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차 야자, 크고 우아한 관엽 식물
집 안에 야자수가 있다고 말하면 이상하게 들릴 수 있다. 그러나 태평양 섬이 원산지인 켄차 야자는 집 안팎에서 잘 자라는 선택지다. 이번 글에서는 켄차 야자 키우기를 알아보겠다.
이 종은 토종 섬에서만 자생하는 고유종이지만 미국, 스페인, 영국에서도 볼 수 있다. 켄차 야자는 곧게 자라 옆으로 퍼지는 잎줄기와 연갈색으로 털 같은 섬유질로 싸인 기부는 우아함이 돋보인다.
이러한 특성으로 상당한 공간이 필요한 매우 매력적인 식물이지만 돌보기가 매우 쉽다.
켄차 야자
호주 동쪽 태평양에 있는 로드하우섬의 고유종이다. 학명은 Howea forsteriana로 야자나무과에 속한다. 자연 상태에서는 일반적으로 고리 모양 줄기가 발달할 때부터 높이가 15미터에 이른다.
켄차 야자 잎은 매력적인 짙은 녹색 톤이며 평평하고 깃 모양의 섬유질 표본을 발달시킨다. 또한 나중에 붉게 변하는 갈색 과일이 있다.
최적의 성장 조건을 이해하려면 원산지를 관찰해야 하는데 켄차 야자의 경우 로드하우섬만 알아보면 되니 간단하다.
로드 하우 섬의 평균 기온은 섭씨 20도이며 최고 기온은 30도를 넘을 수 있다. 따라서 켄차 야자는 열대 환경에서 가장 잘 자란다. 그러나 일정한 직사광선이 필요하지 않아서 실내에서 잘 발달하며 몇 시간의 추위에도 견딜 수 있다.
실내 켄차 야자 관리
따뜻한 지역의 정원에 켄차 야자를 심기는 상당히 쉽다. 관리는 적당한 빛 노출과 약간의 그늘을 제공하고 때때로 물주기로 충분하다. 며칠 동안 비가 내리지 않거나 물이 닿지 않는 지역이 있을 때 특히 중요하다.
크게 자랄 수 있는 야자수지만 실내 환경에도 적합하다. 이 표본이 제공하는 우아함을 잘 표현하려면 잎이 자라기에 충분한 공간이 있는 넓은 공간에 적합하다.
더 읽어보기: 친환경 인테리어에 적합한 다육 식물 6가지
햇빛과 위치
자연환경은 직사광선을 받는 실외지만 켄차 야자는 빛이 부족해도 잘 적응하는 표본이라 실내에 두어도 문제없다.
어쨌든 창문, 유리문 또는 기타 광원에 근접하여 자연광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첫해에는 햇빛을 충분히 쫴야 한다.
온도
이미 언급했듯이 원산지 섬의 평균 기온은 섭씨 20도다. 따라서 켄차 야자는 섭씨 15도~25도 사이를 선호한다.
그러나 로드하우섬에서는 온도가 섭씨 5도까지 떨어져서 낮은 온도에 대한 우수한 저항성을 제공한다. 그러나 기온이 떨어지는 기간은 잠깐이니 이상적으로는 온화한 기후를 즐기고 강한 바람이나 서리에 노출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켄차 야자 물주기
정원과 실내 모두에서 과도한 습도를 거의 견디지 못하니 침수에 주의해야 한다. 야외에서 키운다면 빗물이 해당 지역에 도달하지 않게 하고 가뭄이라면 물을 준다.
실내 식물에 물을 줄 때는 일주일에 한 번에서 최대 세 번까지 물을 주는 것으로 충분하다. 추운 달에는 이 빈도를 한 달에 한두 번으로 줄인다. 자연 조건으로 인해 이 야자나무는 너무 습한 토양보다 가뭄을 잘 견딜 수 있다.
습기
매우 습한 기질은 곰팡이 및 다양한 질병 출현을 유발할 수 있다. 다만, 가뭄이 심하지 않은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실내에서 키울 때는, 특히 겨울에 건조하지 않은지 확인하고 분무기로 잎에 물을 살짝 뿌리는 것이 좋다.
기질
식물의 최적 발달을 위해서는 영양분이 풍부한 기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묘상에서 구할 수 있는 유기 퇴비 또는 무기질 비료일 수 있다.
배수가 잘되는 토양을 제공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런 식으로 뿌리가 통기되고 물에 잠기는 것을 방지한다.
더 읽어보기: 집에서 미니 정원을 가꾸는 아름다운 아이디어 5가지
질병
켄차 야자는 일련의 일반적인 질병에 취약하며, 대부분은 과도한 습도로 인한 곰팡이와 관련이 있다. 따라서 주변에 웅덩이나 물이 너무 많지 않은지 확인한다.
또한 1년에 1~2회 천연 살균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다음 질병에 더 많이 노출된다.
- 거미진드기: 일반적으로 가뭄이 가장 심한 달에 나타나는 작은 진드기다.
- 벚나무깍지벌레: 더위와 가뭄과 관련이 있다. 보통 칼륨 비누와 뜨거운 물을 뿌려 퇴치하는 해충이다.
- 흰가루병: 잎에 흰색의 솜털 같은 반점이 나타나는 곰팡이다.
실내에서 켄차 야자 키우기
많은 사람이 인테리어 장식용으로 선택하는 이유는 우아하면서 이국적이기 때문이지만 모두가 켄차 야자를 실내에서만 키우는 것은 아니다.
켄차 야자는 자연스러운 디테일로 대담한 모습을 구현하는 데 이상적이며 적응력이 뛰어나고 돌보기 쉽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Kahn F, , Arana C. Las palmeras en el marco de la investigación para el desarrollo en América del Sur. Revista Peruana de Biología [Internet]. 2008;15( 1):3-4. Recuperado de: https://www.redalyc.org/articulo.oa?id=195020250002
- Herraiz, Alba et al. “Developing a New Variety of Kentia Palms (Howea Forsteriana): Up-Regulation of Cytochrome B561 and Chalcone Synthase Is Associated with Red Colouration of the Stems.” Botany Letters 165.2 (2018): 241–247. Disponible en: https://doi.org/10.1080/23818107.2017.1415818
- Moura, Isabel, and Maria Filomena Neves Carneiro. “In Vitro Culture of Immature Embryos of Howea Forsteriana Becc.” Plant Cell, Tissue and Organ Culture 31.3 (1992): 207–209. Disponible: https://doi.org/10.1007/BF00036225
- Oriolani E. J, Moschini R. C, Salas S, Martinez M. I, , Banchero S. Predicción de epidemias del oídio de la vid (Uncinula necator (Schwein) Burrill) mediante modelos basados en factores meteorológicos. Revista de la Facultad de Ciencias Agrarias [Internet]. 2015;47(2):197-211. Recuperado de: https://www.redalyc.org/articulo.oa?id=382842590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