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 기능을 증진하는 채소들

20 10월, 2018
양파는 몸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예방하는 것 외에도 혈액 순환을 개선한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그뿐만 아니라, 신장 기능도 자극한다.

오늘, 이 기사에서는 신장 기능을 증진하는 채소들에 관해 알아볼 것이다.

당신의 식사는 신체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그 기능을 증진 시키기 위해서 언제나 자연의 가장 좋은 것을 반영해야 한다.

그리고 당신의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필수 기관인 신장은 최고의 영양분을 받을 가치가 있다.

당신은 식사할 때, 언제나 신장 기능을 증진하는 힘을 가진 영양분을, 특히 채소들을 포함해야 한다.

신장 기능을 증진하는 채소들

가장 건강에 좋은 것은 몸에 좋고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서 이루어진다.

지방과 많이 가공되거나 소금과 설탕 같은 것들이 많이 들어간 음식들을 피하는 것은 신장을 돌보는 첫 번째 단계이다.

건강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줄 수 있는 식단으로의 변화를 꾀한다면, 의학 전문가와 영양학자들은 언제나 다른 음식들보다도 먼저 신장을 정화하고 보호해주며, 신장 기능을 증진해주는 효능을 가진 음식들을 추천한다.

다음에서 찾을 수 있는 이런 음식들은 장기의 기능을 최고로 발휘하도록 자극해주는 채소들을 포함하고 있다.

1.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를 먹은 후 소변에서 나는 강한 냄새는 이 녹색 채소가 가지고 있는 단 하나의 부작용이다. 아스파라거스에 들어 있는 아스파라긴이 이런 강한 냄새를 유발하는데, 이 물질은 또한 신장의 강력한 정화 능력도 갖추고 있다.

신장을 강하고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아스파라거스를 정기적으로 식사에 포함해야 할 것이다. 아스파라거스의 또 다른 효능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다는 것이다. 또한 지방이 없고 식물 단백질도 아주 풍부하다.

아스파라거스는 항산화 물질의 강력한 공급원이며 비타민 C와 섬유질도 풍부하다. 그리고 이런 맛있는 음식을 누가 거절할 수 있을 까?

2. 빨간 파프리카

빨간 파프리카

빨간 파프리카가 먹고 싶은가? 칼륨 을 함유한 빨간 파프리카는 신장에 아주 유익한 채소다. 그리고 그 매력을 더해주는 영양소로, 리코펜, 비타민 A, C, B6, 엽산과 섬유질들이 함유되어 있다.

신장 친화적인 음식으로써, 참치에 썬 파프리카를 더하거나, 당신이 좋아하는 샐러드나 볶음 요리에 넣어 먹으면 좋다.

3. 양배추

양배추

당신 몸속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는 양배추는 브로콜리와 같은 강력한 녹색 채소 중 하나로 맛이 있을 뿐만 아니라 식물 화학물질이 풍부하다. 

칼륨이 들어있지 않으며 양배추를 먹게 되면 간과 신장이 혜택을 보게 될 것이다. 많은 양의 비타민 K, C, B6 그리고 높은 섬유질 함유량과 엽산이 들어 있기 때문에 양배추는 도저히 그냥 지나치기가 어려운 음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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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

양배추와 같은 효능을 지닌 맛있는 녹색 채소인 콜리플라워는 신장 친화적인 식단에 아주 잘 어울리는 채소다. 으깬 감자와 함께 먹거나, 날로 혹은 식초와 기름에 끓여서 샐러드와 함께 먹어도 좋다.

비타민C와 섬유질이 아주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콜리플라워는 맛있는 만큼 영양소도 풍부하다. 당신의 식사는 신장을 정화하고 강화해주며, 신체의 독소를 중화시키는 간을 도와주는 영양소인 엽산과 섬유질이 풍부한 녹색을 자랑할 것이다.

집에서 먹든 외식을 하든, 식사에 주기적으로 넣어 먹으면 좋다.

5. 마늘, 자연의 가장 훌륭한 약

마늘, 자연의 가장 훌륭한 약

 

마늘은 잘 알려져 있으며 고대로부터의 천연 치료제로 사용되었다.
염증을 가라앉히고 감염을 회복시키며 정화 효능, 콜레스테롤 저하 효능 및 천연 항생 효능을 지니고 있다. 마늘은 또한 몸에 필요한 적절한 양의 항산화 물질과 항응고인자를 가지고 있다.
마늘은 어떻게 요리를 해야 하나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이, 삶아도 그 효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마늘은 밥이나 다양한 소스들과 같은 많은 맛있는 음식을 조리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거의 없어서는 안 되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6. 양파, 오래된 치료제

양파, 오래된 치료제

음식의 맛을 포기하지 않고도 몸을 정화해 줄 음식을 원하는가? 양파가 바로 당신을 위한 음식이다.

쿼세틴과 같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해서 당신이 섭취하는 독소와 화학물질 및 원래 몸에 있는 지방과 같은 물질들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양파는 동맥에서 지방 덩어리를 깨끗하게 없애주고 혈액순환을 증진해준다.

신장 또한 양파가 들어간 음식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양파는 신장을 보호하고 건강한 장기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자극하며, 항염 효능도 포함하고 있다.

양파를 샐러드에 넣어서 먹어도 좋으며 또한 다른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릴 수 있다.  신장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양파는 칼륨이 적어서 당신의 신진대사가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신장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서 식단의 변화를 생각하고 있다면, 위의 권장 채소들을 함께 먹어 보는 것도 좋다.

익히지 않은 신선한 채소들을 샐러드나 스튜에 넣어서 먹으면 전체적인 건강에 큰 차이를 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