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 요법은 무엇일까

8월 12, 2020
신경 요법은 신체 전기 시스템의 변화를 치료하기 위한 인기 있는 치료법이다. 국소 마취제를 사용하여 신경성 통증과 같은 복잡한 건강상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신경 요법이란 무엇일까? 신경 요법은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기술이다. 신체의 전기 시스템 장애로 인한 질환을 치료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이러한 전기 장애를 ‘간섭장’이라고 한다.

간섭장은 신체 기관, 신경절, 피부를 비롯한 신체의 거의 모든 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이 장애는 오랫동안 의학계에서 인정되지 않거나 저평가되었다. 오늘날까지도 이 치료법은 의학 및 연구 분야에서 여전히 확정되지 않은 주제이다. 이 글에서는 신경 요법에 대한 정보와 용도를 설명한다.

신경 요법이란?

신경 요법은 신경계의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러한 방식으로 보존 치료로 호전되지 않았을 수 있는 많은 질환의 회복 속도를 높이려고 한다.

신경계는 전기 신호를 전달하는 일련의 특수한 세포이다. 신체에서 일어나는 많은 기능을 지시하고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마찬가지로 신체의 균형과 환경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신체의 다른 부위와 마찬가지로, 신경계도 손상이나 감염에 약하다. 예를 들어 외상이나 수술로 인해 신경계가 손상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작은 손상이라면 신경계가 잘 반응하고 회복할 수 있다.

하지만 손상의 정도가 심하거나 오랫동안 이어지면 신경계가 영구적으로 손상될 수 있다. 이렇게 되면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원인이 없고 일반적인 치료 후에도 사라지지 않는 통증과 같은 일련의 감각이 나타날 수 있다.

바로 이 상황에서 신경 요법이 필요하다. 이 치료법은 신경계의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하고자 한다. 다시 말해, 전달 경로의 손상을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통증을 멈출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신경계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차

신경 요법이란 무엇일까
신경성 통증은 신경 요법이 도움이 될 수 있는 분야이다.

신경 요법은 어떻게 진행될까?

신경 요법은 신경 손상이 있을 수 있는 부위에 국소 마취제를 주입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마취제는 프로카인 또는 리도카인이다. 생리 식염수에 희석한 소량을 주사한다.

많은 사례에서 통증이 빠르게 호전된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다르게 반응한다. 예를 들어 어떤 환자는 훨씬 더 많은 에너지를 느끼지만, 며칠간 매우 피곤해하는 환자도 있다.

이상적으로는 대개 주사를 맞고 나서 약 한 달이 지나 다시 병원에 방문해야 한다. 원하는 효과를 얻기 위해 주사를 여러 차례 맞아야 할 수도 있다.

신경 요법이란 무엇일까
신경 요법에서 의사는 국소 마취제를 사용한다.

치료 목적

신경 요법은 특히 만성 통증이나 염증을 포함한 여러 질환에 도움이 되는 치료법일 수 있다. 예를 들어 허리 통증, 목 통증힘줄염과 같은 문제를 치료할 수 있다.

한편 섬유 근육통과 같은 더 복잡한 질환에 도움이 될 수도 있다. 심지어 크론병이나 신체화된 특정 기분 장애에도 사용된다.

신경 요법은 복잡해 보이지만 아이에게도 사용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부모의 동의가 필요하다. 신경 요법은 기관지염, 방광염, 위장염과 같은 반복되는 감염을 치료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아이 건강에 가장 좋은 우유는 무엇일까?

결론

실제로 신경 치료를 사용하려면 많은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또한 전문가가 항상 이를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정보를 찾아보고 각 사례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의사가 신경 요법의 사용 여부를 결정할 것이다.

  • Olarte, Diana Marcela Villamizar, and Daicy Rojas de Rangel. “Eficacia de la terapia neural en pacientes con dolor cervical o lumbar, del servicio de medicina física y rehabilitación de un centro hospitalario, 2016.” Revista Colombiana de Medicina Física y Rehabilitación 27.1 (2017): 25-37.
  • De La Torre, Faneth Toscano, and Laura Bibiana Pinilla Bonilla. “Los principios de la terapia neural desde los fundamentos del nervismo hasta la neurociencia actual.” Revista Salud UIS 44.2 (2012).
  • Vinyes, David. “Terapia Neural.” Rev Cubana Ortop Traumatol 9.3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