는 인공 과정을 통해 탄산이 포함된 물을 일컫는다.

더 읽어보기: 탄산음료를 끊으면 생기는 8가지 건강 변화

미네랄 워터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

최고의 미네랄 워터는?

마트에 가면 볼 수 있는 미네랄 워터의 종류가 많다. 각 생수는 물속에 포함된 무기질(미네랄) 성분을 표시한다. 어떤 미네랄 워터가 내 몸에 가장 좋은 물인지 알아보자.

무기질 함량이 낮은 미네랄 워터

이 미네랄 워터에는 마그네슘과 칼슘 함량이 낮아, 아기와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권장한다. 무기질 함량이 낮기 때문에 몸이 더욱 쉽게 소금을 처리할 수 있다.

무기질 함량이 높은 미네랄 워터

이 종류의 물은 마그네슘과 칼슘 잔여물이 들어있다. 소금 함량도 높아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다.

나트륨 함량이 낮은 미네랄 워터

신장 질환이 있거나 고혈압 합병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심장 관련 질환이나 수분 저류 관련 문제를 겪는 사람들에게도 좋다.

중탄산수

‘탄산수’로 불리는 이 물은 중탄산염 함량이 높아, 이의 기포 효과가 소화를 촉진한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 미네랄 워터

이 물은 소금 함량이 높아 시합을 마친 전문 운동 선수가 주로 마신다.

황산염이 포함된 미네랄 워터

이 물에는 200mg 이상의 황산염을 포함하고 있다. 식욕이 떨어지는 냄새와는 달리, 피부를 재생하는 효과가 있다.

광천수

광천수는 다량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빈혈이나 체내 철분 수치가 낮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경수

센 물(hard water)라고도 불리는 경수는 칼슘 함량이 높아 아이, 노인, 임산부에게 좋다. 또한 신체가 칼슘을 잘 흡수하도록 돕는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워터

이 물을 마시면 장 운동이 촉진된다. 항 스트레스 효과가 있으며, 격렬한 운동 후 근육의 회복을 돕는다. 일부 전문가들은 이 물을 마시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일 수 있다고 주장한다.

미네랄 워터는 왜 마셔야 할까?

최고의 미네랄 워터는?

인체가 제 기능을 하려면 일정량 이상의 수분을 필요로 한다. 충분한 물을 마시면 동맥을 건강하게 유지해 심장 마비를 예방할 수 있다.

물은 산소를 뇌로 전달해 뇌 기능을 최적화한다. 뿐만 아니라, 신진 대사가 촉진되어 좋은 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수분 섭취는 피로와 체력 약화를 야기하는 탈수를 예방한다.

극심한 탈수는 회복할 수 없는 신장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잊어선 안 된다.

Bibliography

All the sources cited were thoroughly reviewed by our team to ensure their quality, reliability, relevance, and validity. The bibliography of this article was considered reliable and of academic or scientific accuracy.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