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감염을 치료하기 위한 권고 사항
귀 감염은 매우 빨리 진행될 수 있는 고통스러운 질환이다. 만약 귀 감염에 자주 걸리거나 오래 지속한다면 만성적인 질환일 수 있다. 귀 감염을 치료하기 위한 이러한 권고 사항은 유용할 수 있다.
그러나 만약 귀 감염이 있다면, 이러한 권고를 따르기 전에 먼저 의사에게 가야 한다. 의사로부터 조언을 받으면 어떤 방법이 자신에게 가장 좋은지 결정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부비동염을 위한 사과식초
귀 감염을 치료하기 위한 권고 사항
1. 따뜻한 압축제제 사용
귀 감염의 고통과 부작용은 견딜 수 없다. 그래서 따뜻한 압축제제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원하는 경우 약국에서 구매하거나 젖은 천을 사용한다.
- 따뜻한 물에 천이나 압축제제를 놓는다.
- 천이나 압축제제를 제거하고 물기를 짜낸 후 환부에 바른다.
- 거기서 몇 분만 참으면 약간의 안도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통증을 더 완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한다.
2. 진통제 복용
고통스러운 귀 감염을 극복하기 위해 진통제가 필요할지도 모른다. 의사에게 가지 않고도 얻을 수 있는 진통제는 다음과 같다.
- 파라세타몰(아세트아미노펜): 파라세타몰의 부작용은 미미하다. 게다가, 두통, 치통 그리고 귀 감염과 같은 어떤 종류의 고통에도 강력히 추천된다. 그러나 이 약의 문제는 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다. 파라세타몰은 항염증약이 아니라 단지 진통제일 뿐이라는 것을 이해하자. 최대 권장 일일 투여량은 최소 3회 복용량으로 나눈 값이다.
- 이부프로펜: 부상이나 근육통에서 오는 통증에 더 효과적이다. 그러나 파라세타몰보다 부작용이 더 많고, 위궤양을 가지고 있으면 악화시킬 수 있다. 만약 이부프로펜을 음식과 함께 먹는다면, 소화기관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줄일 것이다. 이부프로펜은 파라세타몰과 달리 항염증 성질을 가지고 있다.
적절한 것은 전문의에게 진통제를 처방해 달라고 요청하는 것이다. 의사는 환자의 배경과 병력을 토대로 가장 적합한 것을 처방할 것이다.
더 읽어보기: 귓병 증상이 생겼을 때 치료하는 방법
항생제가 필요한 경우
세균성 귀 감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항생제가 권장되기도 한다. 그러나, 의사가 권장하는 경우에만 사용해야 한다.
또한, 처방된 항생제에 관한 지침에 주의 깊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만약 귀 감염이 낫기 전에 항생제 복용을 그만두면 귀에 염증이 다시 생길 수 있다. 또 복용해야 할 약물의 종류와 복용 기간도 감염의 심각성(예: 급성 중이염)에 따라 달라진다.
그러므로 반드시 치료 시간을 준수하고 의사가 지시한 대로 항생제를 적절하게 복용해야 한다. 이것은 또한 내성과 합병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항생제를 사용하면 치료가 거의 불가능한 세균성 귀 감염을 치료할 수 있다.
튜브 사용
때에 따라서는 펠릿이나 환기 튜브를 사용해야 할 수도 있다.
공기 환기 튜브는 고막이 있는 곳에 있는 매우 작은 관으로 귀를 환기하고 유체의 축적을 방지한다. 이것은 반복되는 귀 감염을 예방한다.
때로는 튜브를 몇 달 동안 남겨두거나, 때에 따라서는 스스로 분리될 때까지 두기도 한다. 튜브는 보통 만성 귀 감염에 매우 잘 듣는다. 그러나 이 문제는 의사의 지시에 달려 있다.
무엇보다도 귀 감염을 치료하려면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약을 복용해야 한다. 또한, 휴식을 취하고 갑작스러운 기압의 변화를 피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가능하면 비행기로 여행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Kaushik, V., Malik, T., & Saeed, S. R. (2010). Interventions for acute otitis externa. In Cochrane Database of Systematic Reviews. https://doi.org/10.1002/14651858.CD004740.pub2
- Adunka, O. (2016). Ear disease. In Otolaryngology: A Color Handbook. https://doi.org/10.1201/9781315381763
- Harmes, K. M., Blackwood, R. A., Burrows, H. L., Cooke, J. M., Van Harrison, R., & Passamani, P. P. (2013). Otitis media: Diagnosis and treatment. American Family Physician. https://doi.org/10.1288/00005537-189912000-00020
- Beyea, J. A., Agrawal, S. K., & Parnes, L. S. (2012). Recent advances in viral inner ear disorders. Current Opinion in Otolaryngology and Head and Neck Surgery. https://doi.org/10.1097/MOO.0b013e328357a6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