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어진 지방을 제거하려고 할 때, 우리는 거의 항상 복부, 다리, 엉덩이, 팔등의 부위에 집중하게 되는데, 이 신체 부위의 지방이 가장 잘 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등살을 빼는 데는 집중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브래지어 바로 밑의 지방은 보기 흉하게 불거져 나온 덩어리들로 인해 등이 더욱 커 보이게 한다.
다행인 것은 신체의 다른 부위처럼 등살을 없앰으로써 몸에 달라붙는 드레스로 보여줄 수 있을 만큼 등을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아름답게 되돌릴 수 있다는 것이다.
등살을 제거할 준비가 되었다면, 등살을 없애줄 수 있는 이 훌륭한 운동들을 놓치지 않는 것이 좋다.
짧은 기간에 최고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이 운동들을 일과로써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등살을 빼기 위한 간단한 운동
팔굽혀펴기
팔굽혀펴기는 모든 종류의 운동 루틴에 사용되는 가장 흔한 운동 중 하나이다. 팔굽혀펴기는 팔을 탄력 있게 만들어 주는 동시에 등의 지방을 제거하는데에도 아주 뛰어나다.
팔굽혀펴기의 올바른 자세는 몸을 머리부터 뒤꿈치까지 일자로 유지하는 것이다.
사이드 플랭크
요가 매트를 펴고 왼쪽으로 기대어서 팔꿈치를 어깨 밑에 둔다. 올바르게 자세를 잡으면, 엉덩이를 바닥에서 떼고 복부 근육을 수축시켜서 몸을 일자로 유지한다. 이 자세를 양쪽 모두 30~45초씩 유지한 뒤 쉰다.
더 읽어보기: 탄탄한 복근을 만드는 플랭크
엑서사이즈 볼(짐볼)
엑서사이즈 볼 위에 얼굴을 아래로 하고 엎드린 뒤 가슴이 공의 중간에 오도록 한다. 손가락은 바닥을 향하게 하고 발도 바닥에 내려놓는다. 팔을 편안하게 늘어뜨리고 균형을 잡는다. 팔을 천천히 들어 올려서 몸과 “Y” 형태를 취하게 하고 이 자세를 15초간 유지한다. 매번 12번씩 2세트 시행한다.
덤벨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을 선택해서 10~15파운드 덤벨을 가져간다. 발을 엉덩이 너비로 벌리고 무릎을 구부린 채로 런지를 한다. 상체를 약간 구부려서 바닥과 평행이 되게 한 다음 균형을 잡기 위해 벽에 기댄 엉덩이 앞쪽에 덤벨을 놓는다. 덤벨을 어깨높이로 들어 올리는 동작을 10~15회 반복한다.
사이드 레이즈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덤벨을 양손에 잡는다. 무릎을 구부리고 상체를 45도의 각도로 숙인다. 덤벨이 땅에 평행이 되도록 옆으로 팔을 든다. 12번씩 2세트 시행한다.
아래로 향하는 개 자세
이 요가 자세는 전신에 작용하며, 특히 능형근 같은 등의 근육에 작용한다.
스트레칭을 할 수 있도록 충분한 공간이 있는 장소를 찾아라. 바닥에 무릎을 꿇고 손을 앞쪽의 바닥에 평평하게 놓는다. 뒤꿈치에서 밀고 팔을 몸과 일치시킨다. 당신이 충분히 유연하다면 뒤꿈치를 바닥에 평평하게 놓고 이 자세를 15초~30초간 유지한다.
더 읽어보기: 날씬한 몸매를 가꾸는 데 도움이 되는 요가 자세
유산소 운동
모든 훌륭한 운동 루틴은 근력 운동을 보완하기 위해서 유산소를 반드시 포함한다.
이런 유형의 운동은 훌륭하게 지방을 태워 주는데, 브래지어 밑의 등살을 포함해 다른 부위의 지방도 태워준다.
눈에 띄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 하루에 30분 만이라도 유산소 운동을 한다.
걷기 운동, 조깅, 달리기, 줄넘기, 일립티컬, 수영, 자전거를 타거나 일주일에 한 번 에어로빅한다.
운동의 강도를 올릴수록,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 이는 우리가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