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 주스를 식단에 포함해야 하는 7가지 이유

비트 주스는 뛰어난 항염증 및 해독 효과로 신체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건강 음료이다. 특히 혈압을 조절하고 소화를 촉진하기 위해 권장된다.
비트 주스를 식단에 포함해야 하는 7가지 이유

마지막 업데이트: 23 5월, 2019

비트 주스를 식단에 포함하면 몸에 여러 모로 이롭다. 비트는 보통 익히거나 샐러드로 많이 먹지만, 주스로 만들어 마시는 편이 비트에 있는 모든 영양소들을 더욱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다.

비트 주스는 간 기능을 최적화하여 독소 배출을 촉진하는 탁월한 해독 효능을 인정받아, 최근 몇 년간 갈수록 인기가 뜨거워지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건강을 다방면으로 향상시키는 항산화 물질과 에너지를 제공해준다.

많은 사람들에게 있어 비트 주스는 맛이 뛰어난 음료는 아니지만,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 아미노산 등이 듬뿍 들어간 중요한 식품이다. 이 모든 영양소들이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각종 질병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기 때문이다.

아직도 비트 주스를 마셔본 적이 없다면 오늘 당장 도전해보자!

비트 주스를 식단에 포함해야 하는 7가지 이유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비트는 탄수화물과 설탕이 너무 많다는 이유로 섭취가 권장되지 않았던 식품이다. 반면에 오늘날 비트는 사람들이 앞다투어 먹는 가장 인기가 뜨거운 채소 중 하나로 부상하였다.

비트 주스를 식단에 포함하면 몸에 여러모로 이롭다.

비트 주스를 매일 마시면 체중 조절과 함께 특정 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까지 도움이 된다. 지금부터 비트 주스가 가져다줄 수 있는 효능 중 가장 탁월한 7가지를 살펴보자.

1. 혈압을 조절한다

비트에는 체내에서 산화질소로 바뀌는 아질산염이 풍부하기 때문에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된다. 산화질소는 혈관을 팽창시킴으로써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2. 소화를 촉진한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비트를 주스로 만들어 마시면 소화가 잘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닐 것이다. 비트 주스를 주기적으로 섭취함으로써 변비를 예방하고 영양소 흡수 과정을 가속화할 수 있다.

3. 비트 주스를 식단에 포함하면 노화 예방에 좋다

비트 주스를 식단에 포함하면 노화 예방에 좋다.

비트 주스에 많이 들어있는 항산화 물질인 베타레인과 폴리페놀자유 라디칼이 세포에 미치는 해로운 영향을 상쇄해준다. 결과적으로 조기 노화뿐만 아니라 기타 심각한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4. 갑상샘을 보호한다

갑상샘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특히 비트 주스를 매일 마시는 것이 좋다. 비트 주스를 마신다고 해서 질환이 씻은 듯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비트에 함유된 요오드는 갑상샘 저하증 및 갑상샘종 등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5. 비트 주스를 식단에 포함하면 염증을 퇴치할 수 있다

비트에 함유된 베타인은 세포, 효소, 그리고 단백질이 산화 스트레스로 인해 파괴되는 것을 막아준다. 따라서 비트 주스는 염증을 가라앉히며 만성 질환으로부터 장기를 보호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6. 비트 주스는 살이 빠지게 해준다

비트 주스는 다양한 필수 영양소들이 듬뿍 들어있기 때문에 탁월한 다이어트 음료가 된다. 특히 비트에 풍부한 식이 섬유는 소화를 촉진하고 복부 염증을 해소해준다. 또한 포만감이 오래가며 지방 분해 과정을 가속화하기도 한다.

7. 비트 주스를 식단에 포함하면 수분저류를 해소할 수 있다

수분저류는 여러 가지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비트 주스와 같이 이뇨 효과가 있는 음료를 마심으로써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다. 비트 주스는 체내 불필요한 수분 배출을 촉진하고 신장 기능을 향상시키며, 체내 무기염 수치를 조절해준다.

홈메이드 비트 주스 레시피

비트 주스를 만들기란 정말 쉽다.

비트 주스를 만들기란 정말 쉽다. 또한 당근이나 사과 주스 등 다른 과일이나 채소로 만든 주스를 섞어 마셔도 좋다. 아래에 소개된 오리지널 비트 주스 레시피를 통해 비트의 모든 효능들을 마음껏 누려보자.

재료

  • 비트 큰 것 1개
  • 물 1컵 (250mL)

과정

  • 비트를 깨끗이 씻은 다음 큼직하게 썬다.
  • 비트 조각들을 믹서기에 넣고 물을 더한다.
  • 덩어리 지지 않는 고운 액체가 되도록 몇 분간 믹서기로 갈아준다.
  • 완성된 주스를 바로 마신다.

섭취 방법

  • 비트 주스 1잔을 빈속에 마시거나 아침 식사와 함께 마신다.
  • 위의 방식대로 주 3회 이상 매일 마신다.

결론

비트 주스는 칼로리는 낮으면서 에너지를 재충전하여 신체 기능을 최적화시키는 건강 음료이다. 또한 항산화 물질과 필수 영양소들이 많아 각종 질환들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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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에서는 비트 샐러드 레시피를 소개한다. 비트는 매우 독특한 풍미와 색감을 자랑하는 뿌리 채소이다. 다양한 영양소와 효능 덕분에 요리 재료로써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색깔도 예쁘고 몸에도 좋은 비트를 맛있게 먹을 비트 샐러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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