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을 정화하는 맛있는 해독 수프 5가지

12월 8, 2018
해독 수프는 몸이 필요로 하지 않는 모든 것을 제거하고, 과다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방법이다. 

몸을 정화하는 맛있는 해독 수프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채소를 주재료로 한 수프나 육수를 이용해 몸을 정화하는 건강한 습관을 소개하고자 한다. 이 수프는 독소를 제거하고 몸을 정화하는 재료들로 만든다.

가장 좋은 점은 이런 수프가 필수 영양소를 공급하고, 섬유질이 풍부하며, 식욕을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몸을 정화하는 맛있는 해독 수프

소화를 개선하고,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며, 체중을 조절하고 싶다면 해독 수프가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

다음의 맛있고 효과적인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자.

1. 채소 수프

채소 수프

녹색 채소의 효능은 면역력 강화 및 신체 해독에 있어서 아주 중요하다. 여기에는 엄청난 양의 비타민, 무기질, 엽산,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다.

재료

  • 시금치(45g)
  • 셀러리 1줄기
  • 브로콜리 2줄기
  • 마늘 5쪽(25g)
  • 물 1컵(250mL)
  • 올리브 오일 1스푼(15g)

만드는 방법

  • 가장 먼저 물을 끓인다.
  • 미리 씻어 줄기를 제거해 놓은 시금치를 넣는다.
  • 셀러리와 브로콜리를 다져서 넣는다.
  • 마늘을 다져서 넣는다.
  • 잘 섞은 다음 올리브 오일을 붓는다.
  • 마지막으로 간을 한 다음 내놓는다.

더 읽어보기: 채소를 더 많이 먹을 수 있는 8가지 팁

2. 가스파초

가스파초

가스파초는 잘 익은 토마토의 비타민 A, E, C가 함유된 인기 있는 스페인 레시피이다.

이 수프는 바이러스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되며 영양가가 풍부하지만 열량은 낮다. 또 가스파초는 섬유질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촉진하기 때문에, 정화 작용도 한다.

재료

  • 작은 양파 1개
  • 토마토(1K)
  • 마늘 1쪽(5g)
  • 오이 1/2개
  • 올리브 오일(15g)
  • 천일염 1스푼(15g)
  • 녹색 피망 1/2개
  • 물 1리터

만드는 방법

  • 먼저 토마토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한 다음 물 1리터에 넣어 끓인다.
  • 피망, 양파, 오이, 마늘을 씻어서 다진다.
  • 토마토와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는다.
  • 몇 분간 간다. 너무 되다면 물을 약간 넣는다.
  • 마지막으로 올리브 오일과 소금을 넣어 마신다.

3. 비트 수프

비트 수프

비트는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베타인을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은 염증을 해소하고, 신체 내부 장기를 보호하며, 혈액순환도 개선한다. 또한, 비트의 천연 색소는 혈액과 간도 해독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재료

  • 비트 1줌(250g)
  • 물(750mL)
  • 작은 감자 1개
  • 마늘 1쪽
  • 월계수 잎 1장
  • 올리브 오일(15g)
  • 소금과 후추 약간

만드는 방법

  • 먼저 비트, 마늘, 양파, 감자를 씻어 껍질을 벗긴다.
  • 소스 팬에 물, 마늘, 월계수  잎을 넣는다.
  • 나머지 모든 재료를 넣는다.
  • 뚜껑을 덮고 천천히 익힌다.
  • 익히는 동안 소금과 후추를 넣는다.
  • 수프를 맛있게 먹는다.

4. 당근 수프

당근 수프

당근에는 비타민 A가 함유된 식물성 색소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 또 당근은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으며, 세포의 성장을 돕는다. 그뿐만이 아니라, 시력을 개선하고 피부 조직의 재생도 돕는다.

재료

  • 당근(500g)
  • 펜넬 구근 1/2개(125g)
  • 올리브 오일(15g)
  • 양파 1개
  • 마늘 1쪽(5g)
  • 물 2컵(400mL)

만드는 방법

  • 먼저 펜넬 구근을 작게 자른다.
  • 팬에 올리브 오일을 넣고 펜넬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익힌다.
  • 다른 냄비에 물을 넣고 씻어서 자른 당근을 넣는다.
  • 양파, 마늘을 잘라 펜넬이 든 팬에 넣는다.
  • 30분간 끓인다.
  • 걸러서 먹는다.

5. 아티초크 수프

아티초크는 시나린, 피토스테롤, 그리고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다. 이는 소화 과정을 촉진하고 지방을 제거하며, 변비, 복부 팽만감 및 속쓰림도 예방한다.

재료

  • 아티초크(900g)
  • 양파 2개
  • 레몬즙(10mL)
  • 올리브 오일(15g)
  • 소금과 후추 약간
  • 물(500mL)

만드는 방법

  • 심을 그대로 둔 상태로 아티초크를 씻는다.
  • 반으로 가른 다음 레몬즙을 넣는다.
  • 양파 껍질을 벗기고 자른 다음 올리브 오일에 담근다.
  • 아티초크, 소금, 후추를 넣는다.
  • 물을 넣고 10분간 익힌다.
  • 불을 끄고 모든 재료를 푸드프로세서에 넣는다.
  • 체로 거른 다음 먹는다.

더 읽어보기: 치아씨와 레몬즙을 먹으면 우리 몸엔 무슨 일이 일어날까?

기타 해독 팁

  • 탄산음료는 가스를 유발하므로 이를 피한다.
  • 소금 대신 다른 향신료로 풍미를 더한다.
  • 소량으로 하루에 5번 먹는다. 배고픔을 느낄 때는 단백질을 더 먹어야 한다.
  • 하루에 최소 30분간 운동을 한다.
  • 하루에 최소 2리터의 물을 마신다.

자, 이제 몸을 해독할 준비가 되었는가?

Medina-Remón, A., Vallverdú-Queralt, A., Arranz, S., Ros, E., Martínez-González, M. A., Sacanella, E., … Lamuela-Raventos, R. M. (2013). Gazpacho consumption is associated with lower blood pressure and reduced hypertension in a high cardiovascular risk cohort. Cross-sectional study of the PREDIMED trial. Nutrition, Metabolism and Cardiovascular Diseases. https://doi.org/10.1016/j.numecd.2012.07.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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