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방지에 좋은 3가지 자연 요법
탈모는 스트레스, 빈약한 혈액 순환, 유전적인 이유, 피부 질환 또는 불량한 식단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탈모의 다른 종류로는 안드로겐성 탈모증, 원형 탈모증, 외상성 탈모증 및 확산 탈모증이 포함된다. 탈모 방지에 좋은 특별한 방법이 있을까?
안드로겐성 탈모증
안드로겐성 탈모증은 전체 탈모 증상의 90%를 차지하는 가장 큰 원인이다. 테스토스테론 생성을 손상시키고 유전적 구성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 패턴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향이 있다
결과적으로, 모낭에 영향을 미치고 일상적인 활동이 약해져서 모발이 사라질 때까지 점차적으로 머리카락의 양이 감소한다.
탈모 치료하기
탈모를 없애는 치료 방법은 다양하다. 그 중 대표적인 치료법은 다음과 같다.
- FUE 방법: 머리카락 미세 이식 기술로서 머리 부분에서 유전적 구성에 영향을 받지 않는 머리의 측면과 목 뒤쪽의 모낭을 추출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뽑은 모낭을 머리의 비어있는 부분에 이식한다.
- 스트립 방법 (Strip method): 목 뒤쪽에서 아주 작은 스트립을 추출하는 것으로 구성된 또 다른 머리카락 미세 이식 기술이다. 스트립의 길이는 이식될 모낭의 수량에 따라 달라진다. 수술의가 천공을 만드는 동안, 수술 팀은 목의 뒤쪽으로부터 제거된 스트립에서 모낭을 추출한다.
- 미녹시딜: 두피 표면에 바르는 혈관확장제로 다이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의 생성을 막음으로써 모낭이 정상적으로 성장할 수 있게 해준다.
- 피나스테라이드: 호르몬 작용을 억제하고 성호르몬의 일종인 테스토스테론의 생물학적 영향을 방지하는 약물이다.
더 읽어보기: 탈모에 관한 7가지 미신
탈모 방지에 좋은 자연 요법
모낭의 기능이 완전히 상실되면 회복될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한다. 그러나 모낭의 위축이나 기능 장애를 예방할 수 있는 자연적인 해결책이 있다.
지금부터 머리카락을 강화하고 탈모 예방에 좋은 몇 가지 자연 요법을 공유한다.
1. 탈모 방지에 좋은 알로에
알로에 젤은 오랜 시간 동안 탈모 치료에 권장되어 왔다. 알로에는 모낭의 위축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치유성분을 가지고 있다.
만드는 방법
- 알로에잎에서 젤을 추출한다.
- 젤을 잘 갈아서 균일한 액체로 만든다.
- 이것을 머리에 바르고 10분간 마사지 한다.
- 덮개로 덮어두고 한시간 동안 놓아 둔다.
사용 방법
이 치료법은 밤에 건조한 머리카락에 사용하며, 잠자리에 들기 전에 차가운 물로 헹군다. 머리카락을 강화하고 더 윤기가 나도록 해 줄 것이다.
2.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만드는 꿀과 노른자
달걀에는 머리카락을 강하게 해 주고 윤기가 흐르게 하는 성분이 들어 있으며, 모낭이 머리카락의 성장에 필요로 하는 성분들을 제공한다.
재료
- 달걀 노른자 1개
- 꿀 2 큰술 (50 g)
만드는 방법
- 두 재료를 그릇에 넣고 균일한 혼합물이 될 때까지 섞는다.
- 이 혼합물을 10분 동안 마사지듯 움직이면서 머리카락에 바른다.
- 샤워캡을 쓰고 30분 동안 놔둔다.
- 차가운 물로 씻어낸다.
사용 방법
- 머리를 감기 전에 바른다. 이 치료법을 일주일에 4회까지 반복해도 좋다.
더 읽어보기: 달걀 껍질을 활용하는 5가지 방법
3. 탈모 방지에 좋은 무탐바 나무
무탐바 나무는 모낭 위축을 방지하는 가장 좋은 치료제 중 하나다. 또한 머리카락을 강하게 하고 윤기가 흐르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재료
- 물 2컵 (500 ml)
- 무탐바 나무 껍질 2조각 (30 mg)
만드는 방법
- 무탐바 나무 껍질을 물에 넣어서 끓인다.
- 물이 끓으면 나무 껍질을 제거한다.
- 나무 껍질이 점액을 만들어내면 장갑을 끼고 머리에 바른다.
- 10분간 원을 그리면서 머리를 마사지한다.
이 치료법을 일주일에 4회 사용한다. 무탐바 점액을 최대한 견딜 수 있을 만큼 뜨거울 때 사용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자.
오늘 소개한 탈모에 좋은 자연요법으로 대머리를 예방하고 인생을 완전히 즐겨보자!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Chajchir, A., & Benzaquen, I. (1977). ALOPECIA SEDICIENTE SEBORREICA (CALVICIE) SU TRATAMIENTO QUIRURGICO. Cirugia Plastica Ibero-Latinoamericana.
- Segers, A. M. (1973). INJERTOS DE CABELLO PARA EL TRATAMIENTO DE LA CALVICIE. 10 ANOS DE EXPERIENCIA (1962-1972). Prensa Medica Argentina.
- POSIBILIDADES TERAPÉUTICAS EN LA CALVICIE SEBORREICA. (1973). MEDICAMENTA.
- BARMAN, J. M., PECORARO, V., & ASTORE, I. (1963). LA MORFOLOG’IA DEL PELO Y EL ESTADO DE SU CICLO EN LA VALORACI’ON Y PRON’OSTICO DE LA CALVICIE. El Día Médico. https://doi.org/10.1007/BF0055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