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쓰림을 달래주는 양배추 레시피
2분
건강하지 않은 식습관, 많이 움직이지 않는 생활 습관, 스트레스, 음주, 흡연 등으로 인해 속쓰림이 생길 수 있다.
위의 산도가 높아진 증상과 속쓰림은 정말 고통스러운 증상이며,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만으로는 증상이 호전되지 않을 때가 많다. 이 글에서는 속쓰림을 달래주는 양배추 레시피를 소개한다.
속쓰림, 위산 역류의 원인?
위는 음식물을 제대로 소화시키는 염산 때문에 산성 상태이다. 하지만 여러 요인들 때문에 위는 산을 과다하게 생성해서 소화 기관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기도 한다. 위산이 식도로 역류해 염증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다.
속쓰림을 일으키는 요인들
- 건강하지 않은 식습관으로 식사할 때와 소화가 잘 안 될 때
- 산성 음식 과다 섭취 : 정제당, 정제밀가루, 튀긴 음식, 빨간 육류, 소시지, 우유, 설탕이 든 음료, 알코올
- 너무 빨리, 충분하게 음식을 씹지 않고 먹는 습관
- 소화 효소 부족으로 인한 소화 기관 약화
- 제산제와 높은 산성을 유발하는 약들의 남용
- 과도한 흡연과 음주
- 많이 움직이지 않는 생활습관
- 스트레스와 다른 부정적인 감정들
- 도시나 오염된 환경에 사는 것
이 글도 읽어보자 : 속쓰림을 일으키는 8가지 식품
속쓰림을 달래주는 음식들
제산제를 대신할 수 있는 음식과 산성도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는 음식을 많이 챙겨먹는걸 권한다.
이런 음식을 매일 먹으면 위의 pH 레벨이 점차 정상 상태로 될 것이며, 위는 소화에 필요한 위산만 생성할 것이다.
다음과 같은 음식은 속쓰림을 달래주는 효과가 있다.
- 아보카도
- 오이
- 아스파라거스
- 수수
- 브로콜리
무엇보다도 가장 효과적인 음식은 양배추이다. 양배추를 이용해서 음식을 만들어 먹으면 위의 pH 레벨 균형을 맞출 수 있다.
이 글도 읽어보자 : 천연 속쓰림 치료제 5가지
속쓰림을 달래주는 양배추 레시피
양배추는 위, 간, 장의 기능을 관장하며 산성을 중성화하기 때문에 속쓰림을 예방하고 위 점막을 보호하는 훌륭한 천연 제산제이다.
양배추를 꾸준히 먹으면 몸 정화, 면역 체계 강화와 더불어 류마티즘으로 인한 통증도 완화된다.
필요한 재료
양배추를 이용한 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는 다음과 같다. 2인분에 해당되는 양이다.
- 양배추 300~400g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2숟갈
- 레몬 반 개의 즙
- 후추 한 꼬집
- 큐민 한 꼬집
- 히말라야 소금 또는 바다소금 반 숟갈
만드는 법
- 이 레시피를 이용해 아침에 만들어서 점심에 먹으면 제일 좋다.
- 양배추는 얇게 썬다.
- 유리 용기에 넣은 뒤, 올리브 오일과 레몬즙 그리고 향신료를 넣는다.
- 용기의 뚜껑을 닫고 상온에 최소한 2시간 정도 둔다.
먹는 방법
- 반은 점심에 먹고, 나머지 반은 저녁에 먹도록 한다.
- 이 샐러드를 잘 씹지 않으면 가스가 생긴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큐민을 넣는다.
- 건강에 좋은 이 샐러드는 식사를 하면서 곁들여 먹는게 좋다. 식사 대용으로 먹어서는 안된다는 뜻이다.
- 준비해둔 다른 샐러드가 있다면, 양배추를 추가로 넣어보자. 양배추는 포만감을 주는 식품이다.
- 많은 사람들은 생 양배추의 맛을 잘 알지 못하는데, 양배추를 생 것으로 먹어보면 맛이 완전히 다르다. 누구라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맛이다.
- 며칠만 지나면 변화를 느낄 수 있다. 속쓰림을 유발하는 음식 섭취를 줄이면, 우리 몸의 산성 역시 감소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