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과 궁합이 잘 맞지 않는다는 조짐 5가지
연인과 궁합이 잘 맞지 않을 수 있을까? 무언가가 빠진 듯한 느낌이 든다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소한 불편함이 연인과의 유대감에 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 주의하자.
사랑에 빠지면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이 있다. 사랑을 하면 눈이 먼다는 말은 연인과 궁합이 맞지 않는다는 신호를 놓칠 수 있다는 뜻이다.
연인과 궁합이 맞는 것이 중요한 이유
너무나도 많은 역경을 겪었지만 이상적인 연애 관계를 유지하는 사람들을 보면 확실히 반대에 끌린다는 말이 맞다.
다만 누군가와 사랑에 빠지고 함께 삶을 꾸려나가고 싶다고 해서 모든 것이 완벽하거나 이상적이거나 마법과도 같은 것은 아니다. 중요한 한 가지를 꼽자면 바로 진실한 사랑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심리학자인 실비아 콩고스트(Silvia Congost)가 설명하듯이, 상대방과 궁합이 맞지 않는다는 조짐을 알아채지 못하면 건전하지 않은 애착이 형성될 수 있다. 즉, 서로 접점이 거의 없고 성격 차이가 심할 수 있다.
연인과 궁합이 맞지 않는다는 조짐 5가지
연인과 깊은 관계를 맺기로 한 이유에 관해 곰곰이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확신이 서지 않으면 이 질문에 선뜻 답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이처럼 애매한 상황에서 연인과의 궁합에 의구심이 든다면 연애를 시작한 이유를 다시 한번 되새겨 볼 필요가 있다.
연애를 하다 보면 다툼이 피할 수 없을 때가 있지만, 만나기만 하면 싸우는 관계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
1. 서로의 목표가 같지 않다
나는 자녀 계획이 전혀 없지만 연인은 미래에 아이를 갖고 싶어 한다면 서로 궁합이 맞지 않는 것이다. 각자 다른 것을 원하는 두 사람이 관계를 이어나가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연인이 자녀 계획에 대한 압박을 주면 사이가 멀어지면서 결국 이별을 맞이할 수도 있다.
더 읽어보기: 솔로가미: 자기 자신과 결혼하는 트렌드
2. 연애관이 다르다
연인이 다자 연애를 하고 싶어 하지만 전혀 그럴 생각이 없는가? 이는 서로 궁합이 맞지 않는다는 것을 경고하는 또 다른 조짐이다.
만약 그의 뜻대로 한다고 해도 결국 자신에게 맞지 않는 일이니 상당히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될 것이다. 따라서 서로의 생각이 다르다면 관계를 정리하고 나와 연애관이 비슷한 사람을 만나는 것이 좋다. 사랑으로 모든 것이 해결된다는 생각으로 자신의 사고방식을 바꿀 수는 없다.
3. 성적으로 잘 맞지 않는다
연인과 궁합이 맞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내는 또 다른 조짐은 바로 성생활이다. 매일 섹스를 하고 싶지만 상대방은 내키지 않아 하는가?
이러한 상황이 이어지다 보면 서로에 대한 이해심이 부족해지고 다툼이 생길 뿐 아니라, 좌절감이 느껴질 수도 있다.
진지하게 대화를 나눈다고 해도 둘 사이의 차이가 점점 더 극명해질 수 있으니, 결정을 내릴 준비를 해야 한다.
4. 경제관념이 다르다
연인과의 미래를 생각하고 있다면 경제관념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연인이 월급을 저축하기보다 버는 족족 돈을 쓰는 생활을 한다고 상상해 보자.
그에 반해 나는 월급을 착실히 모아 두는 편이라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물론 각자 돈 관리를 할 수도 있지만, 소비 습관이 다른 두 사람이 함께 돈을 모으기란 상당히 힘들다.
5. 가치관이 다르다
물론 연인과 생각이 반드시 같을 필요는 없지만, 어느 정도 동의하는 부분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심리 상담에 대한 필요성을 인정해 주지 않는 연인이라면 관계를 정리하는 것이 좋다.
약물, 장애,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 이견을 조율하는 방법과 같은 문제도 마찬가지다.
더 읽어보기: 연인과 헤어지기 전에 자신에게 되물어야 할 4가지
서로 맞지 않는 부분이 더 크다면 관계를 정리하는 편이 낫다.
연인과 궁합이 맞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러한 조짐이 낯설지 않게 느껴진다면 연인과 궁합이 맞지 않는 것일지도 모른다.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고 길을 잃은 듯한 느낌이 든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커플 심리 상담사에게 상담을 받으면 생각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만약 연인과 함께 상담 치료를 받는다면 현 상황을 분석하고 상충하는 부분을 해결할 가능성이 있는지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연인과 궁합이 맞지 않는다고 해서 꼭 헤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타협이 어려운 상황도 있다. 만약 서로 이견을 조율하기가 힘들다면 다른 결정을 내려야 한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Arias, D. Q., García, L. M. C., Restrepo, M. B., & Moreno, P. A. H. (2020). Pareja y familia. Construcciones en contexto. Poiésis, (38).
- Flores Fonseca, V. M. (2019). Mecanismos en la construcción del amor romántico. La ventana. Revista de estudios de género, 6(50), 282-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