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팅 베드의 장단점

오늘은 마치 공중에 뜬 채로 잠을 자는 듯한 플로팅 베드의 장단점을 알아보자.
플로팅 베드의 장단점

마지막 업데이트: 21 7월, 2022

플로팅 베드는 시각적 효과가 뛰어난 가구로, 최근 들어 큰 유행을 끌고 있다. 그렇다면 플로팅 베드의 장단점은 무엇일까?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자.

벽 부착 브래킷과 눈에 보이지 않는 지지대로 매트리스를 지탱하면 마치 공중에 뜬 채로 잠을 자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다. 플로팅 베드는 모든 스타일에 잘 어우러지는 독특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플로팅 베드는 현대적인 디자인에 주로 사용되지만, 모든 침실에 배치할 수 있다.

플로팅 베드란?

플로팅 베드는 눈에 보이지 않는 지지대와 벽에 볼트로 고정된 브래킷을 사용하여 매트리스를 지탱하는 가구이므로, 튼튼하고 안정감이 느껴질 뿐 아니라 공간 전체에 개방감을 줄 수도 있다.

플로팅 베드의 높이는 사용자가 직접 조절할 수 있다.

플로팅 베드의 장점

침실에 플로팅 베드를 두면 눈에 띄는 시각적 효과를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여분의 공간을 마련할 수도 있다.

플로팅 베드의 장단점

플로팅 베드의 장점: 공간 확장

볼트로 고정한 벽 브래킷과 중앙 지지대가 있는 플로팅 베드는 공간이 훨씬 더 넓어 보이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침대 밑 공간이 뚫려 있으면 청소도 훨씬 더 쉬워진다.

서스펜션

플로팅 베드는 매트리스가 마치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실제로 침대 밑에 LED 조명을 설치하면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직접 조절할 수 있는 높이

플로팅 베드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높이를 조절할 수 있으므로, 사용에 큰 불편함이 없다.

다양한 소재와 잘 어울리는 침대

플로팅 베드는 현대적인 느낌의 침실과 잘 어울리지만, 아늑한 분위기에도 크게 튀지 않는다.

그뿐만 아니라, 석고보드 파티션과 같은 벽에도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헤드보드

편의성과 인테리어를 위해 헤드보드를 설치하고 싶은가?

플로팅 베드는 헤드보드를 탈부착할 수 있으므로, 모든 사람의 취향에 맞출 수 있다.

플로팅 베드의 장점: 무소음

플로팅 베드는 매트리스 지지대가 없으므로, 몸을 움직여도 소리가 나지 않는다.

일반 침대는 나무가 닳거나 프레임이 헐거우면 삐걱거리는 소리가 날 수 있지만, 플로팅 베드는 소음 문제를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작은 소음에도 쉽게 깨는 편이라면 플로팅 베드를 추천한다.

플로팅 베드의 단점

플로팅 베드는 인테리어적으로나 기능적으로 좋은 제품이지만,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단점을 고려해야 한다.

  • 예산. 모델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지만, 한 개의 중앙 지지대로 지탱하는 제품은 값이 비싼 편이다.
  • 보관 공간. 많은 사람이 침대 아래 서랍에 옷이나 물건을 보관하지만,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시각적 효과를 위해서는 보관 기능을 포기해야 한다.
  • 벽. 플로팅 베드는 다양한 종류의 벽에 설치할 수 있지만, 지지대가 약하면 더 튼튼한 파티션에 고정해야 한다.
  • 체중 제한. 플로팅 베드는 안전한 가구이지만, 체중 제한을 고려해야 한다.
  • 이동 불가능. 이 침대는 벽에 붙어 있으므로, 볼트를 분해해야만 옮길 수 있다.
플로팅 베드의 장단점

이상적인 디자인과 공간

플로팅 베드는 다음과 같은 2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지지대가 하나밖에 없는 모델은 더 정교한 디자인으로 제작된 제품이므로, 가격대가 높다. 침대의 중앙 지지대는 높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석고보드 파티션에도 고정할 수 있다. 또한 평균적으로 250~300kg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다.

지지대가 여러 개인 제품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다. 또한 하부 프레임에 LED 조명을 추가하면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다.

플로팅 베드는 큰 공간과 작은 공간에 모두 적합하다. 가구가 많고 넓은 침실이라면 시선을 집중할 수 있으며, 작은 침실에서는 시각적 개방감을 선사한다.

맞춤형 가구

플로팅 베드는 침실에 현대적인 느낌을 줄 수 있는 가구이지만, 장단점을 모두 고려해야 한다.

또한 침구나 LED 조명을 활용하면 자기가 원하는 스타일로 가구를 꾸밀 수 있다.

이 글은 어떤가요?
침실에 둔 식물이 산소를 빼앗아 갈까?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침실에 둔 식물이 산소를 빼앗아 갈까?

침실에 둔 식물이 산소를 빼앗아 갈 수 있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물론 식물이 밤에 호흡을 하면서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것은 사실이다. 한편 낮에는 광합성 작용을 통해 정반대의 현상이 나타난다. 그렇지만 이는 조금 과장된 말이다.



  • JIMÉNEZ, JUAN MANUEL RUIZ. “Las Camas Flotantes.” La Luz de Las Cosas. Editorial Universidad del Norte, 2020. 31–40. Disponible en: https://doi.org/10.2307/j.ctv16b78sw.6
  • Moreyra, Cecilia,  En busca del confort cotidiano. El mobiliario doméstico en Córdoba (Argentina), siglo XIX. Anuario de Historia Regional y de las Fronteras [Internet]. 2018;23(1):73-91. Recuperado de: https://www.redalyc.org/articulo.oa?id=407554792004
  • Moreyra, Cecilia Edith ,  Vida cotidiana y entorno material. El mobiliario doméstico en la ciudad de Córdoba a fines del siglo XVIII. Historia Crítica [Internet]. 2009; (38):122-144. Recuperado de: https://www.redalyc.org/articulo.oa?id=81112312008
  • Aguilera Ampudia, Germán, Flores Figueroa, José de Jesús, Balderrama Armendáriz, César Omar,  El entorno cotidiano, la estética kitsch y su relación con los diseños. NÓESIS. REVISTA DE CIENCIAS SOCIALES [Internet]. 2016;25(49):98-120. Recuperado de: https://www.redalyc.org/articulo.oa?id=85943066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