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밀을 쉽고 특별하게 먹는 5가지 방법

10월 3, 2018
오늘은 오트밀을 쉽고 특별하게 먹는 방법을 소개한다. 브레딩할 때 빵 부스러기 대신 오트밀을 뿌려 음식을 마무리해 보자. 기호에 따라 여러 씨앗을 곁들이면 요리에 비타민이 더욱 풍부해진다.

오트밀(귀리)은 마트에서 구할 수 있는 가장 건강한 시리얼 중 하나일 것이다. 오트밀에는 건강에 좋은 여러 성분이 들어있다. 오트밀은 에너지 및 하루에 필요한 섬유소를 제공하고 신경계를 조절한다. 아래의 글을 읽고 오트밀을 매일 특별하게 먹을 방법을 알아보자. 쉽고 맛있는 레시피들을 따라 하며 오트밀의 장점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오트밀의 효능

  • 혈당 수치를 조절한다.
  • 동맥 고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 체내의 불필요한 수분을 제거하는 이뇨 성분이 있다.
  • 훌륭한 완하제로서의 역할을 한다.
  • 훌륭한 에너지 공급원으로 피로를 물리치도록 돕는다.
  • 성적 활력(리비도)을 높인다.
  • 포만감에 좋은 음식이다.
  • 신경계를 조절해주기 때문에, 스트레스나 불안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음식이다.
오트밀의 효능

풍성한 아침 식사

앞서 말했듯이, 오트밀은 좋은 에너지 공급원으로 아침 식사로 먹기에 딱 좋은 음식이다.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하게 해주며, 점심때까지 공복감을 막아준다. 아래의 요리법으로 아침 식사를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

  • 빻은 생귀리 2숟갈이나 전날 밤 물에 불려둔 귀리
  • 천연 요거트 1컵
  • 꿀 1숟갈
  • 견과류 한 줌
  • 자두나 건포도, 무화과 등의 말린 과일 한 줌

모든 재료를 잘 섞고, 코코아 파우더를 위에 살짝 뿌려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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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글리쉬 오트밀

이 레시피는 라이스 푸딩과 비슷하지만, 영국에서는 쌀 대신 귀리를 쓰기 때문에 영국 스타일의 귀리 죽이라고 불린다. 이 요리는 라이스 푸딩보다 더 건강하고 포만감도 크다. 아침으로 먹어도 되고, 간식이나 격렬한 운동 후에 먹어도 좋은 음식이다.

우유 한 컵과 오트밀 3숟갈, 시나몬 스틱을 함께 끓이자. 5분간 끓이면서 자주 저어준다. 이렇게 간단하고 빠른 요리법으로 우리는 영양이 풍부한 아침을 즐길 수 있다. 신선한 과일을 곁들여보자. 아가베 시럽, 꿀, 황색 설탕으로 단맛을 가미해도 좋다.

잉글리쉬 오트밀

채소 퓌레

오트밀은 채소 퓌레에 첨가하기 완벽한 음식이다. 오트밀을 넣으면 영양도 풍부해지고, 식감이 더 부드러워지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주로 넣는 감자, 치즈, 크림 대용으로 오트밀을 넣으면 포만감은 더해지고, 열량은 낮아진다.

준비된 채소에 일 인당 오트밀 1숟갈을 넣고 블렌더로 곱게 갈아주자. 빻은 귀리를 퓌레에 넣고 농도를 조절해가면서 준비해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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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딩

오트밀을 가장 독특하고 맛있는 방법으로 먹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간 오트밀을 빵 부스러기나 밀가루 대신에 브레딩 재료로 쓰는 것이다. 취향에 따라 곱게 빻은 귀리를 써도 되고, 갈리지 않은 귀리 부스러기들을 브레딩하자. 또는 오트밀을 다른 견과류들과 섞어서 브레딩을 해보면 어떨까? 구운 가지를 오트밀 시리얼로 브레딩해서 먹어보길 강력히 추천한다.

이 요리법으로 요리를 하면 채소는 촉촉하게, 겉은 바삭하고 크런치 하게 즐길 수 있다.

브레딩

오트밀 ‘우유’

이 요리법은 유당 불내증을 앓는 사람이나, 우유가 잘 받지 않는 사람들에게 적절한 요리법이다. 피부 문제가 있거나 가래가 많이 생기는 사람에게도 좋다. 동물성 음식인 우유보다는 식물성 음식을 바탕으로 한 오트밀 우유가 몸에 더욱 더 건강하기 때문이다. 그런데도 우유와 비슷한 식감을 즐길 수 있고, 만들기도 쉽다!

오트밀 가루 1숟갈을 실내 온도의 물에 넣고 색깔이 뿌옇게 변할 때까지 1분간 잘 저어주자. 귀리 건더기를 체로 걸러내고 달콤한 음료수를 즐기면 된다.

일반 우유를 마시듯이 차갑게, 또는 따뜻하게 마셔보자. 요리할 때 넣어도 참 좋다. 크림 대용으로 쓰고 싶다면, 물의 양을 줄이고 오트밀 가루를 많이 넣어서 섞은 다음 가루를 좀 남겨두면 된다. 일반 크림보다 훨씬 열량이 낮고, 몸에도 좋은 음식이 된다. 물론 맛도 아주 독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