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두통, 소화불량, 통증을 완화하는 생강물

· 11월 7, 2016

생강은 예로부터 음식을 만들 때와 치료를 할 때 쓰여온 재료이다.

톡 쏘는 맛을 가진 생강은 전 세계에서 식재료로 널리 쓰이고 있다.

생강에 있는 진저롤이라는 활성 성분은 소염, 진통, 항산화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풍부한 에센셜 오일, 비타민, 아미노산의 원천이며, 우리 몸 안팎으로 여러 장점을 가져다 준다.

생강은 종종 대체 의학이나 한의학에서 쓰이는 재료이다. 건강을 개선하는 효능 때문에 오늘날은 전 세계에서 환영하는 의학 재료이기도 하다.

아래에 우리는 생강의 주된 효능과 생강물의 레시피를 공유하려 한다.

생강의 영양학적 성분

ginger

생강 뿌리는 우리의 몸을 보호하고 여러 질병을 무찌를 수 있는 기념비적인 영양학적 원천이라고 할 수 있다. 

건강에 좋은 리모넨, 시트로넬라, 진저롤과 같은 에센셜 오일을 함유하고 있다.

그 중 진저롤이 가장 탁워하다. 그리고 생강의 알싸한 맛을 내는 주 재료이기도 하다. 관절염이나 퇴행성 관절염 치료를 돕는 천연 소염제이기도 하다.

복합 비타민 B, C와 더불어 칼슘, 크로늄, 알루미늄, 인과 같은 무기질도 들어있다.

리놀레 산, 니아신과 트라이토판 등의 아미노산, 프로테아제와 같은 효소도 함유되어 있다.

생강물의 효능

woman-migrainte

레몬과 꿀이 들어간 생강물은 영양소가 집약된 힐링 음료이다.

강력한 소염, 진통, 진정 효과를 내기 때문에 두통, 편두통,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등을 푸는 데에 추천한다.

또한 뇌 혈관에 염증을 일으켜 편두통을 유발하는 물질인 프로스타글란딘의 효과를 막는 것으로 입증이 되었다.

훌륭한 소화제이기도 해서, 소화불량이나 가스 등의 위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생강의 활성 성분이 혈류를 자극해 하지 정맥류의 형성을 예방한다.

생강은 관절과 근육통에 좋은 최고의 천연 치료제이다. 생강 안의 진저롤이 염증을 완화하고 고통 경감의 효과를 부르기 때문이다.

사실, 매일 적당한 양의 생강을 먹으면 류마티스 성 관절렴, 퇴행성 관절염 등 여러 만성 염증성 질환과 관련된 증상 경감에 탁월하다.

또 한 가지, 저칼로리이기 때문에 신진 대사를 가속화해서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이다.

생강물 만드는 법

lemon-ginger-syrup

생강물을 만드는 공식 레시피는 없다. 그리고 비싸거나 구하기 힘든 재료가 들어가지 않는다.

수분 공급을 해주는 소염 드링크를 만들어 하루를 괴롭히는 통증을 경감시켜보자.

재료

  • 신선한 생강 5테이블스푼
  • 물 3컵
  • 레몬 1/2개를 낸 즙
  • 유기농 꿀 2테이블스푼

만드는 법

  • 신선한 생강 뿌리를 잘 씻은 후 강판에 간다.
  • 끓는 물에 간 생강을 넣는다.
  • 약한 불에서 1~2분 정도 끓인 후 불을 끈다.
  • 레몬즙을 짠 후 유기농 꿀을 넣는다.
  • 따뜻한 채로 마셔도 되고, 냉장고에 넣은 뒤 차갑게 마셔도 무방하다.
  • 하루에 2~3잔을 마시자.

유의 사항

생강물이 우리 몸에 여러 효능을 가져다주긴 하지만, 특정 상황에서는 생강물을 피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자.

십이지장 궤양, 크론 병, 대장염이 있는 상태에서 생강물을 마시면 통증이 악화될 수 있다.

임신 중에 생강물을 먹으면 생강 속의 복합물이 태아의 호르몬 형성을 방해할 수도 있다. 어지럼증이 심해서 생강물을 마시려는 계획이라면, 우선 의사와 상의하자.

순환기나 당뇨에 관한 약을 먹고 있다면 생강물을 마시기 전 의사와 상담하자.

생강의 여러 활성 성분이 이와 관련된 약의 효과를 변화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