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몇 시간을 자야 할까?

하루에 몇 시간 동안 자야 하는지 알고 있는가? 이 글에서 모든 정보를 살펴보자.
하루에 몇 시간을 자야 할까?

마지막 업데이트: 27 11월, 2021

아직 나이가 어린 영유아라면 거의 하루 종일 자야 한다. 한편 어린이가 되면 적절한 발달을 위해 최소 9시간 이상의 수면 시간이 필요하다. 그리고 성인이 되어서도 휴식 시간을 잘 지켜야 한다. 하지만 성인이 하루에 몇 시간을 자야 하는지 정확히 알고 있는가?

하루에 몇 시간을 자야 충분한 걸까?

필요한 수면 시간은 사람의 특성과 나이에 따라 큰 차이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남들보다 오래 자야 푹 쉬었다는 느낌을 받기도 한다.

밤에 깊은 잠을 자면 신체 및 정신 건강 회복에 도움이 된다. 항상 수면 시간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지금부터 나이별 권장 수면 시간에 관한 지침을 알아보자.

  • 아기는 매일 최소 14~15시간 동안 자야 한다.
  • 1~3세 영유아는 12~14시간의 수면이 필요하다.
  • 취학 연령의 어린이는 10~11시간 정도 자는 것이 좋다.
  • 성인은 매일 7~9시간 동안 자야 한다.
  • 노년층이 되면 깊은 잠을 자지 못하고 중간에 자주 깨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낮잠으로 수면 시간을 보충하는 것이 좋다.

수면 시간은 꼭 지켜야 한다

매일 필요한 만큼 잠을 자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항상 일정하게 잠을 푹 자야 한다. 만약 수면 시간이 부족하면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해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 수 있다.

또한 스트레스를 유발하여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중간에 깨지 않고 수면의 질이 높아야 깊은 잠을 잘 수 있다. 한 번도 깨지 않고 통잠을 자는 것과 8시간 동안 중간에 계속 잠에서 깨는 것은 수면의 질에 확연한 차이가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수면의 질이 낮으면 스트레스, 불안, 우울증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권장 수면 시간을 지키려고 노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필요한 만큼 잠을 자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수면이 앞으로의 건강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관해서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충분히 잠을 자지 않으면 건강에 위험한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자. 바로 드러나는 것은 아니지만, 언젠가 수면 부족으로 인한 문제가 갑자기 나타날 수도 있다.

만약 새벽 근무를 하는 직종이라면 낮에 잠을 자면서 밤에 못 잔 잠을 보충해야 한다.

이 글은 어떤가요?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에 대한 대처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에 대한 대처

긴장, 잠들기 어려움, 자주 깨는 것, 한밤중의 빠른 심장 박동 그리고 마침 내 한두 시간 잠이 든 후 악몽을 꾼다!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은 삶의 질을 바꿀 수 있는 빈번한 상태다. 특정 수준의 스트레스에 도달하면 무슨 일을 해도 아무 소용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