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팔꿈치와 발꿈치를 부드럽게 해주는 천연 치유법

우리는 대개 팔꿈치와 발꿈치를 무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각질, 굳은 살 등 다루기 힘든 피부 상태가 되어버린다. 다행히도, 건조한 팔꿈치와 발꿈치의 피부를 재생하고 부드러움을 다시 살려줄 천연 재료들이 많이 있다는 사실!
건조한 팔꿈치와 발꿈치를 부드럽게 해주는 천연 치유법

마지막 업데이트: 10 3월, 2019

팔꿈치와 발꿈치를 보호하는 피부들은 다른 부분보다 조금 더 두껍다. 불행히도, 이 부위의 피부는 피부 기름샘이 많이 없어 자주 건조해진다. 어떤 경우, 이 건조한 피부를 위해 수분 로션 정도만 발라줘도 괜찮은 경우가 있다. 우리는 대개 팔꿈치와 발꿈치를 무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각질, 굳은 살 등 다루기 힘든 피부 상태가 되어버린다. 다행히도, 건조한 팔꿈치와 발꿈치의 피부를 재생하고 부드러움을 다시 살려줄 천연 재료들이 많이 있다는 사실!

오늘 이 글에서는 집에서 직접 만들어 쓸 수 있는 최고의 명약들을 소개한다.

건조한 팔꿈치와 발꿈치를 위한 치유법

양파와 소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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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파의 소프트닝 성분과 소금의 각질 제거 효과가 만나면 팔꿈치와 발꿈치의 죽은 세포를 제거할 수 있고 각질과 피부 얼룩을 예방할 수 있다.

재료

  • 양파 반 개
  • 소금 1티스푼

방법

  • 양파를 반으로 자른 다음 자른 표면에 소금을 뿌려 각질 부위에 문지른다.
  • 양파 즙이 작용하게 10분 정도 기다린 뒤 헹군다.
  • 일주일에 3번 반복하자.

꿀과 계피

계피와 꿀은 예로부터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재료라는 점을 우리 모두 잘 알고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이 두 재료를 바르면 피부에 수분 공급이 되고 부드러워진다는 사실은 잘 알지 못한다.

재료

  • 계피 1티스푼
  • 꿀 2테이블 스푼

방법

  • 계피와 꿀을 잘 섞어 짙은 반죽으로 만든다.
  • 발꿈치와 팔꿈치를 완전히 덮도록 바른 뒤 잘 문지른다.
  • 20분간 문지른 후 찬물로 헹군다.
  • 일주일에 3번 반복하자.

오트밀과 요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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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연 각질 제거제 효과를 지닌 요거트와 오트밀이 만나면 피부 건조가 줄어들고 굳은 살의 원인이 되는 죽은 세포를 제거할 수 있다.

이 재료들의 수분 공급 성분은 광채나는 피부로 만들어주고, 피부 갈라짐이나 감염 증을 예방한다.

재료

  • 천연 요거트 1/2컵
  • 오트밀 2테이블 스푼

방법

  • 오트밀과 요거트를 잘 섞어 크림 제형으로 만든다.
  • 건조 부위에 반죽을 바르고 동그라미 모양으로 15분동안 마사지한다.
  • 물로 헹군 뒤 일주일에 2번 반복한다.

아보카도와 코코넛 오일

이 재료들로 만든 마스크 팩의 지방산은 팔꿈치와 발꿈치에 수분 공급을 해 피부를 부드럽게 만든다.

재료

  • 익은 아보카도 반 개
  • 코코넛 오일 1테이블 스푼

방법

  • 아보카도 과육을 으깨 코코넛 오일과 잘 섞는다.
  • 팩을 팔꿈치와 발꿈치에 바르고 20분을 기다린다.
  • 따뜻한 물로 헹군다.
  • 이틀에 한 번씩 반복하자.

레몬과 올리브 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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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몬과 올리브 오일의 간단한 트리트먼트는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그리고 레몬의 살균 성분이 피부 감염의 가능성도 낮춘다.

굳은 살, 특히 건조한 피부와 각질이 생긴 곳에 하면 좋다.

재료

  • 레몬 반 개로 낸 즙
  • 올리브 오일 2테이블 스푼

방법

  • 레몬에서 즙을 낸 뒤 올리브 오일과 잘 섞는다.
  • 팔꿈치와 발꿈치에 바르기 전에 그 부위를 깨끗이 하는 것이 좋다.
  • 건조한 부위에 바르고 흡수가 되도록 30분을 기다린 뒤 헹군다.
  • 일주일에 2번 반복하자.
  • 레몬이 햇빛을 만나면 잡티를 생성할 수 있으니 조심하자.

코코아 버터와 커피 가루

코코아 버터와 커피 가루로 만든 홈메이드 크림은 건조한 팔꿈치와 발꿈치, 무릎의 각질을 벗겨 부드럽게 만들어 줄 것이다.

비타민 E와 필수 지방산, 강력한 항산화물질은 피부의 조기 노화와 산화를 막는다.

재료

  • 코코아 버터 1/2컵
  • 커피 가루 1티스푼
  • 바세린 1티스푼
  • 유리 밀폐용기 1개

방법

  • 코코아 버터를 중탕한다. 버터가 녹으면 커피 가루를 넣는다.
  • 글리세린을 넣고 나무 주걱으로 잘 젓는다.
  • 불을 끄고 식힌 뒤 유리 용기에 넣는다.
  • 피부에 바르기 전에 다 식었는지 확인하자.
  • 발꿈치와 팔꿈치를 깨끗이 씻은 뒤 크림을 바르고 동그라미 모양으로 부드럽게 마사지 하자.
  • 30분 후에 젖은 수건으로 닦아낸다.
  • 최소한 일주일에 3번 반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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