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팽만의 이유

· 6월 24, 2016

복부 팽만은 외모 문제만은 아니며 고질적인 질병이다. 더 진행되기 전에 꼭 확인해야 하는 건강 문제이기도 하다. 이 기사에서는, 복부 팽만의 이유와 이를 완화해 줄 자연 치료법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꼭꼭 씹지 않는 것

이 문제는 현대 사람들이 급하게 일을 하므로 발생하는 흔한 문제이다.

우리 중 대다수도 일하면서 종종 서서 먹거나, 채팅을 하면서  빨리 밥을 먹는데, 그래서 음식을 꼭꼭 씹지 않는다.

이 문제는 소화를 늦추고 방해하므로, 신체가 음식물을 소화하기 훨씬 더 어렵게 만들며 이로 인해 다른 불편함 및 복부 팽만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음식을 꼭꼭 잘 씹는 것은 더 배가 부르게 해서 전체적으로 적게 밥을 먹게 하는 것 같은 다른 장점들도 많이 있다. 

소화 과정은 입에서 중요한 소화 효소인 과 잘 섞이면서 시작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우리가 음식을 더 많이 씹을수록, 몸에서 처리하기가 더 좋다.

내장의 기생충

내장의 기생충은 큰 문제인데, 불행히도 이를 알아채기는 몹시 어렵다. 이는 기생충이 증상이 없기 때문이 아니라, 숙주의 탓으로 돌리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서 기생충은 긴장감, 흥분, 섭식 장애, 코나 항문 주위의 가려움, 복부 팽만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어떤 사람은 잘 맞지 않는 음식을 먹고 나서 팽만감을 경험하지만, 이 경우에는 무엇을 먹든지 팽만감을 경험한다.

자연적으로 기생충을 제거하기는 쉽지 않다. 기생충의 음식인 설탕과 밀가루 음식의 섭취를 엄청나게 줄이거나 아예 끊어야 한다.

거기에 마늘 같은 보충 식품을 먹어야 하며, 식단에는 호박씨, 고수, 매운 양념 및 기타 다수를 추가해야 한다.

건강한 장내 균의 생성을 돕기 위해서 유산균을 먹어도 되며, 기생충 감염을 유발할 수 있는 변비 등을 피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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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늘 같은 보충 식품과식

몸에 좋은 음식이라 하더라도, 너무 많이 먹거나 몸에서 필요한 만큼 보다 더 먹게 되면 복부 팽만을 일으킬 수 있다.

우리는 언제나 만족감을 느끼는 즉시 먹는 것을 멈추어야 한다. 하지만 이미 우리는 배가 부르지만, 후식을 먹고 싶을 때도 있으며 이는 과식의 좋은 예이다.

이것을 피하기 위한 좋은 방법은 후식을 먹는 대신 소화를 돕는 차를 마시는 것이다. 이는 복부 팽창을 예방시켜줄 수도 있다.

가스

특히 가스를 유발하는 음식이 있으며, 특정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이 문제에 더 민감하기도 하다.

이런 경우, 우리는 아니스, 민트, 레몬 밤 등으로 만든 차를 마시는 것과 수프에 쿠민이나 회향 같은 향신료를 넣는 것을 추천하는 데 특히 콩이나 가스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음식에 넣으면 좋다.

가스

음식 과민증

때때로, 우리는 알지 못하는 음식에 대한 과민증 때문에 가스를 경험하기도 한다. 가장 흔한 범인은 글루텐과 락토스 인데, 이 과민증 중 하나를 범인으로 예상한다면, 적절한 진단을 받아야 한다.

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의 하나는 한 달 동안 이 음식들을 식단에서 빼는 것이다.

그 결과 상황이 더 나아졌는지, 더 적은 팽만감을 느끼는지를 결정해보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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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적인 문제

위에 나열한 모든 이유 외에도 어떤 사람들은 정신적인 문제로 소화에 어려움을 겪는다. 이는 소화기 시스템의 기능이 우리의 경험과 웰빙과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 환자들은 팽만감이 평소보다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더 많이 받은 날과 연관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테라피스트나 그 동종요법을 사용해 보거나 마사지, 반사 요법, 요가, 태극권 등 같은 다른 이완 테라피를 시도해 볼 것을 권장한다.

정신적인 문제

몸에 좋지 않은 저녁 식사

저녁 식사는 하루 중 가장 부담이 없는 식사이어야 하는데, 밤에는 몸속에 음식을 소화할 만큼 많은 에너지가 남아있지 않기 때문이다.

만약 아침에 일어나서 복부 팽만을 느낀다면, 이는 저녁을 먹는 시간을 바꿔야 한다는 것이다.

샐러드가 건강에 꽤 좋지만, 이는 낮이나 점심으로 먹는 것이 더 좋다. 조리된 채소와 소스는 저녁에 먹는 것이 더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