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는 요로 패혈증의 원인 및 치료에 관해 알아볼 것이다. 요로 패혈증은 심각한 건강상 문제다. 이는 심각한 감염으로 인한 신체의 염증으로 구성된다. 기저 감염은 또한 다른 원인과 특징을 가질 수 있지만, 요로 패혈증은 질환이 환자의 요로에 있다. 그리고 그 감염 범위에 따라 분류가 가능하다.
가벼운 요로 패혈증은 요로와 방광에만 영향을 미치고 심한 요로 패혈증은 신장에 영향을 미친다.
실제로 이는 특히 근본적인 건강 문제가 있는 환자에게 매우 빈번한 문제다. 어떤 경우든 전문가들은 치료를 통해 상태를 개선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최근 연구에 따르면 요로 패혈증으로 인한 사망률이 최근 몇 년 동안 감소했다.
요로 패혈증의 원인
감염이 발생한 위치에 따라 우리는 상부 또는 하부 비뇨기 계통의 패혈증에 관해 이야기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패혈증 관련 감염은 여러 종류의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한다. 하지만 바이러스, 기생충 및 심지어 곰팡이와 같은 다른 미생물에 의해 발생할 수도 있다. 환자는 외부 소스 또는 자신의 신체 다른 영역으로부터 이 병에 걸릴 수 있다.
이 경우 감염이 요로 조직에 도달하면 혈류로 퍼질 수 있다. 패혈증은 미생물과 환자의 안녕에 근거하여 발생한다. 따라서 면역 체계가 약한 환자는 더 위험하다.
더 읽어보기: 폐에 박테리아가 있을 때
요로 패혈증의 치료
올바른 치료법을 확인하기 전에 패혈증을 적절히 확인해야 한다. 감염 증상을 확인하면 진단을 내릴 수 있다.
이러한 유형의 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수많은 유기체가 있다. 따라서 증상에는 고온, 빈맥 또는 심박수 증가, 혼돈 및 무의식이 포함될 수 있다. 이 외에도 혈액 세포 수치가 증가하고 혈당 또는 피부 문제가 증가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심장은 장기에 충분한 영향을 공급할 수 없다. 그리고 이것이 신장에 영향을 미치면 신장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해 소변 생산에 영향이 미친다. 따라서 환자가 요로 패혈증에 걸리면 평소만큼 많은 소변을 배출할 수 없게 된다.
더 읽어보기: 소아 요로감염증의 진단 및 치료
사용되는 약물
어떤 경우이든 의료진은 올바른 치료를 위한 지침을 식별하고 제안할 수 있다. 이는 심각한 건강 문제이므로 치료가 빨리 시작될수록 개선될 가능성도 커진다. 다음은 표준 절차이다.
- 혈관 수축 약물 사용: 혈압을 증가시켜야 한다. 이 약물은 일반적으로 생리 식염수 링거 주사와 동시에 정맥을 통해 투여된다.
- 항생제 사용: 이렇게 하면 남아 있는 모든 감염이 제거된다. 의사는 환자가 감염된 부위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일반 항생제를 투여한다.
따라서 요로 패혈증이 의심되는 경우 화합물 그룹을 가능한 모든 미생물에 대해 사용할 수 있다. 어떤 경우이든 의료진은 이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변화를 치료할 것이다. 예를 들어, 위 또는 아래 요로와 관련된 모든 것을 말이다.
- 일반적인 염증을 줄이기 위해 코르티코스테로이드 또는 소염제 적용하기: 전문가들은 현재 효율성을 입증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 약물은 처음에는 환자의 예후를 향상하는 것처럼 보인다.
무엇보다도 패혈증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위생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다. 특히 손 씻기 및 청소 도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Pletz, M. W., Weis, S., Forstner, C., & Wagenlehner, F. (2018). Urosepsis. Medizinische Klinik – Intensivmedizin Und Notfallmedizin. https://doi.org/10.1007/s00063-018-0406-1
- Wagenlehner, F. M., Lichtenstern, C., Rolfes, C., Mayer, K., Uhle, F., Weidner, W., & Weigand, M. A. (2013). Diagnosis and management for urosepsis. International Journal of Urology. https://doi.org/10.1111/iju.12200
- Wagenlehner, F. M. E., Pilatz, A., Naber, K. G., & Weidner, W. (2008). Therapeutic challenges of urosepsis. European Journal of Clinical Investigation. https://doi.org/10.1111/j.1365-2362.2008.02008.x
- Tandogdu, Z., Bjerklund Johansen, T. E., Bartoletti, R., & Wagenlehner, F. (2016). Management of the Urologic Sepsis Syndrome. European Urology, Supplements. https://doi.org/10.1016/j.eursup.2016.04.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