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복부 지방 제거를 위한 방법

5월 4, 2016

복부 지방은 그냥 미용상의 문제가 아니다 – 뱃살은 심장 질환, 호흡기 질환, 심지어는 암까지도 이어질 수 있는 문제이다.

뱃살. 몇가지를 말해보자면, 보기 싫고, 짜증나고 그리고…. 위험하다. 세월이 흐를 수록 더 많은 지방이 복부에 쌓이게 된다는 것을 우리 모두 알고 있으며, 청바지를 입을때나 꽉 끼는 옷을 입을때 불편할 수 있다. 하지만 진짜 문제는 몸의 외관이 아니라 건강에 있다.

최근에 심장질환이나 2형 당뇨병에 걸리는 여성의 숫자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아마 알고 있을 것이다. 우리의 생활 습관과 식습관이 복부 지방이 생기도록 유발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꼭 명심하고 있어야 할 심각한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오늘 기사에서는, 이런 위험들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복부 지방에 저항하기 위해서 일일 목표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주도록 하겠다.

복부 지방의 위험성

영양학자들에 따르면, 여성들은 40이 넘으면 더 많은 복부 지방을 형성하기 시작하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이 때가 신체가 약간의 변화를 겪기 시작하는 때인데, 예를 들어서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그 말인즉슨 더 적은 지방을 연소하게 된다는 것이다.

또한 더 적은 양의 에스트로겐을 생성하며, 시간이 지날 수록 이 꾸준한 변화들이 거의 확실히 체중 증가를 유발할 것이다. 하지만, 가장 위험한 체중 증가는 배 주위에 축적되는 것들이다. 피부 밑에서 가장 잘 보이는 것이 지방이라는 사실 외에도 당신의 내장 기관 주위에 형성되는 “내장 지방”의 종류가 있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 

그리고 이것은 당신의 건강에 위험이 된다. 장기적으로 어떤 위험이 있는지 배울 준비가 되어있는가?

또한 횡경막 밑과 가슴 부위에 축적되는 지방이 호흡을 더 어렵게 만들어서 고질적인 기침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도 알고 있어야 한다. 이 것이 폐를 지치게 하고 정상적으로 숨쉬기 어렵게 만들어서 수면 무호흡증을 유발할 수 도 있다.

그리고 복부 지방이 유방암이나 자궁암 같은 특정 유형의 질환에 걸릴 위험이 더 높아지게 할 수 있다는 것은 알아둘 필요가 있다. 배 주위의 지방은 당신의 생리 주기도 변하게 할 수 있다. 꽤나 심각한 문제이다.

복부지방 과다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Abdominal Fat

이것은 질문하기 좀 이상할 수도 있는데, 그 이유는 당신 외에는 아무도 당신 복부에 지방이 너무 많은지 아닌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마도 갑자기 당신의 신체가 변했다는 것을 알아챈다면, 이는 그저 당신의 옷이 좀 낀다는 수준이 아닌… 더 피곤함을 느낄 것이다. 몸이 다른 것을 느낄 것이다.

의사들은 다른 중요한 사실에 대해서도 또한 경고한다. 복부 둘레를 측정하고, 일정 수준을 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수준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두면 좋다:

  • 여성의 경우, 허리 둘레가 35인치가 넘지 않도록 한다.
  • 남성의 경우, 보통 40인치를 넘지 않도록 한다.

이 복부 지방을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

Abdominal Fat
당신도 알다시피, 당신이 얼마나 열심히 노력하든지 간에 허리둘레의 살들이 도대체가 빠지지 않을 때가 있다. 당신은 체념을 하고 뱃살들을 피할 수 없는 것인지, 영원히 가지고 살아야 하는 것인지 고민하기 시작할 지도 모른다.

하지만, 포기하면 안된다! 더이상 의기소침해 있지 않는다. 살을 빼려고 열심히 노력을 했지만 실패를 했다면, 의사나 영양사들에게 도움을 구하라. 여기 당신의 일상 생활에 약간의 도움이 될 수 있을만한 실용적인 지침들을 몇가지 나열해 놓았다. 용기와 희망을 가지고 이것들을 적용하는 법을 배워라!

  • 소금을 끊고, 요리할 때 사용하지 않는다.
  • 매일 2리터의 물을 마신다.
  • 메밀이나 귀리 등의 전곡과 시리얼을 먹도록 한다. 표백된 밀가루는 사용하지 말고 전곡 밀가루로 대체한다. 전곡 빵을 고른다. 보리 또한 아주 몸에 좋다는 사실을 기억한다!
  • 설탕 섭취를 제한하고 빵을 피하며 냉동식품이나 인스턴트 음식을 사지 않는다. 부엌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서 여러가지 음식과 신선한 샐러드와 찐 야채들과 연어를 요리해 먹는다. 붉은 고기 대신 칠면조나 닭고기를 먹는다.
  • 레몬을 넣은 따듯한 물을 매일 아침 빈속에 마신다.
  • 점심 혹은 저녁식사 후에, 세이지 차를 한 잔 마신다. 소화를 돕고 뱃살을 줄여주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에, 꾸준히 한달에 연속으로 15일씩 하루에 두잔 마시도록 한다.
  • 매일 30분씩 걷는다. 지칠정도로 할 필요는 없지만 꾸준해야 한다. 기억해라. 매일해야 한다!
  • 소의 우유를 마시지 않는다. 가장 좋은 유제품은 무가당 그릭요거트 이다. 당신의 소화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고 몸에 좋은 장내 박테리아들을 촉진시킬 것이다.
  • “작은 분량”으로 하루에 5끼를 먹는데, 기억할 것은 한끼도 건너뛰지 않는 것이다. 체중을 줄이기 위해 아침이나 저녁을 건너뛰게 되면, 그 반대 현상이 일어나게 될 것을 장담한다. 당신의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몸은 비축용 에너지를 저장하려고 하게 된다- 지방의 형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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