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밑 처진 살을 줄이는 자연요법 6가지

25 12월, 2018
일일 수분 섭취량을 늘리고 소금 섭취량을 줄이면 눈 및 처진 살의 모양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

눈 밑 처진 살을 줄이는 6가지 자연요법을 소개한다. 흔히 ‘아이 백(eye bag)’으로 알려진 눈 밑 처진 살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도드라지는데 눈 주변 조직과 근육 약화로 발생한다.  눈 밑 처진 살은 얼굴을 축 처지고 부어 보이게 한다.

호르몬 불균형, 체액 저류 또는 순환기 건강 문제로 젊은 세대에게도 나타난다.

눈 밑 처진 살은 단순한 미적 문제로 간주하며 대다수가 피곤해 보이지 않게 눈 밑 처진 살을 치료하고 예방하기를 원한다. 요즘에는 병원에 가지 않아도 눈 밑 처진 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습관과 치유법이 있다.

눈 밑 처진 살과 관련된 원인을 최소화하는 다양한 자연요법을 소개한다.

눈 및 처진 살의 원인

눈 및 처진 살은 피부의 생물학적 노화 과정 때문에 발생할 수 있다. 나이가 들면 눈꺼풀을 구성하는 조직과 근육이 약화하고 피부가 처지는 경향이 있다.

이 부위는 다음과 같은 요인이 작용할 수 있다.

  • 체액 저류
  • 호르몬 변화
  • 부족한 수면
  • 알레르기 및 피부염
  • 가족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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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 밑 처진 살의 증상

눈 밑 처진 살

눈 밑에 잘 보이는 염증은 눈 밑 처진 살의 주된 징후이다. 그러나 때때로 이 붓기는 다음과 같은 증상과 동반된다.

  • 처진 피부
  • 다크서클
  • 피곤하고 자극을 받은 눈

눈 밑 처진 살을 치료하는 자연요법

요즘에는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처진 살을 줄이는 수많은 과 로션이 있다. 그리고 그 효과를 보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도 알아두면 도움이 된다.

1. 염분 섭취 제한

눈 밑 처진 살을 소금

과도한 염분 섭취는 처진 살을 유발하는 체액 저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요리에 소금을 넣는 것을 피하고 다음과 같이 소금이 많이 들어간 식품을 제한하는 것이 중요하다.

  • 소시지
  • 가공 치즈
  • 통조림 식품
  • 제빵제품
  • 튀기거나 포장된 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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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숙면

양질의 수면은 처진 눈 밑 살로 인한 피곤한 모습을 완화할 수 있다.

  • 하루에 연속적으로 7~8시간동안 잠을 자면 피부에 좋은 산소 공급을 제공하여 상쾌하고 젊어 보이게 한다.
  • 신체 다른 부위보다 머리를 높게 해서 자면 혈액 순환이 나아져서 머리에 체액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한다. 

3. 수분 섭취 늘리기

눈 밑 처진 살을 수분 섭취

충분히 자지 않으면 과도한 체액을 제거하는 신체 능력이 줄어들고 혈액 순환 및 피부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

  • 하루에 6~8잔의 물 또는 건강한 음료를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4. 찬물 세안

찬물 세안은 눈 주변 혈액 순환을 재활성화하는 훌륭한 치료법이다. 이 간단한 방법으로 처진 살과 다크 서클이 줄고 피부에 수분과 상쾌함은 오래 유지한다.

그뿐만 아니라 뜨거운 물은 피부 유분을 줄여서 피부가 약화하고 살이 처지는 것을 주의한다.

5. 감자 팩

눈 밑 처진 살을 감자

감자는 처진 살 크기를 줄이는 항염증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감자를 직접 도포하면 피곤한 느낌을 줄이는 진정 효과를 선사하고 피부를 상쾌하게 만들어준다. 

  • 생감자를 냉동실에 보관하여 얼린 뒤 5~10분간 눈 위에 올린다.

6. 숟가락으로 눈 문지르기

평범한 숟가락이 눈에 활기와 상쾌함을 선사하는 훌륭한 도구가 될 수 있다.

숟가락은 눈 주변을 마사지하고 혈액 순환을 활성화하며 피부 탄력을 선사한다.

  • 숟가락 2개 정도를 냉동실에 보관해서 얼리고 감은 눈에 문지른다.
  • 숟가락의 찬기가 사라질 때까지 마사지한다.
  •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5~10분간 치료법을 시도하자.

처진 살 때문에 눈이 피곤해 보이는가? 피부가 상쾌하고 활력이 있어 보이도록 염증을 줄이는 위의 방법을 활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