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인테리어에 적합한 다육 식물 6가지

다육 식물은 실내 공간을 꾸미기에 이상적이다. 관리하기 쉽고 환경 조건에 따라 다양한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다육 식물 실내 장식

실내 공간을 다육 식물로 장식할 생각이라면 이번 글을 꼭 읽어보자. 다육 식물 종류는 저항력이 매우 강하여 실내에 두기 적합하지만 다른 식물보다 더 눈에 띄는 장식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다육 식물의 가장 큰 장점은 저항력이 매우 강해서 관리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이 식물은 잎, 뿌리 및 줄기와 같은 구조에 물을 저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이유로 그들은 물을 많이 요구하지 않으며 물 없이도 오랫동안 생존할 수 있다.

친환경 인테리어에 적합한 다육 식물 6가지

지금까지 수천 종의 다육 식물이 기록되었으며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석류풀과, 선인장과, 돌나물과 및 대극과 식물이다. 그중에는 필요한 햇빛양에 따라 구별되는 것들이 있다.

어떤 다육 식물이 집을 꾸미기에 가장 적합한지 살펴보겠다.

1. 옥주염 또는 당나귀 꼬리

첫 번째로 추천할 친환경 인테리어에 적합한 다육 식물은 옥주염, 구슬얽이 또는 당나귀 꼬리다.

멕시코 원산인 다육식물로 아래로 늘어진 모습이 눈길을 끈다. 아름답고 두꺼운 줄기는 매달려 있을 때 더 멋져 보인다.

길이가 60센티미터까지 자랄 수 있으며 파란색 또는 회녹색 잎이 난다. 햇빛을 잘 받아야 하는 다육 식물로 특히 추운 지역에서는 물주기 사이에 식물이 다 마를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가장 좋다.

다육 식물 행잉 플랜트
당나귀 꼬리는 실내 공간을 꾸밀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매달린 다육식물이다.

2. 녹영

잎이 작은 구슬처럼 보이는 녹영은 선반을 장식하는 데 자주 사용되며 줄기를 걸 수 있다.

빛을 좋아하지만 시들 수 있으므로 직사광선에 직접 노출하는 것은 좋지 않다. 급수는 겨울을 제외하고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일정하게 줘야 한다. 어쨌든 물을 주기 전에 식물 상태를 확인해야만 건강하게 키울 수 있다.

더 읽어보기: 가을이 오기 전에 실외 공간을 청소하는 방법 7가지

3. 에케베리아

다육 식물인 에케베리아는 돌나무과에 속하며 일반적인 특징은 평평한 장미 모양 잎으로 화분이나 야외 정원을 꾸미는 데 매력적이고 완벽하다.

이 다육 식물은 유지 관리가 매우 간단하며 큰 비용이 들지 않는다. 색상은 다를 수 있지만 전체적 톤은 비슷하다.

한 달에 한 번 액상 비료를 주는 것이 좋으며 물은 적당히 주고 가을과 겨울에는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4. 신화월 또는 크라술라오바타

크라술라오바타 또는 신화월은 다육 식물의 보석 같은 존재로 두꺼운 줄기에 아름다운 타원형 잎이 붙은 미니 크라술라 나무와 같다.

거실이나 실내 공간을 꾸미는 데 적합하며 강건한 식물이다. 성장 속도는 느리지만 최대 1m까지 자랄 수 있으며 햇빛은 최소 3시간 정도 쬐어야 한다.

물은 일주일에 한 번씩 적당히 주면 옥나무가 피어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5. 알로에베라

인테리어를 꾸밀 때 빼놓을 수 없는 또 다른 다육 식물은 알로에베라다. 약용 식물로서의 특성과 건강상의 이점을 수집한 논문을 보면 알로에베라는 고농도의 물, 아미노산, 비타민 및 미네랄을 함유한다. 특히, 결정질이고 매우 신선한 수액은 일광 화상과 상처를 개선하는 데 사용된다.

이 다육 식물은 잎이 길고 밑이 넓고 끝이 매우 얇다. 또한 각 잎의 가장자리에 가시가 있어 제대로 다루지 않으면 다칠 수 있다.

알로에라고도 하며 매일 반드시 햇빛에 두어 시간 노출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줘야 한다. 물을 주는 사이에 흙이 마르도록 둔다.

다육 식물 알로에베라
인테리어를 장식하기 위한 다육식물 권장 사항 중에는 약용 식물인 알로에베라가 있다.

6. 덕구리난 또는 코끼리 발

실내 공간을 장식하기에 가장 아름다운 다육 식물은 덕구리난 또는 코끼리 발(메인 사진)이다. 실제로 보면 정말 다육식물인지 의심하게 만들 만큼 외관이 신기하다.

줄기의 모양이 두껍고 코끼리 다리와 닮았다고 해서 코끼리 발로도 불리며 성장하는 동안 줄기에 물을 저장한다.

건강하게 자라려면 햇볕이 잘 드는 공간이 필요한 돌나물과다. 항상 마른 곳이 있는지 확인하고 물을 준다.

더 읽어보기: 님 오일로 식물을 관리하는 방법

직사광선이 거의 필요하지 않은 다육 식물: 크라술라

실내 공간을 꾸밀 수 있는 다양한 다육식물이 있다. 그러나 직사광선이 드는 공간에 식물을 두기는 어려우므로 빛이 거의 필요하지 않은 다른 다육 식물 목록은 다음과 같다.

  • 가스테리아
  • 페페로미아
  • 에오니움 키위
  • 크리스마스캑터스
  • 크라술라 오바타 골룸
  • 하오르티아 심비포르미스
  • 호랑이 혓바닥 또는 산세베리아
다육 식물 간편한 관리
닮지 않았을 수도 있지만 호랑이 혓바닥 또는 산세베리아는 빛을 많이 필요로 하지 않는 아주 아름다운 다육식물이다.

친환경 인테리어용 다육 식물 고르기

실내 공간을 장식하기 위한 다육 식물 가이드를 통해 여러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개인의 취향과 집 내부의 조건에 가장 잘 맞는 것을 선택하자.

많은 관리가 필요하지 않지만 이 인기 있는 식물은 특히 꽃이 피었을 때 돌본 보람을 느낄 수 있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Mariel Calderón-Oliver; María Alejandra Quiñones Peña; José Pedraza-Chaverri. Efectos benéficos del aloe en la salud. VERTIENTES Revista Especializada en Ciencias de la Salud, 14(2):53-73, 2011.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