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주머니를 만들어 통증을 완화하자

· 2월 1, 2017

몸을 불편하게 만드는 근육통은 생활 습관 또는 체력적 무리 등의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다.

근육의 긴장과 통증을 유발하는 요인으로는 나쁜 자세, 무리한 신체 활동, 스트레스 등이 있다.

근육통이 생기면 우리는 주로 약국에서 근육통을 위한 진통제를 사먹곤 한다. 이러한 약들은 통증을 줄이고 회복의 속도를 높인다.

하지만 대량의 진통제를 먹는 것이 건강에 좋진 않다. 과도한 진통제 복용은 역효과를 낳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다행히도, 부작용 없이 통증을 경감할 수 있는 대안적 방법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우리는 씨주머니에 눈길이 갔다. 씨주머니는 통증을 완화하는 능력으로 아주 유명하다.

이 치료법은 100% 환경적인 천연 방법이고, 집에서 찾을 수 있는 재료들로 쉽게 만들 수 있어 경제적이다.

씨주머니의 효능은?

seeds-bags

씨주머니가 무엇인지는 이름에서 보듯이 쉽게 추측이 가능하다. 예상했던대로, 씨주머니는 씨가 가득 든 작고 부드러운 천 주머니를 뜻한다. 여기서 우리는 다양한 씨앗들을 사용할 수 있다.

씨주머니는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다. 차갑게, 또는 뜨겁게 사용 가능하며 치료 효과가 있는 씨주머니는 관절, 근육 등 우리 몸 여러 부위의 통증을 경감시킨다.

씨주머니를 댄 부위에는 혈액 순환이 촉진된다. 씨주머니의 주요 기능으로는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는 이 2가지가 제일 강조된다.

또한 두통, 열 등 다른 염증성 질환도 경감된다.

사용할 수 있는 씨앗들의 종류를 아래에 소개한다. 힐링 효과로 가득 찬 씨앗들이니 잊지 말자.

  • 아마씨
  • 밀 씨앗
  • 분꽃 씨앗
  • 로즈마리 씨앗
  • 라벤더 씨앗
  • 보리 씨앗
  • 민트 씨앗
  • 카나리아 풀 씨앗
  • 참깨
  • 해바라기 씨

이 씨앗들의 가장 큰 장점은 크기다. 크기가 적당해 어느 부위에 대든 편안히 찜질을 할 수 있다.

씨주머니를 만드는 방법

how-to-make-a-thermal-bag-768x525

여러분이 바느질을 할 수 있다면 이 씨주머니를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다. 재활용하고 싶은 천과 싼 씨앗들을 골라 경제적으로 씨주머니를 만들어보자.

재료

  • 충분한 천
  • 바늘 1개
  • 필요한 만큼의 씨앗들

만드는 법

  • 천을 자른다. 돈을 절약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오래되거나 재활용하고 싶은 천을 써도 된다.
  • 원하는 씨앗을 고르자. 주머니를 충분히 채울만큼 준비한다.
  • 향기가 나는 아로마 허브들을 씨들과 함께 넣어도 된다. 그렇게 하면 씨주머니의 진통, 진정 효과가 한 층 더 강해진다.
  • 바늘과 실을 이용해 천을 바느질하자. 씨를 넣을 입구는 빼고 말이다.
  • 씨앗을 너무 많이 넣으면 주머니가 단단해지니, 어느 정도의 여유를 주어야 한다.
  • 씨앗이 빠져나오지 못하도록 주머니의 입구를 바느질 한다.

씨주머니 사용법

thermal-bag

씨주머니를 차갑게 또는 뜨겁게 사용할 수 있다. 내가 어떤 통증을 겪고 있냐에 따라 달라진다.

온찜질

씨주머니를 전자레인지에 2분간 돌려 뜨겁게 만든다. 아마 열이 30분간은 지속될 것이다.

너무 뜨겁지 않게 조심하자.

다음과 같은 증상에 사용한다:

  • 근육통
  • 목의 통증
  • 생리통
  • 건염
  • 뻣뻣한 목

냉찜질

씨주머니를 냉동실에 2시간 정도 넣어두면 차갑게 사용할 수 있다.

염증이 생긴 부위에 씨주머니를 20분 정도 대고 있자.

다음과 같은 증상에 사용한다:

  • 두통
  • 순환계 문제
  • 염좌
  • 타박상
  • 벌레 물린 데
  • 푸석하고 칙칙한 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