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이 들어 있는 그린 셰이크

11월 7, 2019
단백질이 들어 있는 그린 셰이크는 오메가-3 지방산과 단백질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음료이다. 이 건강한 단백질 셰이크 레시피를 알아보자.

단백질이 들어 있는 그린 셰이크는 근육량을 늘리고, 건강 체중을 유지하려고 할 때 식단을 보완할 수 있는 식품 중 하나이다. 근육 회복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활력을 주고, 불안을 조절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오늘 소개하는 셰이크에는 녹색 채소, 삼, 단백질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다.

이 음료는 보조제를 먹지 않고, 단백질을 추가로 섭취할 수 있는 것이라 운동 선수나 운동을 하며 몸매 관리를 하는 사람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았다. 또 유기농 성분으로 만드는 거라 칼로리 걱정을 하지 않으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다.

단백질이 들어 있는 그린 셰이크의 이점

녹색 채소, 삼, 단백질이 들어 있는 이 셰이크는 근육을 만들고 회복하는 것 외에도 건강에 좋은 점이 있다. 규칙적으로 마시면,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단백질을 얻을 수 있으며 나아가 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단백질은 신체의 주요 구조에 속하는 다량 영양소이다. 이는 무엇보다 대사 기능, 호르몬 분비, 근육에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단백질을 잘 챙겨 먹는 게 중요하다.

녹색 채소 삼 단백질 쉐이크
삼 씨앗은 단백질, 항산화 성분,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삼 씨앗의 단백질은 글루텐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소화가 잘 된다. 뿐만 아니라 몸매를 가꾸는데 필요한 성분인 항산화 성분과 오메가-3 지방산도 함유되어 있다.

삼 씨앗을 녹색 채소와 같이 사용하면 어떤 유형의 다이어트를 하는 중이더라도 마실 수 있는 저칼로리 음료를 만들 수 있다. 에너지를 높여 주고, 식욕을 억제해 주며 근육량을 유지해 준다. 그래서 고강도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더 좋다. 

꼭 만들어 마셔보자!

더 읽어보기: 단백질 셰이크는 건강에 좋을까?

단백질이 들어 있는 그린 셰이크 레시피: 녹색 채소, 삼, 단백질 셰이크

단백질이 들어 있는 그린 셰이크
식물성 우유에 좋아하는 과일, 채소를 넣어 만들면 된다.

이 녹색 스무디는 식물성 우유에 좋아하는 과일, 채소를 넣어 만들면 된다.

단백질이 들어 있는 그린 셰이크를 만들 때, 바나나 같은 건강한 재료를 넣는다. 이렇게 하면 에너지를 내주는 음료가 된다. 또 오메가-3 지방산아미노산이 풍부한 아몬드 우유를 넣는 것도 좋다.

필요한 재료

  • 잘 익은 바나나 2개
  • 케일 잎 5장
  • 타히니 1큰술 (15 g)
  • 마 씨앗 2큰술 (30 g)
  • 아몬드 우유 2컵 (500 ml)
  • 구기자 열매 1/2컵 (60 g)
  • 견과류 다진 것과 삼 씨앗 (장식용)

만드는 방법

  • 바나나 껍질을 벗겨 자른다.
  • 케일 잎을 깨끗하게 씻어 믹서에 넣는다.
  • 믹서에 바나나, 아몬드 우유를 넣는다.
  • 모든 재료가 잘 갈릴 때 까지 15~20초 정도 간다. 
  • 타히니, 삼 씨앗, 구기자 열매를 넣는다.
  • 건더기 없이 모든 재료가 부드러워 질 때까지 잘 간다. 
  • 컵에 담고, 위에 견과류와 씨앗을 올려 장식한다.
  • 만든 후 바로 마시거나 운동하기 전이나 후에 마신다. 간식으로 마셔도 좋다.

더 읽어보기: 운동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

유의 사항

이 단백질 셰이크는 다이어트 보조제이다. 다른 음식이나 다른 영양제를 대신할 수는 없다는 뜻이다. 근육량과 체중을 유지하는데 도움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 외 기적적인 효과는 없다.

단백질 보충제를 대신해서 마셔도 된다고 믿는 사람들이 많은데 결코 그렇지 않다. 그냥 마시기만 하면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고 믿는 사람들도 있다.

건강한 음료임은 분명하지만, 단백질 셰이크만 마신다고 해서 몸매를 유지하거나 근육을 늘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근육량을 늘리고, 체중 조절을 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며 운동을 해야 한다.

  • Wu, G. (2016). Dietary protein intake and human health. Food and Function. https://doi.org/10.1039/c5fo01530h
  • Elleuch, M., Besbes, S., Roiseux, O., Blecker, C., & Attia, H. (2007). Quality characteristics of sesame seeds and by-products. Food Chemistry. https://doi.org/10.1016/j.foodchem.2006.09.008
  • Moazzami, A. A., Haese, S. L., & Kamal-Eldin, A. (2007). Lignan contents in sesame seeds and products. European Journal of Lipid Science and Technology. https://doi.org/10.1002/ejlt.200700057
  • Slavin, J. L., & Lloyd, B. (2012). Health Benefits of Fruits and Vegetables. Advances in Nutrition. https://doi.org/10.3945/an.112.002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