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인의 특성과 이점

17 7월, 2020
베타인은 여러 장기와 공동 작업을 수행하고 심장, 근육 및 소화기 질환을 예방하는 천연 영양소이다.
 

오늘 이 글에서는 베타인의 특성과 이점에 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가끔 우리는 신체가 제대로 기능하도록 하기 위해 필요한 특정 영양소에 관하여 의사의 조언을 받는다. 의사는 또한 건강 문제를 피하기 위해 따라야 하는 특정 습관이나 식단을 권장한다. 이런 대화에서는 자주 “베타인”이 등장하는데, 종종 의사가 말하는 내용의 절반 정도만 이해하곤 한다.

베타인은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화합물이다. 이는 염산을 제공하며 비타민 B12, 칼슘 및 철의 흡수에 있어서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기본적으로 베타인은 신체에 메틸을 분포시켜 각 기관이 불안정한 위험 상황에서 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영양소다.

베타인이 풍부한 식품

베타인이 풍부한 식품 

비트는 베타인의 가장 큰 공급원 중 하나이다. 이 채소는 실제로 베타인 덕분에 비트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 또한 다음과 같은 식품에도 베타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 생선
  • 시금치
  • 브로콜리
  • 채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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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타인은 어떤 역할을 할까?

 
베타인은 어떤 역할을 할까? 

베타인의 작동 방식을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음으로 다음과 같이 그 역할을 요약해 보았다.

호모시스테인을 조절한다

베타인은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조절하고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다시 말해 호모시스테인이 너무 많아서 발생하는 질병을 예방하는 책임을 지고 있다. 물론 호모시스테인이 필요하긴 하지만,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이를 조절해야 한다.

만약 몸에 너무 많은 양의 호모시스테인이 있으면 심장마비, 알츠하이머병, 혈전 또는 뇌졸중이 유발될 수 있다.

간 건강을 유지한다

이 아미노산은 지방을 분해하기 위해 메틸을 생성하고 간을 자유롭게 만들 때 친지방제로 작용한다. 이는 지방간을 예방하며 어떤 경우에는 베타인이 질병에 걸린 장기를 치료하는 데 사용된다.

위에서 언급한 기능 외에도 베타인은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한다.

  • 단백질을 분해하기 위해 위장에 필요한 염산이 제공되어 소화를 돕는다.
  • 내부의 수분 균형을 유지해 세포 탈수를 예방한다. 그리고 신체 전체에 필요한 수분 운송에 협력한다.
 
  • 크레아틴 합성에 참여하고 근육 발달을 증폭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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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타인의 이점

베타인의 이점 

위에서 설명한 각 기능은 여러 가지 건강상 이점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이 영양소의 적절한 비율을 가진 사람은 다음과 같은 이점을 누릴 수 있다.

  • 위장병 위험이 낮다. 소화가 잘되도록 조절된 산도 수준을 유지하게 된다.
  • 지방이 적으므로 간을 건강하게 유지한다. 간 주변의 과도한 지방과 싸울 수 있다.
  • 메틸로 인해 더 건강한 동맥 및 더 건강한 심장혈관 시스템을 갖추게 된다. 피도 자유롭게 흐르게 된다.
  • 근육의 지구력과 힘이 세진다. 산화질소의 양이 많음으로 신체 활동을 수행하는 데 더 나은 힘을 가지게 된다.

많은 최고의 스포츠맨들이 이 영양소 보충제를 사용한다. 비록 베타인은 많은 사람에 의해 실제로 언급되지는 않지만, 이 영양소는 다양한 신체 기능을 돕는다.

지금까지 살펴본 바와 같이, 베타인은 일상생활에 필요하고 향후의 건강 문제를 예방해 준다. 우리는 또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양 및 음식을 통한 섭취를 보완하기 위해 베타인 보충제를 살 수 있다.

 

단, 그 복용량은 사람마다 다르며 각 환자는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 의사의 조언을 따라야 한다.

베타인 보충제의 부작용

베타인 보충제의 부작용

일부 전문가들은 여러 건강 문제를 치료하기 위해 베타인 약을 처방한다.

하지만 다른 모든 화학 물질과 마찬가지로 베타인에도 기억해야 할 부작용이 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하면 병원에 가도록 하자.

  • 메스꺼움
  • 체취의 변화
  • 기절할 것 비트같은 느낌
  • 근육 약화
  • 시각적 왜곡
  • 기억력 문제
  • 움직이는 데 있어서의 어려움

일부 기관에서는 베타인 치료를 받은 환자들에게서 뇌부종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따라서 복용을 중단하고 적절한 검사를 수행하는 게 좋다.

만 50세부터는 베타인의 생산이 감소한다. 따라서 이 점에 대해 인식하고 베타인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장기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병원을 방문하여 베타인의 화학적 결합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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