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란을 곁들인 브로콜리 크림 수프

브로콜리 크림 수프는 훌륭한 건강상 이점을 다양하게 제공할 뿐 아니라 입에서 살살 녹는 음식이다. 수란을 곁들인 브로콜리 크림 수프 레시피를 확인해 보자!
수란을 곁들인 브로콜리 크림 수프

마지막 업데이트: 17 1월, 2019

수란을 곁들인 브로콜리 크림 수프는 다양한 풍미를 제공하는 푸짐한 음식이다. 점심 또는 저녁의 주 요리로 영양가 있는 음식을 만들고 싶다면 이 글에서 소개하는 레시피가 적합하다. 사이드 메뉴는 본인이 원하는 요리를 선택하면 된다.

수란을 곁들인 브로콜리 크림 수프

재료 (4인분)

  • 올리브 오일
  • 리크 1개
  • 마늘 3쪽
  • 블루치즈 1컵 (135 g)
  • 작은 당근 4개
  • 줄기를 제거한 큰 브로콜리 1개
  • 중간 크기의 양파 2개
  • 셀러리 줄기 1~2개
  • 농축 우유 1컵 (200 ml)
  • 수란 4개 (한 사람당)
  • 베이컨 1줄 (120 g)

방법

수란을 곁들인 브로콜리 크림 수프

  • 양파의 껍질을 벗기고 깍둑썰기로 자른 뒤 한쪽에 보관해 둔다.
  • 당근과 리크의 껍질을 벗기고 얇게 썬다.
  • 물을 끓인다. 끓기 전에 껍질을 벗긴 마늘을 넣고 불을 중불로 올린다.
  • 마늘 특유의 향이 느껴지기 시작하면 당근과 리크를 넣는다.
  •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중불로 달군다.
  • 4~5분이 지나면 냄비에 셀러리를 넣고 모든 재료를 약 15분간 잘 익힌다. 
  • 간을 한다.
  • 냄비가 끓는 동안 달군 팬에 양파를 넣고 볶는다.
  • 브로콜리를 작게 자르고 찐다.
  • 냄비에 브로콜리를 찐 물, 우유, 블루치즈를 넣는다. 잘 저은 뒤 불을 끈다.
  • 혼합물에 찐 브로콜리를 넣고 낮은 속도의 핸드 믹서기로 잘 갈아 준다. 
  • 이제 수란을 만들고 한쪽에 보관해 둔다.
  • 양파를 볶은 팬에 잘게 썬 브로콜리를 넣고 몇 분간 볶은 뒤 접시에 담아낸다. 수란을 위에 올리기만 하면 완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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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 브로콜리 크림 수프

재료 (2인분)

  • 천일염 한 꼬집
  • 줄기를 제거한 큰 브로콜리 1개
  • 큰 양파 2개
  • 중간 크기의 감자 1개
  • 물 2컵 (500 ml)
  • 올리브 오일 1숟갈 (15 ml)
  • 선택 사항: 흑후추

방법

  • 브로콜리를 적당히 작은 크기로 자르고 찐다. 속이 다 익지 않은 상태가 되면 냄비에서 꺼내고 따로 보관해 둔다.
  • 올리브 오일을 두른 팬을 중불로 달군다. 
  • 감자의 껍질을 벗기고 씻은 뒤 얇게 썬다.
  • 양파를 깍둑썰기로 자른다.
  • 달군 팬에 감자와 양파를 넣는다. 익을 때까지 계속 저어 준다. 
  • 양파가 황금빛으로 변하면 팬에 브로콜리를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 재료가 다 잠길 정도로 물을 붓는다.
  • 뚜껑을 덮고 중불로 20분간 끓인다. 
  • 시간이 다 지나면 불을 끄고 혼합물을 용기에 담은 뒤 핸드 믹서기로 갈아 준다. 덩어리가 모두 사라질 때까지 갈아 주도록 하자.
  • 빵이나 두부(한 숟갈을 듬뿍 넣거나 잘게 썰어서)와 함께 바로 접시에 담아낸다.

호박씨를 곁들인 브로콜리 크림 수프

수란을 곁들인 브로콜리 크림 수프

재료 (4인분)

  • 식물성 오일
  • 호박씨
  • 마늘 1쪽
  • 셀러리 3줄기
  • 줄기를 제거한 큰 브로콜리 1개
  • 다진 양파 2숟갈 (30 g)
  • 아몬드 우유 1컵 (200 ml)
  • 소금과 후추

방법

  • 위에서 설명한 방법과 같이 브로콜리를 작게 썰고 냄비에 찐다. 속이 다 익지 않은 상태가 되면 한쪽에 보관해 둔다.
  • 셀러리 줄기에서 잎을 제거하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찐다.
  • 양파의 껍질을 벗기고 깍둑썰기로 자른다.
  • 소량의 식물성 오일을 넣고 중불로 팬을 달군다. 
  • 브로콜리와 셀러리를 포함한 나머지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잘 갈아 준다.
  • 팬에 혼합물을 넣고 크림 같은 질감이 나타날 때까지 걸쭉하게 끓인다. 
  • 수프에 간을 하고 불을 끈 뒤 접시에 담아낸다. 맛있게 음미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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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로콜리 크림 수프는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식사로 섭취하기에 훌륭한 요리이다. 가장 먼저 브로콜리는 포만감을 제공하는 채소이다. 따라서 다른 재료와 함께 사용하면 식욕을 잠재우는 요리가 완성된다.

두 번째로 신체가 필요로 하는 철분, 인, 칼륨 및 식물성 단백질과 같은 영양분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정상적인 소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섬유질에 대해서도 잊어버리지 말자.

무엇을 망설이고 있는가? 이 글에서 소개한 훌륭한 레시피를 시도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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