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사람들은 외모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도록 숨기고 싶은 흉터가 있다. 하지만 이런 잡티들은 제거가 어려우며, 시간만이 이들을 완전히 없앨 수 있다. 사고로 인한 상처, 긁힘, 수술이 이런 흉터가 나타나는 이유 중 일부이다. 이들은 심각한 건강상의 위험이 전혀 아니지만, 흉터가 있는 사람의 자존감과 자신감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항이 될 수 있다. 물론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보기 흉한 자국의 크기를 줄이는 많은 화장품들을 시중에서 구할 수도 있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부작용 걱정 없이 흉터를 없애는 천연 크림 및 연고를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도 있다. 지금부터 알아보자.
흉터를 없애는 천연 크림 어떻게 만들까?
흉터, 상처 및 기타 경미한 부상을 위한 이 천연 크림은 피부에 이로운 소독 및 소염 성분이 있는 친환경 크림이다.
이것은 진정 및 소독 효과가 있는 재료인 비즈왁스로 만들어지며, 이것은 영양을 공급하고 진피층을 복구하는 많은 화장품에서 기본 재료로 사용된다.
여기에는 자극적인 요인에 더해 습진 및 피부염과 같은 일반적인 질환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항산화제가 풍부한 보습제인 코코아 버터도 함유되어 있다.
이 크림은 피부에 활력을 공급하고 활성산소의 영향으로부터 피부를 회복시키는데 있어서 효능이 잘 알려져 있는 두 가지 재료인 비타민 E와 카렌듈라도 함유하고 있다는 점을 기억하자.
카렌듈라는 추출물이 건선이나 기타 피부 질환을 위해서 사용할 만큼 강력한 소독 및 소염 성분이 있는 식물이다.
이것은 1도 화상, 상처 및 기타 부상을 치료하기 위해 수세기동안 광범위하게 사용되어 온 치료제이다.
이제 직접 흉터를 없애는 천연 크림 만드는 법과 사용법에 대해서 차근차근 알아볼 것이다.
놓치지 말자!
더 읽어보기: 얼음으로 피부 관리하기
흉터를 없애는 천연 크림, 홈메이드 비즈왁스 크림
이 천연 밤은 흉터, 잡티, 피부 상처를 위한 많은 시판 치료제를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 유기농 크림이다.
이것은 모든 피부에 잘 맞으며, 심지어 아이들의 섬세한 피부도 치유하는데 뛰어난 선택이 될 수도 있다.
재료
- 비즈왁스 1/2컵 (100g)
- 코코아 버터 1/4컵 (100g)
- 카렌듈라 에센셜 오일 1/4컵 (50g)
- 올리브 오일 1/4컵 (50g)
- 컴프리 추출물 1/4컵 (50ml)
- 비타민 E 캡슐 1알
- 라벤더 에센셜 오일 5방울
만드는 방법
- 비즈왁스를 팬에 넣고 이중냄비로 데운다.
- 비즈왁스가 녹으면 코코아 버터를 넣고 잘 섞는다.
- 모든 재료가 잘 어우러지면, 카렌듈라와 올리브 오일을 넣는다.
- 불을 줄이고 나무 스푼으로 젓는다.
- 컴프리 추출물, 비타민 E 캡슐, 라벤더 에센셜 오일을 넣는다.
- 최소 1분간 두었다가 불을 끈다.
- 어느정도 굳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뚜껑이 있는 유리병에 붓는다.
- 열이 없는 시원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한다.
- 1달까지 완벽한 상태로 보관될 수 있다.
- 크림의 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유리 용기를 먼저 소독해야 함을 기억하자.
사용 방법
- 크림을 손가락으로 떠서 상처나 흉터가 있는 부분에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바른다.
- 헹궈내지 말고 피부에 흡수되도록 한다.
- 하루에 세 번 반복한다.
추천하는 글: 홈메이드 브라이트닝 크림
중요한 사항!
다른 천연 크림과 같이 이 크림은 즉각적이거나 기적적인 효과가 있지는 않으며, 주기적으로 사용해야만 결과를 느낄 수 있다.
반면 재료가 100% 천연이므로 부작용을 야기하지는 않으며, 피부에 소량을 발라보는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대부분의 알러지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
자극이나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다른 대안을 찾아보는 것이 가장 좋다.
물의 섭취를 늘리고, 보습제를 주기적으로 사용하며, 식생활을 개선함으로써 이것의 효과를 늘릴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자.
이런 제안을 따르면 전문적인 도움을 받지 않고도 보기 흉한 흉터를 없애기가 더 쉬울 것이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Valeria Raquel Andrade- Ortega (2015). ESTUDIO DE UNA MASCARILLA A BASE DE CERA DE ABEJAS EN PIELES SECAS DE MUJERES DE 30 A 60 AÑOS EN LOS CONJUNTOS ” JARDINES DEL BOSQUE”. Universidad Iberoamericana del Ecuador.
- Crane, E. (2009). Bee Products. In Encyclopedia of Insects. https://doi.org/10.1016/B978-0-12-374144-8.00020-5
- Verallo-Rowell, V. M., Katalbas, S. S., & Pangasinan, J. P. (2016). Natural (Mineral, Vegetable, Coconut, Essential) Oils and Contact Dermatitis. Current Allergy and Asthma Reports. https://doi.org/10.1007/s11882-016-0630-9
- Arora, D., Rani, A., & Sharma, A. (2013). A review on phytochemistry and ethnopharmacological aspects of genus Calendula. Pharmacognosy Reviews. https://doi.org/10.4103/0973-7847.120520