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야채 파테 레시피 3가지
오늘은 맛있는 야채 파테 레시피 3가지를 소개한다. 저녁에 손님을 초대했는데, 애피타이저로 어떤 음식을 해야할지 고민이 될 때가 있다. 이럴 때 파테를 준비해 보자. 파테는 식욕을 돋궈 주는 애피타이저로 좋은 요리이다.
파테는 다진 고기, 간, 지방으로 만드는 요리로 프랑스에서는 빵에 발라 먹는다. 야채나 허브, 향신료, 와인을 더 넣으면 더 맛있는 요리가 된다. 이 글에서는 채식주의자들을 위해 고기가 들어가지 않은 야채 파테 레시피 3가지를 소개한다.
야채 파테 레시피
채식주의자들도 얼마나 엄격하게 채식을 하느냐에 따라 몇 가지 유형으로 구분된다. 베지테리언은 고기만 먹지 않지만, 비건은 유제품을 포함한 동물성 식품을 먹지 않는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세 가지 레시피 중 첫 번째는 비건 그리고 두 번째, 세 번째 레시피는 베지테리언 레시피이다.
1. 브로콜리 파테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C, 셀레늄이나 칼륨, 식이 섬유, 단백질 같은 필수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영양학적으로 건강에 좋은 식품이라고 알려져 있다. 이 레시피에서 빠질 수 없는 재료인 이유가 여기에 있다!
이 요리는 애피타이저로 어울리는 요리이다. 그래서 크래커나 빵, 해산물 등 수분이 없는 음식과 함께 내면 좋다.
필요한 재료
- 브로콜리 1컵 (120 g)
- 물 1컵 (120 g)
- 레드 와인 3큰술 (45 ml)
- 소금 1큰술 (15 g)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1큰술 (15 ml)
- 양파 1/2개 (50 g)
- 후추 1큰술 (15 g)
- 달걀 1개
- 커민 1/2큰술 (8 g)
- 우유 1큰술 (15 ml)
만드는 방법
- 브로콜리 줄기를 제거한다.
- 냄비에 물과 브로콜리를 넣어 중불로 삶는다. 브로콜리가 충분히 잠길 만큼의 물을 넣으면 된다.
- 5분 후 브로콜리만 건져 바로 차가운 물에 넣는다.
- 그다음 믹서기에 양파, 레드 와인, 올리브 오일, 브로콜리를 넣어 간다. 모든 재료가 부드럽게 될 때까지 갈면 된다.
- 소금, 후추, 커민, 달걀, 우유를 넣어 다시 한 번 더 간다.
- 예쁜 그릇에 담아 통곡물 빵이나 크래커와 곁들여 낸다!
더 읽어보기 : 햄 크로켓을 만드는 최고의 레시피
2. 비건 오이 파테
오이는 식이 섬유와 비타민 A, B, C, E 가 풍부한 채소이다. 칼륨, 철, 인 등의 필수 미네랄도 함유되어 있다.
오이는 활성 산소로부터 우리를 보호하는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도 좋다.
뿐만 아니라 오이는 신체 결합 조직을 강화시키고 심장 혈관 질환을 예방한다. 장을 통해 소화된 음식의 움직임을 개선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소화에도 좋다.
필요한 재료
- 오이 큰 것 1개 (200 g)
- 옥수수 녹말 가루 1큰술 (15 g)
- 식초 2큰술 (30 ml)
- 소금 1큰술 (15 g)
- 마늘 2쪽 (3 g)
- 화이트 와인 1/4컵 (60 ml)
- 양파 1/2개 (50 g)
- 녹색 피망 2개 (40 g)
- 후추 1큰술 (15 g)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1큰술 (15 ml)
만드는 방법
- 오이는 깨끗하게 잘 씻어 중간 크기로 자른다.
- 양파, 피망, 마늘도 작게 자른다.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른 후 볶는다.
- 오이와 볶은 채소, 와인을 믹서기에 넣고 간다. 중간 속도로 갈면 된다.
- 한 번 갈고난 후 옥수수 녹말 가루, 소금, 후추, 식초를 믹서기에 넣는다. 다시 중간 속도로 한 번 더 간다. 반죽처럼 만들기 위한 과정이다.
- 예쁜 접시에 빵이나 크래커, 해산물을 곁들여 낸다.
더 읽어보기 : 채식을 실천하면서 근육을 만드는 방법
3. 가지 파테
가지도 균형 잡힌 식단에서 빠질 수 없는 채소이다. 채소 파테를 만들기에도 적합하다. 가지는 항박테리아 및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으며 섬유질과 엽산도 풍부하게 함유된 이뇨제이기도 하다.
필요한 재료
- 가지 1개 (250 g)
- 마늘 2쪽 (3 g)
- 파슬리 다진 것 1큰술 (15 g)
- 레몬즙 1큰술 (15 ml)
- 그릭 요거트 3큰술 (45 g)
- 소금 1큰술 (15 g)
만드는 방법
- 가지를 중간 크기로 잘라 믹서기에 넣는다.
- 레몬즙, 그릭 요거트도 믹서기에 넣어 중간 속도로 잘 간다.
- 가지와 레몬즙, 요거트를 간 것에 마늘, 파슬리, 소금을 넣는다. 다시 한 번 더 갈아서 반죽처럼 만든다.
- 그릇에 예쁘게 담아 크래커나 샐러리, 당근과 곁들여 낸다.
- 맛있게 먹는다!
이 글에서 소개한 레시피를 따라 요리를 해보자. 만들기 쉽고, 맛있으며 건강한 요리이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Mukherjee PK, Nema NK, Maity N, Sarkar BK. Phytochemical and therapeutic potential of cucumber. Fitoterapia. 2013 Jan;84:227-36.
- Gürbüz N, Uluişik S, Frary A, Frary A et al. Health benefits and bioactive compounds of eggplant. Food Chem. 2018 Dec 1;268:602-610.
- Vanduchova A, Anzenbacher P, Anzenbacherova E. Isothiocyanate from Broccoli, Sulforaphane, and Its Properties. J Med Food. 2019 Feb;22(2):12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