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에베라의 건강 효능

· 5월 17, 2019
알로에베라는 다육성 식물이다. 지난 수세기 동안 알로에베라는 많은 건강 문제를 해결하는데 사용되었고, 현재에도 우리는 알로에베라의 다양한 효능을 활용하고 있다.

알로에베라의 건강 효능이 보여주는 놀라움을 알고 있는가? 알로에베라는 치료 및 미용 목적으로 지난 수천 년간 사용되었다. 전 세계에 걸쳐 널리 재배되는 알로에베라는 원래 열대 및 자오선 부근의 아프리카, 중동 그리고 인도양의 다양한 섬에서 자라기 시작했다.

널리 사용되는 알로에베라의 과육은 99% 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알로에베라는 비타민, 무기질, 항산화 물질 등 다양한 건강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수적인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키우기 쉬운 이 다육성의 식물은 상업 제품으로 빠르게 성장했다. 알로에베라는 크림, 다이어트 보충제, 건강 음료 등에 사용된다. 기적의 치료제는 아니지만 알로에베라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놀라운  효능을 제공한다.

알로에베라의 건강 효능

알로에베라는 몸 안과 밖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있다. 계속해서 알로에베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1 . 피부에 좋다

알로에베라의 건강 효능

가장 주된 알로에베라의 효능 중 하나는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는 것이다.

알로에베라는 탁월한 치유 능력으로 물린 곳과 화상을 안정시키는 데 바르거나 기타 피부 질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강한 응고력 덕분에 상처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알로에베라는 규칙적으로 바르면 세포가 노화하는 것과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실제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한다.

더 보기: 알로에베라 젤이 피부에 선사하는 5가지 효능

2. 변비 치료에 도움을 준다

알로에베라는 변비를 해결하는 완화제 성분도 포함하고 있다. 소화 작용과 영양의 흡수를 촉진하는 알로에베라를 섭취하는 것은 소화 기능을 향상에 도움을 준다.

3. 머릿결을 부드럽게 해준다

알로에베라의 젤은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샴푸와 컨디셔너의 성분으로 많이 쓰인다.

이 식물이 제공하는 풍부한 영양과 수분은 상한 머리끝을 회복해주고 머릿결을 보호한다. 두피의 간지러움을 완화해주고 비듬을 줄여주며 머릿결의 탄력과 부드러움을 재생해준다.

4. 구강 청결에 효과적이다

알로에베라 젤은 항균기능과 항박테리아 기능이 있어 구강 및 잇몸 건강에 유용하다. 또한,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잇몸 출혈과 구강 궤양을 치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 때문에 알로에베라 주스는 천연 구강 청결제이다. 알로에베라 주스를 마시는 것은 구강 청결 문제, 민감한 잇몸, 구취 등을 해결하는 좋은 방법이다.

5.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다양한 연구결과가 규칙적인 알로에베라 섭취가 제2형 당뇨병을 앓고있는 환자의 혈당을 조절하는 데 효과가 있다는 것을 뒷받침하고 있다.

이와 마찬가지로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효능이 있다.

알로에베라의 건강 효능

6. 염증 완화에 탁월하다

알로에베라의 산성은 항염증 기능을 한다. 덕분에 화상 외부를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준다. 더불어 고농도의 산성 덕분에 알레르기 및 습진 등의 피부 문제를 해결한다.

더 읽어보기: 알로에베라를 활용하는 6가지 훌륭한 민간요법

7. 면역 체계를 강화한다

우리가 느끼지 못하지만 우리의 몸은 매일 질병과 싸운다. 건강한 생활 습관, 건강한 식습관, 규칙적인 알로에베라 섭취는 질병과 싸우는 우리의 면역 체계를 보호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이다.

유의 사항

훌륭한 효능들이 있지만 어쨌든 복용 전에 고려해야할 중요한 사항들이 있다. 따라서 이 식물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할 것을 권장한다. 그러지 않으면 잠재적인 건강상 위협을 경험할지도 모른다.

무엇보다도 항상 적당량을 섭취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자. 너무 많이 사용하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모든 자연 치유 방법은 인내심과 올바른 사용법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아두자.

Leech, J. (2017). Aloe vera: Eight health benefits. Retrieved from https://www.medicalnewstoday.com/articles/318591.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