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에센셜 오일로 잔주름을 줄이는 법을 알아보자. 눈가 주변은 몸의 다른 부분에 비해 좀 더 섬세한 피부를 갖고 있다. 그래서 안타깝게도 주름이 더 쉽게 생기는 경향이 있다. 여기에 땀샘이 많지 않고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더 적게 생성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피부가 약해질 위험이 더 크다.
게다가 문제는 주름 문제를 악화시키는 수면 부족, 스트레스, 불량한 식습관들이다.
이 글에서는 잔주름을 줄이는 에센셜 오일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이 성분들은 피부의 질을 개선하며, 늘어짐과 주름을 방지한다. 100% 천연 해결책으로서 눈가를 보호하며, 젊고 활력있는 인상을 만들어 준다.
한번 시도해 보자!
더 읽어보기: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에센셜 오일
1. 유향 오일
유향 오일은 항산화 및 소염 성분이 있는 오일이다. 이것을 피부에 바르면 활성 산소 및 햇빛으로 인한 손상의 영향을 막을 수 있다. 이것의 영양소는 피부의 치유 과정을 빠르게 하며, 동시에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유지를 돕는다.
사용 방법
- 유향 오일을 손가락에 몇 방울 떨어뜨린 다음, 오일이 완전히 흡수될 때까지 눈가 주변에 문지른다.
- 이것을 매일밤 자기 전에 바른다.
더 읽어보기: 다크서클을 완화하는 에센셜 오일
2. 카모마일 오일
카모마일 오일은 카모마일 꽃에서 나온다. 이것은 안티 에이징 오일인데, 함유된 성분 덕분에 문제 없이 모든 유형의 피부에 사용할 수 있다. 이것은 얼굴의 잔주름을 줄이는 데도 권장되며, 알러지나 상처에도 도움을 준다.
사용 방법
- 필요한 만큼의 양을 덜어 눈가 주변에 5분간 마사지 한다.
- 매일 밤 사용한다.
3. 아르간 오일
아르간 오일은 ‘기적의 오일’로도 아려져 있는데, 필수 지방산 및 비타민 E가 풍부해 이것이 섬세한 피부를 재생한다. 이 오일은 자연적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콜라겐의 손실을 피하는 데 도움을 준다.
사용 방법
- 아르간 오일을 면솜에 적셔 눈 아래에 바른다.
- 완전히 흡수되도록 한다. 하루에 두 번까지 사용한다.
4. 호호바 오일
호호바 오일은 항산화제 및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다. 이것이 피부에 흡수되고 나면 주름을 조기에 예방한다. 또한 피부의 세포 활동을 촉진하며, 죽은 세포의 제거도 돕는다.
뿐만 아니라, 여드름, 흉터 및 기타 미용에 영향을 미치는 불순물을 위한 효과적인 치료제가 된다.
사용 방법
- 호호바 오일을 눈 아래에 소량을 문지른다. 3-5분간 가볍게 문지른다.
- 이것을 매일 밤 자기 전에 반복한다.
5. 포도씨 오일
포도씨 오일은 잔주름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한 최고의 해결책 중 하나이다. 강력한 항산화제 및 건강한 지방을 갖고 있다. 이것이 흡수되면 건조함과 활성 산소로 인한 손상을 현저하게 줄인다.
또한 탄력 및 소염 효과도 있다. 눈 밑 지방 및 기타 불순물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사용 방법
- 밤에 자기 전에 모든 메이크업을 지운 후, 포도씨 오일 적당량을 눈 밑에 문지른다.
- 잘 흡수시킨 다음, 씻지 않고 잔다.
- 매일 밤 반복한다.
6. 라벤더 오일
라벤더 에센셜 오일은 눈 밑의 피부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소염 및 재생 성분이 있다. 이는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을 되돌릴 수 있으며, 동시에 탄력의 손실도 방지한다.
사용 방법
- 라벤더 오일 적정량을 눈 밑에 하루에 두 번 문지른다.
눈가 피부와 잔주름이 걱정된다면, 앞서 말한 에센셜 오일들을 뷰티 루틴에 포함시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