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 워터의 효과

코코넛 워터는 코코넛 오일과는 다른 장점으로 다양한 효능이 있다.
코코넛 워터의 효과

마지막 업데이트: 10 11월, 2018

코코넛 워터는 신경계 기능과 인지 기능을 향상시킨다. 코코넛 워터 한 잔에는 300mg 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양은 바나나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 량보다도 많은 양이다.

코코넛 워터를 포함한 코코넛 제품은 종려나무와 연관된 것으로, 열대 기후에서 자란다. 95%는 수분이고 5%는 건강에 좋은 영양분으로 이루어져있다.

코코넛 오일과 다르게 코코넛 워터는 어린 코코넛에서 얻을 수 있고, 마시기 위해 다른 어떤 과정을 거쳐야하는 것은 아니다.

물론 코코넛 오일에도 영양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긴 하지만 코코넛 워터와 코코넛 오일에 함유된 성분은 약간 다르다. 또 규칙적으로 섭취했을 때 다른 건강 효능이 있다.

코코넛 워터는 청량감이 좋아 목 마를때 마시면 좋고, 건강에도 좋다. 그렇다면 효능이 어떤 것이 있을까?

 

1. 소화에 좋다

소화에 좋은 코코넛 워터

보통 소화가 잘 안될 때 코코넛 워터를 마시면 좋다. 식중독이나 장염, 변비, 기생충 등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도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또 체내에서 영양분을 흡수하는 기능을 향상시킨다. 코코넛 워터에 함유되어 있는 효소는 소화에도 좋다.

다만, 코코넛 워터는 관장효과가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마셔셔는 안된다.

 

2.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로르산과 중쇄 지방산 함량이 높아 항균, 항염증 효과가 있다.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감염을 예방해준다.

코코넛 워터는 칸디다 알비칸스에 대항한다. 특히 연구에 따르면 헤르피스나 HIV, C 형 간염 등의 균으로 인한 감염에 효과적이라고 입증되었다.

 

3. 심장과 요로에 좋다

심장과 요로에 좋은 코코넛 워터

코코넛 워터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는데,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고 심장마비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이뇨 효과가 있어 요로를 깨끗하게 하고, 신장 결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한다.

 

4. 혈액 순환을 촉진시킨다

코코넛 워터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어혈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어 수년간 심장 강장제로 사용되어 왔다.

또 코코넛 워터는 심장 마비에 걸릴 위험을 낮춰준다.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고 이상 확장된 정맥류와 장애를 감소시킨다.

 

5.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다

코코넛 워터의 안티에이징

셀레브리티들이 젊음을 유지하는 비밀은 코코넛 워터를 마시는데 있다.

Community of the Asian-Pacific Coconut에 따르면, 시토키닌이라는 식물성 호르몬에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 세포가 노화되는 것도 예방해준다고 한다.

피부를 젊어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암이나 당뇨병 같은 만성 질환도 예방한다.

6. 수분을 보충할 수 있다

운동 후나 햇빛이 뜨거운 날 외출하고 돌아왔을 때 수분을 보충하기에 코코넛 워터가 좋다. 청량감도 좋고 필수 전해액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몸에 해로운 화학물질이 전혀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코코넛 워터를 마시면 수분을 보충할 수 있고, 건강과, 심지어 플라스틱 병에 담겨있지 않아 환경에도 좋은 선택이다.

칼륨, 마그네슘, 칼슘, 나트륨, 인 같은 신체가 제대로 기능하고 근육을 회복하기 위해 꼭 필요한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다.

 

7. 뇌의 에너지 자원이 된다

뇌의 에너지 자원이 되는 코코넛 워터

코코넛 워터 한잔에는 300mg 칼륨이 함유되어 있다. 바나나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량 보다 많은 양이다.

또한 칼륨은 혈압을 정상화시킨다. 근육을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부상도 예방할 수 있다.

천연 전해액으로 신경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게 하고,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고 신경 충동을 전파하는 기능도 한다.

 

8. 산 수치를 낮춘다

맛있고 청량감도 높은 코코넛 워터는 몸을 알칼리화 시키고 싶을 때도 적합하다.

코코넛 워터를 마시면 pH 수치를 낮출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