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고 치유 효과가 있는 물

· 12월 4, 2016

단연코 물이 제일 건강한 음료다. 매일 물을 마셔야 신체에 필요한 수분과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 하지만 가끔 물 마시는게 지겨워질 때가 있다. 뭔가 맛있는 것을 마시고 싶어지는 것이다. 맛있는 물이 있을까?

건강에 해로운 설탕이나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 말고.. 비타민 물이 있다. 비타민 물, 들어본 적 있는가?

비타민 물은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된 물로 매일 즐겨마실 수 있다. 맛있는 것을 마시고 싶을 때, 정말 훌륭한 대안이 된다. 영양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만들기도 쉽다. 착색제나 조미료를 넣지 말고, 과일이나 허브를 그대로 즐겨보자.

녹차, 민트, 라임 맛 물

이 물은 지방을 태우거나 소화력을 향상시키고, 두통을 완화시키거나 충혈이 있을 때, 시원하게 숨을 쉬고 싶을 때 마시면 좋다. 아주 차갑게 해서 마셔도 좋다. 아침에 일어나 공복에 한 잔 마시고, 낮 동안 몇 잔 더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딸키, 키위 물

strawberry juice

이 물은 맛이 좋아 분명 좋아할 것이다. 면역력을 키워주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소화도 향상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심혈관 건강에도 좋고, 혈당을 낮추는데도 도움된다.

오이, 라임, 레몬 물

이 음료는 햇볕이 쨍쨍한 날 마시면 좋다. 감귤류 과일 효능과 오이의 청량감을 즐길 수 있다. 면역력을 키우는 성분과 복부 팽만을 완화시키는 성분, 입맛을 조절해주는 성분과 소화력을 활성화시키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추천한다.

레몬, 라임, 오렌지 물

Orange juice

이 감귤류 비타민 물은 바이러스, 박테리아, 균으로 부터 몸을 보호하는 면역력을 키워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감기와 독감을 예방해준다. 소화를 촉진시키고 위산과 싸우는데도 도움된다. 이 물은 실온의 온도로 마시는 것을 권한다.

파인애플, 샐비어 물

이 물은 정화 효과가 있다. 몸을 깨끗하게 하고 독소 배출을 촉진시킨다. 청량감 있고 맛도 좋아 더운 여름에 마시기에 좋다.

레몬, 자몽, 민트 물

lemon mint water

감귤류 과일과 민트가 들어간 이 물도 맛있다. 하루에 1리터 이상 마셔도 된다. 꾸준히 마시면 면역력을 키울 수 있고 몸을 정화할 수 있다.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된다.

메론, 수박 물

메론과 수박은 수분 함량이 높고, 맛있으며 비타민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 물은 체액 저류에 좋고, 지방을 태우는 것을 활성화시키며 몸을 정화시켜준다. 또 피부가 촉촉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한다.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이나 피부가 건조한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블랙베리, 레몬, 민트 물

blackberries

이 비타민 물은 산화방지 효과가 있다. 만성 질환을 예방하고 세포 재생을 활성화시킨다. 규칙적으로 마시면 독소를 배출시키는데 도움되고, 노화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 물 만드는 방법

비타민 물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밍밍할 수 있는 물을 좀 더 맛있게 마실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체중에 따라 필요한 만큼의 물을 마셔야 한다. 건강에 있어 정말 중요한 요소이다.

  • 먼저, 비타민 물을 만들 과일이나 허브를 골라 잘 씻는다.
  • 과일을 작게 잘라 1리터의 물에 넣는다. 허브 잎도 넣는다.
  • 5-6시간 정도 냉장고에 보관해두면 물의 색깔이 변하고 맛과 향이 날 것이다.
  • 이제 마시기만 하면 된다!

어떤 과일이나 허브를 쓰느냐에 따라 색깔이나 맛, 향이 달라실 수 있다. 처음에는 1-2 재료로 만들어보고 단 맛을 원한다면 꿀을 조금 넣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