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 샐러드를 만드는 2가지 방법

4월 29, 2019
샐러드는 보통 채소로 만드는 음식이지만, 채소뿐만 아니라 콩류를 더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오늘의 레시피를 통해 알게 될 것이다. 맛있는 콩 샐러드를 간단하게 만드는 2가지 방법을 살펴보자.

이 글에서는 콩 샐러드를 만드는 2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콩 샐러드는 매일같이 접하는 음식은 아니지만, 샐러드와 콩을 좋아하는 편이라면 여기서 소개할 콩 샐러드 레시피의 매력에 푹 빠져들 것이다.

스페인의 어떤 지역에서는 지극히 일상적으로 먹는 콩 샐러드는 깍둑썰기한 채소를 사용하는 것이 원조이다. 하지만 각기 다른 요리 문화에서 저마다의 특색 있는 채소와 드레싱을 가미한 응용 레시피의 종류가 무궁무진하다.

보통 비네그레트, 즉 샐러드용 드레싱을 곁들여 먹지만 지역 문화나 개인 취향에 따라 달라지기도 한다.

무엇보다도, 콩 샐러드가 지닌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온갖 영양소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이다. 콩류는 단백질과 비타민B, 나트륨, 칼륨, 철, 마그네슘과 같은 무기질이 풍부하며,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전혀 들어있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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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류가 주는 혜택은 이 밖에도 아래와 같다.

  • 콩에 함유된 액화 효소는 탄수화물의 흡수율을 저해하여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준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식품이다.
  • 콩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줄 수 있다.
  •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 있어 피부 건강에 좋다.

위에 나열한 장점 외에도, 콩은 채소와 함께 균형 잡힌 식단을 완성하는 최고의 식품이므로, 주 3~4회 이상 섭취해야 한다.

지금부터 맛있는 콩 샐러드를 만드는 2가지 방법을 살펴보고, 오늘 당장 만들어보기 바란다!

콩 샐러드를 만드는 2가지 방법

콩 샐러드를 만드는 2가지 방법

1. 찐 콩 샐러드

채소를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의 하나는 바로 쪄먹는 것이다. 여기서 소개할 콩 샐러드 또한 기름 한 방울 넣지 않고 쪄서 만들기 때문에, 볶은 채소보다 지방을 훨씬 덜 섭취하게 된다.

재료

  • 흰콩 2컵 (240g)
  • 토마토 1개 (100g)
  • 양파 1/2개 (50g)
  • 오이 중간 큰 것 1개 (150g)
  • 푸른 피망 1개 (90g)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2큰술 (30mL)
  • 셰리 식초 1/4컵 (60mL)
  • 소금 2큰술 (30g)
  • 겨자 1/2작은술 (8g)
  • 후추 1/2작은술 (8g)
  • 마늘 2쪽 (3g)

찐 콩 샐러드를 만드는 과정

  • 조리할 때 콩이 물러지기 쉽도록 미리 밤새 콩을 물에 담가 불려둔다.
  • 불린 콩이 담긴 물과 함께 끓이면서 소금 1큰술과 마늘을 약간 넣어 간을 맞춘다.
  • 콩이 무르게 되면 불을 끄고 식혔다가 물을 따라낸 뒤, 따로 준비해둔다.
  • 준비한 채소를 모두 네모나게 썬 다음, 중탕 냄비에 넣고 최대 15분 정도 찐다.
  • 올리브 오일, 소금 1큰술, 후추, 겨자, 그리고 셰리 식초를 한데 넣고 꼼꼼하게 섞어 비네그레트 드레싱을 만든다.
  • 채소들이 모두 연해지면 그릇에 담고 콩을 더하여 살짝 저어준 다음, 샐러드용 드레싱을 붓는다.
  • 맛이 골고루 퍼지도록 그릇 속 재료들을 잘 섞은 다음, 맛있게 먹는다.

2. 흰콩 샐러드 오 그라탱

흰콩샐러드를 만들어 보자.

앞서 언급했다시피, 콩 샐러드를 만드는 데 있어 저마다의 취향을 살린 독특한 레시피가 다양하게 존재한다. 이번에는 콩 샐러드 오 그라탱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치즈를 약간 더 하면 맛도 더욱 살리고 보기도 더 먹음직스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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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 토마토 1개 (100g)
  • 양파 1개 (100g)
  • 흰콩 2컵 (240g)
  • 화이트 와인 식초 1/4컵 (60mL)
  • 간장 1큰술 (15mL)
  • 소금 2큰술 (30g)
  • 후추 1큰술(15g)
  • 치즈 가루 1/2컵 (60g)
  • 가지 1/2컵 (60g)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3큰술 (45mL)

치즈를 더한 콩 샐러드를 만드는 과정

  • 콩을 약간 삶아서 오븐에 넣을 준비를 한다.
  • 준비한 모든 채소를 네모나게 썰어 중탕 냄비에 넣고 찐다. 소금 1큰술을 살짝 뿌려 풍미를 더 한다.
  • 올리브 오일 2큰술, 간장, 소금, 후추, 그리고 와인 식초를 한데 넣고 섞어 비네그레트 드레싱을 만든다.
  • 채소가 다 익으면 오븐용 팬에 옮겨 담고 흰콩과 드레싱을 더한 다음, 남은 올리브 오일과 치즈를 뿌린다.
  • 팬을 오븐에 넣고 180°C에서 15분간 조리하여 치즈가 노릇하게 되도록 만든다.
  • 완성된 샐러드를 약간 식힌 뒤 맛있게 먹는다!

 

 

Diccionario del vino. Vinagre de vino. 2018. Available at: http://www.diccionariodelvino.com/index.php/vinagre-de-vino/. Accessed 11/17, 2018.

MedlinePlus. Fibra en la dieta. 2018. Available at: https://medlineplus.gov/spanish/dietaryfiber.html. Accessed 11/17,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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