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아래 불룩한 것 없애는 데 도움 되는 방법

뭔가 모순 같지만, 체액 저류로 눈 아래 불룩하게 나온 것을 없애기 위해서는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눈 아래 불룩한 것 없애는 데 도움 되는 방법

눈 아래 불룩한 것은 눈꺼풀 아래쪽의 염증 때문이다. 그 결과 체액과 독소가 이 부위에 쌓이는 것이다.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거나 너무 피곤할 때, 아니면 불균형일 때 이렇게 된다.

눈 아래 불룩한 것 없애는 데 도움 되는 방법

눈 아래 불룩한 것 없애는 데 도움 되는 방법

겉으로 보이는 이 부위가 부으면, 괜히 의기소침해지고 주눅 든다. 못생긴 것만 같고, 다른 사람이 그렇게 보면 어떡하나 걱정하고 신경 쓰게 된다.

이렇게 되면 애인 또는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말자. 이 글에서 소개하는 내용을 참고해서 노력해보자. 눈 아래 불룩한 것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저녁은 저염식의 채소가 많은 식단으로 한다

대부분 채소는 이뇨 효과가 있어 체액 저류를 예방하는 데 좋다. 체액 저류는 눈 아래 불룩한 게 생기는 것의 주요 원인이다.

또한, 소금 섭취를 줄여야 효과를 볼 수 있다. 밤에는 몸의 기능이 떨어지는 시간이기 때문에저염 식사를 해야 한다.

저녁을 조금 가볍게 먹으면 몸에 불필요한 것들을 배출시킬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체액 저류를 완화하는 차

머리를 몸보다 더 높게 하고 올바른 자세로 잔다

머리를 몸보다 더 높게 하고 올바른 자세로 잔다

혈액 순환이 잘 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머리를 몸보다 더 높게 하는 자세는 신체가 자연스럽게 순환되도록 돕는다. 

또 이 순환을 간단하게 하도록 중력의 장점을 이용할 수도 있다.

아침에는 차가운 물로 세수한다

잘 자지 못하고 일어난 아침은 피곤하다.

눈을 뜨자마자 차가운 물을 눈에 끼얹으면 이런 증상이 싹 가실 것이다. 낮은 온도에는 소염 효과가 있다. 또 수화 효과도 있다.

몸의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정말 필수적이라는 것을 기억하자.

온종일 물을 챙겨 마시자

체액이 쌓여서 눈 아래 불룩한 것이 생긴 거라고 생각되면 그 원인을 제거해야 한다.

온종일 물을 챙겨 마시라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물을 마시는 것은 완벽한 처방이다. 하루에 2리터의 물을 마셔야 만성 피로나 다른 증상이 사라질 것이다. 

더 읽어보기: 식사 도중 물을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을까?

카모마일을 눈에 올려두자

카모마일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천연 성분은 정화제와 항생제 역할을 하고, 소염 효과도 좋다. 눈 아래 불룩한 것을 없애는데 정말 좋은 재료이다.

카모마일 활용 방법은:

  • 카모마일 차를 만들어 탈지면을 적시자. 이것을 눈에 올려둔다.
  • 5-10분간 그대로 있어라.

티백 재활용하기

티백 재활용하기

차의 효능은 놀랍다. 이번에는 티백으로  차도 마시고, 눈 아래 불룩한 것을 없애는 두 가지 효과를 누려보자.

  • 차를 마신 후, 티백을 냉장고에 넣어둔다.
  • 충분히 차가워졌다 싶으면, 눈 위에 올려두고 몇 분 동안 있어라.
  • 눈을 떠보면,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오이를 활용하자

이때에도 중요한 것은 낮은 온도 유지하는 것이다. 

  • 눈 아래 불룩한 것을 없애기 위해서 조금 두껍게 자른 오이 몇 조각과 10분만 있으면 된다.
  •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해놓은 것을 사용해야 한다.
  • 냉장고에서 꺼낸 다음에는 눈 위에 올려두고 5-10분 정도 기다린다. 

얼굴이 훨씬 더 건강하고 탄력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에서 설명한 방법은 눈 아래 다크 서클을 없애는데도 도움이 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을 시도해보면, 분명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크림이나 다른 화학 성분이 함유된 것이 없어도 눈 아래 불룩한 것을 없앨 수 있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Allevato, M. A. (2007). Ojeras. Act. Terap. Dermatol., 30, 202–209.
Manejos de las ojeras ¿ Admirarlas o tratarlas ? Ojeras. (n.d.).
4 secretos para eliminar las ojeras. (n.d.), 30.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